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DB손해보험, 소비자보호헌장 선포…NH농협생명, 설 연휴 일시중지 금융서비스 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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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오늘] DB손해보험, 소비자보호헌장 선포…NH농협생명, 설 연휴 일시중지 금융서비스 재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2.15 11: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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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15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정책팀 이대진 상무와 직원들이 '2021년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가졌다. ©DB손해보험
15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정책팀 이대진 상무와 직원들이 '2021년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가졌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New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헌장 선포

DB손해보험은 15일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소비자중심경영활동의 일환으로 'New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은 이날(15일) 방영되는 사내 기획방송을 시작으로 전국 부서가 참여해 전 직원의 소비자보호헌장 및 완전판매 준수서약으로 진행됐다.

김정남 부회장은 선포사를 통해 "오는 3월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으로 인해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규제가 강화되며,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와 대면이 힘들어진 만큼 더욱 세심하게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 DB손해보험은 매월 3주차를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주간(CCM Week)'으로 정하여 전 직원이 참여하는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 칭찬 및 불만 사례 공유, 소비자보호 퀴즈 응시, 소비자중심경영(CCM) 및 완전판매 관련 방송 시청 등 요일 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금융소비자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기에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당사 천만 고객뿐 만 아니라 모든 금융소비자를 아우르는 서비스 제공에 전 직원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IBK기업은행, 업계 최초 모바일 달러저축보험 판매

메트라이프생명은 15일 IBK기업은행과 손잡고 달러저축보험 '(무)e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의 모바일 방카슈랑스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보험은 IBK기업은행의 모바일 뱅킹앱 i-One Bank를 통해 판매된다. 달러보험을 모바일 비대면으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무)e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은 외화통장이나 번거로운 환전 절차 없이 원화로 보험료 납입이 가능하다. 또한 원화를 달러로 환산할 시 우대환율을 적용해 수수료를 최소화했다. 

월 보험료는 최소 100달러(5년납 이상)부터 가능해 목돈 부담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2·3년납부터 5년납, 10년납까지 납입기간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한 월납 저축성 상품으로,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 사망 시에는 사망 당시의 적립금과 함께 납입기간에 따른 사망보험금(2년 이상 5년납 시 기본보험료의 200%, 10년납 시 기본보험료의 350%)이 지급된다.

153년 간 글로벌 선진 금융 노하우를 쌓아온 메트라이프생명이 미국 장기 국채 및 회사채 등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로 보험적립금을 운용해 원화상품 대비 높은 공시이율을 제공한다. 2021년 2월 기준 공시이율은 연복리 2.47%다. 최저보증이율은 가입 5년 이내 연 1.0%, 5년 초과 시 연 0.7%다. 납입 완료 후 종신보험으로도 전환할 수 있다.

여유자금이 있을 때는 한도 내에서 추가납입이 가능하고, 급한 목적자금이 필요할 때는 중도인출 기능을 통해 유연한 자금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원화로 보험료 납입 시 환율에 따른 월 보험료 변동이 부담스런 고객을 위해 매월 고정된 원화로 보험금을 납입하는 '원화고정납입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메트라이프생명은 본사의 글로벌 자산운용 역량에 힘입어 국내 외화보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IBK기업은행의 모바일 달러저축보험 판매를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가계자산의 통화를 다변화하고, 보다 안정적으로 은퇴자금을 마련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 설 연휴 일시중지 금융서비스 재개

NH농협생명은 15일 보안 및 시스템 향상을 위한 업그레이드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금융서비스를 재개한다. 설 연휴 기간 중 일시적으로 중단되었던 홈페이지, 농협생명 모바일창구, 온라인보험 및 자동화기기(ATM)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생명에 따르면, 이번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최신 버전의 시스템으로 교체해, 갑작스런 업무 증가나 신규 사업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시스템 내 업무 처리 속도가 향상됐으며 비용도 절감했다. 또한 최신 보안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높은 안정성과 선도적인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유창준 IT지원부장은 "이번 시스템 고도화는 단순한 서버 교체 및 업그레이드가 아닌 향후 전산센터 이전 및 비즈니스 변화를 고려한 변화의 첫 단계"라고 말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보험계약 및 약관대출 서비스 등 금융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송구하다"면서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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