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서든어택’, ‘서든패스’ 확장판 ‘로얄패스’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서든어택’, ‘서든패스’ 확장판 ‘로얄패스’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2.1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100% 혜택 지급 설 이벤트 오픈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신규 PvE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기다리면서 뭐하지?' 영상 공개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리메이크 ‘황금의 바달’ 등장
게임빌, ‘별이되어라!’ 7주년 기념 이벤트·업데이트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콘텐츠 ‘몬스터 컬렉션’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제4탄 업데이트로 ‘서든패스’ 확장판인 ‘로얄패스’를 선보이고 핵심 보상으로 캐릭터 커스텀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서든어택’, ‘서든패스’ 확장판 ‘로얄패스’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제4탄 업데이트로 ‘서든패스’ 확장판인 ‘로얄패스’를 선보이고 핵심 보상으로 캐릭터 커스텀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로얄패스’를 소지하고 ‘서든패스’ 레벨을 높이면 ‘서든어택’ 최초로 원하는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커스텀 캐릭터 ‘루키’와 각종 파츠 아이템을 제공한다. 파츠는 캐릭터 헤어 스타일부터 상의, 하의까지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승리 포즈나 감정 표현을 미리보기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5일까지 일일 퀘스트 달성 등 부트캠프 퀘스트를 완수하면 최대 36만 통합 경험치와 ‘부트캠프 훈장(40개)’, ‘돌격 기간연장(30일)’ 등을 제공하며, 모든 퀘스트를 완수하면 20만 통합 경험치와 ‘부트캠프 훈장(20개)’, ‘보조 기간연장(영구제)’을 추가로 지급한다. ‘부트캠프 훈장’은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게이밍 의자, ‘부트캠프 보급키트’ 당첨 응모나 1,000 SP, ‘영구제 밀봉’ 교환에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설을 맞아 스페셜 스킨 교환소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100% 혜택 지급 설 이벤트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설을 맞아 스페셜 스킨 교환소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집이나 PC방 어디서든 1시간만 플레이하면 100% 혜택을 받아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혜택은 갓 모양의 ‘여왕의 호위무사 모자’와 전통 의복을 모티브로 제작된 ‘여왕의 호위무사 의상’, ‘패검’ 등 설 이벤트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영구제 외형 아이템과 이모트 댄스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는 게임 플레이 시 매 1시간마다 10씩 지급되는 포인트를 모아 스페셜 교환소에서 원하는 외형 아이템이나 랜덤 상자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랜덤 상자는 1일 1회 10포인트로 교환 가능해 누구나 매일 1시간만 플레이하면 획득할 수 있다. 포인트 획득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교환소는 오는 28일까지 운영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이하 스카이랜더스)’의 신규 PvE 모드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신규 PvE 콘텐츠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이하 스카이랜더스)’의 신규 PvE 모드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에피소드 던전은 스카이랜더의 배경 스토리와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컴투스에 따르면, 유저들은 전투 전과 후에 각각 제공되는 스카이랜더의 배경 이야기를 통해 더욱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스토리 주인공 스카이랜더와 전투하는 대련 모드는 유저가 직접 라운드 수, 적 수, 턴 수 등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저들은 에피소드 던전에서 에피소드 코인을 획득해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며 스카이랜더들을 성장시킬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배틀 패스와 황금 동굴 등 새로운 시스템도 추가됐다. 배틀 패스 중 하나인 에피소드 패스는 에피소드 던전 관련 미션을 클리어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황금 동굴은 일일 특정 골드량 획득 시 오픈되는 콘텐츠로, 보스 캐릭터인 골드 퀸과의 전투를 통해 추가적인 골드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기다리면서 뭐하지?’ 영상을 10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기다리면서 뭐하지?'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기다리면서 뭐하지?’ 영상을 10일 공개했다.

‘기다리면서 뭐하지?’는 원작 PC 트릭스터 온라인과 트릭스터M 제작자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이다. 게임 전문 캐스터 허준과 트릭스터M 고윤호 사업실장이 사회를 맡았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볼 수 있다.

영상은 4개 주제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트릭스터 온라인 탄생 비화와 공개되지 않은 이야기(CM마르쿠트) △개발, 일러스트 작업과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서영민 PM, 조미숙 일러스트 작가) △트릭스터 사운드의 기획 방향과 BGM(Back Ground Music, 배경음악)에 얽힌 에피소드(박성희 사운드 디렉터) △트릭스터 온라인의 마지막 에피소드 OST(Original Sound Track)를 트릭스터M OST로 편곡하게된 일화(박진배 작곡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엔씨(NC)는 ‘기다리면서 퀴즈 풀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상에 등장한 인터뷰이가 보상 아이템을 고르고, 퀴즈를 맞추면 이용자에게 해당 아이템을 선물한다. 틀린 경우에도 게임 오픈 이후 겔더(게임 내 재화)를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추가 이벤트에 대한 정보는 ‘기다리면 뭐하지?’ 2화에서 공개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 영웅 ‘황금의 바달’을 리메이크했다고 10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리메이크 ‘황금의 바달’ 등장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 영웅 ‘황금의 바달’을 리메이크했다고 10일 밝혔다.

