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NH농협은행, 상반기 340명 신규 채용…신한은행, LH와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사업 업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NH농협은행, 상반기 340명 신규 채용…신한은행, LH와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사업 업무협약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2.0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우리은행, 오픈뱅킹 가입 대고객 경품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오픈뱅킹 200만 고객달성을 기원하는 ‘오픈뱅킹 등록하고 원하는 경품 받으세요!’대고객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오픈뱅킹 최초 신규 등록 고객 중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대상 고객은 아이패드 에어(4명), 다이슨 에어랩(6명), 스마트워치(12명) 중 원하는 경품을 선택하여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스타벅스 커피교환권(10만명)을 선택한 고객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총 2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2월 중 이벤트 응모고객은 3월 9일, 3월 중 이벤트 응모고객은 4월 7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원하는 경품을 직접 선택 가능하여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하여 다른 은행의 금융 생활도 우리WON뱅킹 하나로 편리하게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사진 윗줄 가운데)과 올원뱅크 직원들, 올원뱅크 고객(사진 아랫줄 3,4번째)이 참여한 가운데 올원뱅크 600만 고객 달성 기념 랜선 소통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농협은행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이 올원뱅크 600만 가입 고객 달성 랜선 소통행사에서 축하 인사를 전하고 있다. ⓒ농협은행

NH농협은행, 올원뱅크 600만 달성 기념 랜선 소통행사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5일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 600만 고객 달성을 기념해 온택트(OnTact)방식으로 올원뱅크 고객과 직원 간 랜선 소통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권준학 은행장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올원뱅크 이용 고객들의 릴레이 응원 메세지, 올원뱅크 천만 고객 달성 다짐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와 함께 올원뱅크에서 2월 8일부터 3월 21일까지 6주간 축하댓글 작성 이벤트(1주차), 입출금 계좌 개설 이벤트(2주차) 등 매주 새로운 주제로 '6Weeks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주차별 미션을 수행하면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총 600명을 추첨해 노트북 LG그램(2명), 다이슨에어랩(5명), 신세계 모바일상품권(50명),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542명)을, 주차별 이벤트 6회차 까지 모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골드바 10돈(1명)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매주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권준학 은행장은 “올원뱅크를 사랑해주시는 고객의 성원과 직원들의 노고 덕분에 600만 가입 고객 달성이라는 뜻 깊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사랑받는 천만 고객 생활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우수인재 조기 확보와 청년일자리 창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다하기 위해 340명규모의 신규직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우수인재 조기 확보와 청년일자리 창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다하기 위해 340명규모의 신규직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상반기 340명 신규 채용 실시

NH농협은행은 우수인재 조기 확보와 청년일자리 창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다하기 위해 340명규모의 신규직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일반 및 IT분야로 나누어 실시하며, 일반분야의 경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농협은행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시·도단위로 구분하여 채용을 실시한다.

특히, 지역적 특수성으로 인해 지원자가 많지 않았던 경북 울릉도와 강원 영동권역은 별도로 구분하여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도 연령, 성별, 학력, 전공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의 열린(Open) 채용으로 진행되며‘국가유공자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장애인고용촉진및 직업재활법’에의거 해당 지원자는 우대하여 농협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예정이다.

'21년도상반기 6급신규직원 채용 지원서 접수는 2월 9일(화)부터 2월 22일(월)까지농협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서류심사, 온라인 인·적성,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4월중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채용절차전반에 걸쳐 디지털 역량검증을 강화하여 디지털 기본소양을 갖춘 우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하고, DT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금융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기술보증기금과 '수출중소기업 기술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출 실적이 감소되어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중소기업에 위기 극복을 위한 유동성을 지원하고자 기술보증기금과 '수출중소기업에 대한 기술금융지원 위드론수출금융Ⅲ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술력을 갖춘 수출중소기업에 대해 경영자금을 지원하고 기업이 부담하는 금융비용을 절감하여 기업과 은행의 동반성장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수출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돕는 하나은행의 보증서 담보대출 프로그램은 지난 해 4월과 6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위드론수출금융Ⅲ'은 총 2000억원 규모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수출입통계정보시스템(Bank TRASS) 상 수출통관실적 보유 기업 △해외 직수출 계약서(신용장) 보유 기업 △하나은행 추천 중소기업(수입신용장 발행 기업, 신남방 해외직접투자 기업)으로 수출중소기업 뿐만 아니라, 수입중소기업과 신남방 국가에 직접 투자하려는 기업에게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이번 지원 대상 수출중소기업은 기술보증기금과의 보증료 지원 협약으로 취급하는 하나은행의 보증서 담보대출 '위드론수출금융Ⅲ'를 통해 △하나은행에서 0.5%의 보증료 지원 △기술보증기금에서 0.2%의 보증료 감면 지원 △대출금리 감면 △외국환수수료 우대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기술보증기금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중소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자금을 적기에 지원하고 금융비용 부담을 줄여 기업 운영에 실질적 도움을 드리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수출을 선도하는 중소기업들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본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WM그룹장 안효열 부행장(좌측 두번째)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창원 주거복지본부장(가운데)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신한은행
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본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WM그룹장 안효열 부행장(좌측 두번째)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창원 주거복지본부장(가운데)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신한은행

신한은행, LH와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사업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정부가 발표한 전세대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LH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사업이란 LH가 민간사업자의 건축예정 또는 건축중인 주택에 대해 건축완료 전 매입약정을 체결한 뒤 준공 후 매입하여 공공임대주택으로 활용하는 사업으로 19년 도입됐다.

공공임대주택의 공급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양질의 사업 부지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신한은행은 수도권·역세권내 부동산을 매각하고 싶은 고객을 찾아 민간사업자와 연결해 임대주택으로 개발하고 LH는 이를 매입한 후 공공임대주택으로 활용해 무주택 서민의 주거 안정 사업에 한 축을 담당하게 된다.

구체적인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토지 소유주 및 민간사업자 발굴 및 사업제안, 사업성 분석, 토지 및 건설자금대출 등의 업무이며 이 과정에서 토지 소유주 및 민간사업자에게 자문 업무도 진행하게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사업에 대한 의욕과 이해도가 높은 시행자를 찾고 이들에게 적합한 부지를 제공하여 딜 성사 가능성을 높이겠다”며 “주거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방안을 찾아 신속히 실행에 옮기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LH와 매입약정 임대주택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서울 강남구 LH서울지역본부에서 정연기 우리은행 자산관리그룹장과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LH와‘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매입약정 임대주택사업은 전세가격 안정을 위해 민간이 건설한 주택을 LH와 사전 매입약정을 체결한 후, 준공 시점에 LH가 해당 주택을 매입하는 방식의 공익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우리은행 고객이 보유한 매각 의사가 있는 유휴 부동산을, 임대주택 후보지로 확보할 수 있도록 LH와 함께 △후보지 발굴 △사업성 검토 △부동산개발 관련 사업 발굴 및 정보 공유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은 고객의 유휴 부동산 투자자문을 통해 LH에 매각하여 새로운 투자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한편, LH는 양질의 후보지 발굴 및 매입임대주택 개발을 통해 서민의 주거안정에 이바지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동산 매각을 희망하는 고객에게는 안정적인 조건으로 부동산을 매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은행은 새로운 수익원을 발굴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LH와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여 서민주거 안정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