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피자헛, ‘네고왕2’ 이벤트로 주말 매출 74% 상승…롯데푸드, 캔햄 ‘K-로스팜’ 100만 캔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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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오늘] 피자헛, ‘네고왕2’ 이벤트로 주말 매출 74% 상승…롯데푸드, 캔햄 ‘K-로스팜’ 100만 캔 판매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09 11: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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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피자헛 보도자료 이미지] 피자헛 ‘네고왕2’ 진행 포스터
피자헛 ‘네고왕2’ 진행 포스터 ⓒ피자헛

피자헛, ‘네고왕2’ 이벤트로 주말 매출 74% 상승

한국피자헛은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 ‘네고왕2’ 첫 화 주인공으로 공개돼 주문량이 급증하며, 지난 주말 매출이 74% 상승했다고 9일 밝혔다.

유튜브에서 공개된 ‘네고왕2’ 피자헛 편은 조회수 146만 건을 돌파했다. 지난 5일 방송 이후 7일까지 전주 주말 대비 온라인 판매 매출이 74% 상승했다.

피자헛 자사 홈페이지와 앱 회원수도 폭발적으로 늘었다. 방송 이후 전주 주말 대비 피자헛 신규 회원 가입자 수는 1735% 증가했다. 이벤트 진행 메뉴 중 특히 가장 많은 주문 성장률을 보인 메뉴는 ‘블랙알리오 스테이크 피자’, ‘티본&쉬림프 피자’, ‘수퍼슈프림 피자’다.

피자헛은 오는 11일까지 온라인 회원 대상, 하루 2만명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네고왕2 이벤트를 통해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를 1+1으로 제공한다. 배달 주문 시에도 1+1 혜택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한 판은 추후 수령할 수 있는 키핑 서비스까지 진행한다. 또한 전 주문 고객에게 리치치즈파스타를 무료 제공한다. 네고왕2 협상안에 따라 서버 불량 시 콜라 추가 1만개 증정 등 피자헛이 약속한 콜라 5만개는 소진 완료됐다.

롯데푸드, 캔햄 ‘K-로스팜’ 100만 캔 판매 돌파

롯데푸드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캔햄 ‘K-로스팜’이 출시 3달만에 누적 판매 100만 캔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K-로스팜은 지난해 11월 출시된 로스팜 캔햄 신제품이다. 코로나19 등으로 판매가 줄어든 한돈의 소비를 촉진하고 전국 한돈 농가와 상생하기 위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협력, 우리 돼지 한돈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식감을 살렸으며, 5℃ 이하 24시간 저온 숙성으로 깊은 맛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K-로스팜의 돼지고기 함량은 95.03%로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이다.

롯데푸드는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K-로스팜을 넣은 선물세트를 6종류 출시하며 우리 한돈을 사용한 캔햄 판매를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K-로스팜 캔햄으로만 구성한 세트는 물론 식용유, 참기름, 핑크솔트 등 다양한 구성의 혼합 세트도 준비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 700만 명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1년 9월 국내에 론칭된 바 있다.

회원수 700만명은 서비스 개시 이후 9년 4개월이라는 서비스 기간 동안 시간당 평균 85명이 회원으로 가입한 수치이며, 대한민국 인구(약 5000만 명 기준) 100명당 14명에 해당된다.

또한 700만명 회원들이 적립한 리워드 별의 개수는 누적으로 9억2000만 개를 넘어섰으며, 회원 전용 생일 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마다 제공하는 무료 음료 혜택이 8500만 잔을 기록했다. 연령대별 신규 회원 가입 비중은 30대가 38%를 차지하면서 가장 높았으며, 20대 이하가 25%, 40대가 26%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는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로 올해 들어 1월 한 달 간 시간당 가입자 수가 평균 160명을 넘는 등 회원 가입 속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14년 5월에 처음 100만 명을 넘어선 이래 증가 기간이 단축되면서 2019년 4월 500만 명 돌파를 시작으로 100만 명 단위 기간이 평균 11개월을 기록하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나100%’ AR 체험 프로모션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나100%’ 우유가 ‘목장에서 식탁까지’ 오는 단계별 과정을 만든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나100%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타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해 AR 체험 콘텐츠를 강화하고 나섰다. AR 콘텐츠를 체험하려면 서울우유 나100% 200ml, 500ml, 1,000ml 우유팩 측면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확인하거나, 서울우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AR 체험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트폰을 통해 AR 콘텐츠를 체험한 후 영상과 관련된 문제를 풀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우유협동조합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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