리메이크된 황금의 바달은 이동 기술 ‘수라보’를 활용해 순식간에 다가가 공격을 퍼붓는 공격형 영웅이다. 각종 기술 연계와 강력한 공격으로 상대팀의 체력을 빠르게 소진시킬 수 있고, 잡기 기술로 적의 방어를 무력화할 수 있다.

‘황금팔문’ 기술이 공격형으로 변화됐다. 기존 방어력 증가 대신 공격력 증가 효과로 바뀌었고, ‘버티기’ 효과가 추가됐다. 황금팔문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다른 기술의 효과도 중첩시킬 수 있어 전략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이동 기술 ‘수라보’는 기존과 달리 재사용 대기 시간이 사라졌고, 이동 중 공격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발동한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빠른 이동 속도와 기술 연계로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바달은 팀 내에서 상대팀의 발을 묶거나 한명 한명 저격해 치고 빠지는 전술을 사용하면 우위를 점할 수 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7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오는 17일에 서비스 7주년을 맞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별이되어라!’ 7주년 기념 이벤트·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7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오는 17일에 서비스 7주년을 맞는다.

게임빌에 따르ㅕㅁㄴ ‘별이되어라!’는 7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며 유저들에게 역대급 보상을 지급한다. 이달 24일까지는 ‘칭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급되는 칭호는 ‘근면 성실한 자’로 아군 스킬 공격력 35%, 일반 공격력 130% 등 강력한 능력 향상 효과가 부여된다.

또한 이달 25일까지는 ‘7주년 기념 케익 완성하기’, ‘반짝반짝 빛나는 별빛 상자를 찾아라’, ‘빙고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각각 ‘칼라르의 혼’과 ‘루비’, ‘초월의 정수’와 ‘가이아의 혼’, ‘엘가이라 보석 상자’와 ‘골드’ 등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4일까지는 ‘7주년의 하늘을 수놓는 별꽃 축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포인트를 모아 ‘퍼스트임팩트+2 강화권’ 등 10여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10일까지는 출석을 통해 ‘퍼스트임팩트+7 강화권’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가, 다음달 18일까지는 달성 레벨에 따라 ‘더블 인피니티 카드 5회 소환권’ 등 총 60가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보상 대파티’가 진행된다. 또한 다음달 24일까지는 ‘특별 접속 선물 이벤트’와 ‘신규 복귀 유저 선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일반 유저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루비 50만 개’, ‘SSS등급 엘가이아 무기 선택권’ 등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신규 및 복귀 유저는 ‘인피니티 9회 무료 소환권 30장’ 등 전력을 대폭 상승시킬 수 있는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콘텐츠 업데이트도 병행됐다. 세컨드임팩트 영웅 3종이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으며, ‘세컨드임팩트의 회랑’도 선보였다. 파멸의 황제로 불리우는 ‘크룬’은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기절시키는 능력과 강력한 공격형 액티브 스킬를 보유했다. ‘아툼’은 일반 공격 시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으며, 아군 전체에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액티브 스킬을 지녔다. ‘새턴’은 적에게 치명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액티브 스킬을 갖추고 있다. 막강한 능력을 보유한 세컨드임팩트 영웅들이 출현함에 따라 각종 전투에서 전략적인 활용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콘텐츠 ‘세컨드임팩트의 회랑’은 던전에 도전하는 방식으로, 세컨드임팩트 강림에 필요한 재화를 쉽게 획득할 수 있다. 도전에 성공하면 강화 재료인 ‘여신의 기억’과 세컨드임팩트 강림에 필수적인 시너지 영웅의 ‘인피니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몬스터 컬렉션’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콘텐츠 ‘몬스터 컬렉션’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몬스터 컬렉션’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몬스터를 처치하고 확률적으로 획득한 몬스터의 컬렉션을 채워가는 신규 콘텐츠다. ‘빅토리아 아일랜드’, ‘엘나스 산맥’ 등 각 그룹별 컬렉션 수집 보상으로 ‘자동전투 충전권’, ‘경험치 증가권’ 등을 지급한다. 그룹 컬렉션을 완성할 때마다 새롭게 열리는 ‘탐험’을 진행하면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5월 4일까지 ‘미요와 함께하는 메이플 월드 일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해 출석 스탬프를 모으면, 누적 출석 횟수에 따라 ‘병아리 펫 세트’, ‘대미지스킨 선택권’, ‘미요로이드’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지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