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미국주식 매매서비스 개시…KB증권, VIP고객 위한 비대면 화상 자문 서비스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미국주식 매매서비스 개시…KB증권, VIP고객 위한 비대면 화상 자문 서비스 선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2.0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미국주식 매매서비스 개시

하이투자증권은 8일 스마트폰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PC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미국주식을 직접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국주식 매매 서비스'는 하이투자증권 위탁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해외주식 거래 신청 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투자의 힘 어플리케이션의 업데이트(HTS 싸이칸 제외)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주요 기능으로는 영업시간 이외에 환전이 가능한 시간외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규환전 시간(영업일 09:00~16:00)에 원화를 환전하지 못한 고객도 심야 미국주식 거래 시간에 환전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별도의 환전 절차 없이 원화를 증거금으로 미국 주식을 매매하고 익영업일에 자동 환전되는 원화증거금 서비스도 제공하여 거래의 편의성도 높였다. 

뿐만 아니라, 미국거래소 정규거래시간 1시간 이전(한국시간 22:00~23:30)부터 거래가 가능한 프리마켓(장전 거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기존에 제공해왔던 중국과 홍콩 주식 매매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해외주식 매매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니즈가 있어왔다"면서 "향후 심층도 높은 투자정보와 컨텐츠를 보강하여 고객의 해외주식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유안타증권, 'We Know 공모주 펀드랩' 선봬

유안타증권은 8일 'We know 공모주 펀드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랩 상품은 성장성 높은 다양한 기업들의 IPO가 예정된 상황에서 지난해 공모주펀드 7000억 원의 판매고를 올린 유안타증권만의 공모주펀드 선정 노하우와 적극적인 리밸런싱 전략을 바탕으로 공모주에 관심있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전문적인 펀드 투자일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지금까지 공모주 청약에서 개인투자자는 높은 경쟁률로 인해 투자금액 대비 배정 수량과 실제 수익이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공모주펀드는 소액으로도 투자 가능하며, 공모주 우선배정 혜택이 있어 작년 한해 공모주 투자 열풍 속에서 효과적인 투자 대안으로 떠올랐다. 

올해 공모주 시장 역시 카카오, SK그룹의 대형 종목과 함께 핀테크, 2차전지,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관련 코스닥 기업들의 IPO가 다수 예정돼 있다.

대표적인 공모주 투자 펀드인 코스닥벤처펀드는 코스닥 공모주 30%, 공모주하이일드펀드의 경우 코스피, 코스닥 공모주 5%의 우선배정 혜택으로 성장성 높은 IPO 예정 기업에 투자하는 공모주펀드의 성과는 올해도 양호할 것으로 예상된다는게 유안타증권의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인 'We know 공모주 펀드랩'은 펀드별 공모주 참여 스케줄과 편입 종목에 대한 리서치를 바탕으로 적시에 적합한 펀드를 매수하고 수익 달성 시 환매하는 이벤트 드리븐(Event Driven) 전략을 활용해 운용한다.

또한, 공모주 종류에 따라 유리한 펀드를 선택해 비중을 조절하고, 시장 상황에 맞는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초과 수익 및 수익률 방어를 추구한다. 가령 시장 리스크가 확대될 경우 수익률 방어를 위해 국공채 및 우량채 투자비율이 높은 일반공모주펀드 비중을 확대한다. 

최소가입금액은 We Know 공모주 펀드랩(공모형)의 경우 1000만 원이며, 수수료는 A형은 1회 선취로 1%만 징수하고 B형은 기본수수료 없이 일정 수익률 이상부터 고객과 합의한 성과보수만 징수한다. 유안타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지점과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안타증권 김주형 Wrap운용팀장은 "We Know 공모주 펀드랩은 저금리 시기에 주식 투자에 관심은 많지만 부담스러운 주가 수준으로 직접투자가 꺼려지는 투자자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성장성 높은 기업들의 공모가 많이 예정돼 있어 가급적 빨리 공모주 투자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KB증권, VIP고객 위한 비대면 화상 자문 서비스 선봬

KB증권은 8일 VIP고객을 위해 고도화된 '비대면 화상 자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KB증권은 VIP고객에게 제공하는 KB able Premier 컨설팅을 비대면 화상자문으로 고도화하기 위해 전문 화상시스템을 구축해 스마트 자문 센터를 오픈했다.

화상으로 고객과 상담하는 것이 아직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KB증권이 전문적인 화상 장비를 도입해 VIP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화상 자문 서비스를 개시한 것은 미래를 대비한 앞선 행보여서 주목을 받고 있다는게 KB증권 측의 설명이다.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도 전문가의 자문을 원하는 고객은 오히려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는 부동산 관련제도의 변경도 많았고, 주식시장의 활황으로 자산관리 전략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한 해였기에 오히려 자문 요청이 늘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고객의 니즈는 점점 늘어가는데 대면 자문의 기회는 제한적이다 보니, 유선 자문으로 몰렸는데 VIP고객은 직접적인 대면 자문을 여전히 요구하는 상황에 있다.

KB증권이 이같은 점에 주목하고 거액자산가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자문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화상 자문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언택트 디지털 업무처리가 화두인 현 상황에 부합할 것으로 보인다. 점점 대면보다는 모바일기기에 익숙한 고객이 늘고 있어 화상 자문 서비스가 도입되면 고객 편의성이 제고되면서 만족도를 올릴 수 있다는 판단이다.

화상 자문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영업점 PB를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신청만 하면 된다. 자문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로 발송되는 초청 코드를 통해 화상 앱으로 자동접속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와 자문이 이루어진다.

이민황 IPS본부장은 "코로나19로 시작하게 된 언택트 금융거래가 일상적인 금융서비스 형태로 자리잡게 될 날이 머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KB증권의 자문 역량을 비대면 화상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하게 제공함으로써 거액자산가의 자산관리에 있어 믿음직한 동반자로서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