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1’ 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美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1’ 참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2.0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온라인 개막…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 가상 전시관 운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미국 현지시간 9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KBIS 2021’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미국 현지시간 9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KBIS 2021’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가 미국 현지시간 9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KBIS(The Kitchen&Bath Industry Show) 2021’에 참가한다. 

KBIS는 미국주방욕실협회(NKBA)가 주관하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로, 매년 주방 디자이너·건축가·인테리어 전문가 등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방문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LG전자는 KBIS 2021에 맞춰 한 달 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프리미엄 빌트인 제품으로 구성된 ‘LG 스튜디오’ 등 가상 전시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관에는 △36인치 가스 프로레인지 △서랍형 냉장고·와인셀러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 △컬럼형 냉장고·냉동고·와인셀러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 22종의 제품 라인업이 포함됐다. 고객들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품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는 지난달 미국주방욕실협회가 미국 주택건축산업분야의 혁신 제품에 수여하는 ‘2021 스파크 어워드(2021 Spark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은 위쪽에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를, 아래쪽엔 오븐을 결합한 형태로 수비드 조리 기능도 갖췄다.

LG 스튜디오관에는 주방을 포함해 거실까지 확장된 공간이 준비됐다. 고객들은 이곳에서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와 스타일러 등 LG 스튜디오 브랜드 제품 체험이 가능하다.

워시타워는 위쪽엔 스팀 기능을 갖춘 건조기, 아래쪽엔 세탁기가 결합된 형태다. 이 세탁기는 의류 무게와 재질을 감지한 후 최적의 세탁 방법을 스스로 선택하는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됐다. 스타일러는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 기능이 탈취와 살균, 옷감 주름 완화를 돕는다. 

LG전자는 또한 △풀 글라스 노크온 디자인의 LG 인스타뷰 냉장고 △에어수비드 기능을 갖춘 LG 인스타뷰 씽큐 오븐 △충전·비움·보관을 한 번에 하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 신제품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쿼드워시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LG 스튜디오 등 빌트인 브랜드의 차별화된 가치, 혁신적인 생활가전의 경쟁력을 앞세워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