[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포브스 ‘올해 즐겨야 할 콘솔 MMORPG TOP10’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포브스 ‘올해 즐겨야 할 콘솔 MMORPG TOP10’ 선정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2.0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설렌타인’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로드컴플릿과 모바일 신작 ‘가디스 오더’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KBO 선수 ‘특이 폼’ 업데이트 실시
위믹스, '미르의 전설2' 기반 블록체인 게임 '재신전기 for WEMIX' 글로벌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콘솔 버전이 미국 경제 매체 ‘포브스(Forbes)’가 ‘올해 즐겨야 할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용 MMORPG TOP 10’(Top 10 Best MMORPGs On PS5 And Xbox Series X To Play Right Now In 2021)으로 선정됐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포브스 ‘올해 즐겨야 할 콘솔 MMORPG TOP10’ 선정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콘솔 버전이 미국 경제 매체 ‘포브스(Forbes)’가 ‘올해 즐겨야 할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용 MMORPG TOP 10’(Top 10 Best MMORPGs On PS5 And Xbox Series X To Play Right Now In 2021)으로 선정됐다.

펄어비스의 4일 발표에 따르면 포브스는 선정 이유에 대해 "콘솔로 출시된 모든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중 최고의 전투(the best combat out of any MMO)를 구현했다"라며 "모든 캐릭터가 신나는 경험을 제공하고, 상당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라고 평했다.

검은사막 콘솔은 환상적인 4K(UHD) 화질, 콘솔로 구현된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논 타겟팅 전투 등 콘솔 버전에 최적화된 MMORPG이다. 차세대 기기를 통해 검은사막의 장점으로 꼽히는 전투 액션 최대 120 프레임의 고퀄리티 품질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검은사막은 국내 콘솔 MMORPG 장르 최초로 플랫폼 간 경계를 허무는 ‘크로스 플레이(Cross-Play)’를 선보이며 재미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최근 신규 클래스 ‘노바’를 공개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서비스 중이며, 게임 내에서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독일어·일본어·중국어 등 9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설날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라이브/클래식 서버에서 ‘설렌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아이온, '설렌타인'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설날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라이브/클래식 서버에서 ‘설렌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엔씨(NC)에 따르면 아이온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하트의 요정’과 ‘아낌없이 주는 하트’에게,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아낌없이 주는 하트’에게 능력치 버프를 받는다.

이용자는 사냥으로 획득한 먹이를 이벤트 펫(pet) '커플 시렁'에게 주면 '초코 가득 찹쌀떡'과 ‘비단 조각’을 획득 가능하다. ‘초코 가득 찹쌀떡’을 개봉하면 ‘로다스의 커다란 황금 별', '상급 질주의 주문서' 등의 보상 아이템을 서버에 따라 확률적으로 1종 획득할 수 있다. ‘비단 조각’은 NPC를 통해 신규 의상 '참 고운 한복' 또는 신규 날개 외형 '살짝 설렜소'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엔씨(NC)는 라이브 서버 내 ‘실렌테라: 시간의 층’에 ‘칼도르: 시간의 층 II’를 업데이트했다. 다양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영웅의 폐허’ 지역에서는 파티와 포스를 제외한 모든 이용자와 PvP (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아이온은 ‘칼도르: 시간의 층 II’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를 1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가 이벤트 임무를 완료하면 신규 궁극 변신 재료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NPC를 통해 전투 지원 버프를 구매할 수 있으며 전투 경험 추출기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내 ‘라이브 개발자 노트’를 통해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계획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4일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가디스 오더’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로드컴플릿과 모바일 신작 ‘가디스 오더’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4일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가디스 오더’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가디스 오더’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500만 회를 기록한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핵심 개발진이 야심 차게 제작 중인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RPG다. 레트로 스타일의 아름다운 2D 도트 그래픽과 화려한 검극 액션, 육성 및 수집 등 다양한 요소로 독특한 재미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으로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스 오더’의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보유하게 됐으며, 양사는 연내 글로벌서비스를 목표로 적극적인 협력 체계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이날 "다년간 캐주얼 및 미드코어 장르에서 탄탄하게 입지를 쌓아온 로드컴플릿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독창적인 게임성이 매력적인 신작 ‘가디스 오더’를 글로벌 시장 유저들에게 완성도 높은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드컴플릿 배정현 대표는 같은날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 해온 카카오게임즈와 협업 체계를 구축하게 돼 기대가 크다"라며 "개발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해, 레트로 액션 RPG의 진정한 재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KBO(한국야구위원회, Korea Baseball Organization) 선수 대상 ‘특이 폼(Form)’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KBO 선수 ‘특이 폼’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KBO(한국야구위원회, Korea Baseball Organization) 선수 대상 ‘특이 폼(Form)’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타자 중 ‘최원준’, ‘배정대’ 선수의 신규 특이 폼을 추가하고, 투수 중 ‘송진우’, ‘선동열’ 선수의 특이 폼을 정교하게 개선했다. 특이 폼에는 각 선수들의 개성이 담겨 있어 게임 내에서 보다 역동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10일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만 해도 ‘엘리트 픽아웃권’, ‘레어영입권’, ‘엘리트 장비상자’ 등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베이직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2'에 블록체인을 접목한 신작 '재신전기(財神傳奇) for WEMIX, 이하 재신전기'가 4일 글로벌 출시됐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믹스, '미르의 전설2' 기반 블록체인 게임 '재신전기 for WEMIX' 글로벌 출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2'에 블록체인을 접목한 신작 '재신전기(財神傳奇) for WEMIX, 이하 재신전기'가 4일 글로벌 출시됐다고 밝혔다.

'재신전기'는 '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한 무협 장르의 HTML5 웹게임으로 이용자는 최초 1개의 캐릭터를 선택 후 특정 레벨 조건에 따라 새로운 직업 군의 캐릭터가 공개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운영, 강화까지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더불어, 캐릭터 레벨이 높아질수록 다양한 도전과제를 수행해 각종 장비 등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위메이드에 따르면 '재신전기'는 단순한 콘텐츠와 게임성을 가진 기존 블록체인 게임들과 다르게 RPG만의 고유한 특징을 최대한 유지했으며 블록체인을 접목한 콘텐츠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지난 2일 위믹스 월렛에 탈중앙화 거래소 위믹스 덱스(WEMIX DEX) 서비스를 시작했다. 향후 이용자들은 위믹스 덱스를 통해 '재신 전기' 게임토큰 ‘CQ Zuanshi’(시큐 주안시)와 위믹스 토큰을 교환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이날 "'재신전기'는 강력한 미르의 전설2 IP가 블록체인과 결합된 첫번째 게임"이라고 소개하며  "'재신전기'를 필두로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