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친환경 용기 간편식 판매량 100만 개 돌파…CJ오쇼핑, 설 연휴 기간 ‘휴식 소비’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친환경 용기 간편식 판매량 100만 개 돌파…CJ오쇼핑, 설 연휴 기간 ‘휴식 소비’ 증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2.1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친환경 용기를 활용한 간편식 상품들을 첫 선을 보인지 불과 6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1월말 기준)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CU
CU는 친환경 용기를 활용한 간편식 상품들을 첫 선을 보인지 불과 6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1월말 기준)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CU

CU, 친환경 PLA 용기 간편식 100만개 판매 돌파

CU는 친환경 용기를 활용한 간편식 상품들을 첫 선을 보인지 불과 6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1월말 기준)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그만큼 최근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졌음을 의미한다는 게 CU의 설명이다. 기업 주도 일방적 변화에 그칠 수 있는 친환경 정책들이 고객들의 동참으로 힘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CU는 지난해 8월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PLA, Poly Lactic Acid)로 만든 용기를 업계 최초로 간편식 상품에 적용하고 김밥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도시락, 샌드위치 등으로 적용 범위를 꾸준히 넓혀왔다.

실제로 PLA 용기를 적용한 친환경 상품은 기존 상품보다 가격이 높지만 지난 1월 기준 관련 상품의 매출은 도입 초기(20년 8월) 대비 무려 3배나 올랐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환경보호에 대한 성숙한 소비 문화가 투영된 결과다.

CJ 오쇼핑, 설 연휴 기간 '휴식 소비' 증가

CJ오쇼핑은 설 연휴 나흘(2월 11~14일) 동안 휴식과 직접 연관된 숙박권·안마기기와 집콕 홈 라이프 퀄리티를 높여주는 TV 제품 방송을 집중 편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3일 밤 CJ오쇼핑에서 방송한 '제주신화월드 숙박권' 판매 방송은 약 2000명의 고객 주문이 몰렸고, 14일 밤엔 5성급 호텔 킹사이즈룸, 조식 뷔페, 수영장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 숙박권'을 방송 판매했는데 단 한 시간 동안 5000명 이상 고객이 주문할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

반면집안 휴식을 선호하는 집콕 족은 안마 기기 등의 건강관리 가전, 대형 TV 제품에 지갑을 열었다. 지난 12일'세라젬 마스터 V4' 방송엔 한 시간 동안 약 17억 원의 고객 주문이 몰렸다. 척추 부위 집중 온열과 압박자극을 통한 근육통 완화 효과를 인정받은 침대형 의료기기다.  홈시어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삼성 QLED TV'는 14일 오전 방송에서 11억 원 이상 주문을 받아 목표 이상의 실적을 올렸다.

달리살다, 올해 매출 250% 신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유기농 전문 온라인몰 달리살다는 자사의 올해(1/1~2/14) 전체 매출이 오픈 이후 동기간(11/1~12/15)대비 250%, 유료멤버십 '달리드림' 가입자수는 21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같은 기간 매출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달걀'과 '우유'로 각각 460%, 325% 증가했다. 온라인몰에서 생활필수품이나 가공식품이 아니라 비교적 낮은 가격대의 식재료인 달걀과 우유 카테고리가 나란히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 같은 달리살다의 폭발적인 성장세는 최근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현상의 확산이 매출로 이어져서다. 가격이 더 높더라도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미래를 위한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미닝아웃이 하나의 소비성향으로 자리잡으며 유기농 전문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매출 증가요인이 된 것이다.

홈앤쇼핑, 고객을 대상 경품 추첨 지급

홈앤쇼핑은 15일부터 오는 3월 1일까지 렌탈·상조·광고·여행 등 무형카테고리 방송에서 상담신청 완료 및 결제완료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추첨해 지급한다고 밝혔다.

경품은 현금 6000만 원(500만 원, 12명), 신세계 상품권, 삼성 인버터 건조기(10명) 등 이며 경품 지급은 4월 중 고객 추첨 후 지급 예정이다. 눈 여겨 볼 상품으로는 오늘 오후 2시 30분 'VOVO 최고급형 비데' 렌탈 방송, 17일 '대림 전기오토바이' 소개 방송, 21일(일) 오후 7시 25분 '대명아임레디' 상조 방송 등 이 있다.

홈앤쇼핑이 준비한 무형카테고리 방송에서 상담신청 및 결제완료 하시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봄을 맞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SK매직, 지난해 매출 1조 돌파

SK매직은 2020년 연결기준 매출 1조246억 원, 영업이익 818억 원 달성, 렌탈 누적계정 200만을 돌파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SK매직은 2016년 11월 말 SK네트웍스로 편입 후 4년 동안 매출 2.2배, 영업이익 3.1배(회계처리 변경 전 기준 적용: 972억원), 렌탈 누적계정 2.1배가 증가하며,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달성하여 SK매직의 기업 가치를 입증했다.

특히 고객의 Pain Point를 해소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정수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오븐 등 주력제품군에서 경쟁사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Top-tier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