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KB손해보험, 2021년 신입사원 공채…NH농협손해보험, ‘꽃 나눔’ 행사 진행
[보험오늘] KB손해보험, 2021년 신입사원 공채…NH농협손해보험, ‘꽃 나눔’ 행사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2.1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2021년 신입사원 공채 진행

KB손해보험은 15일 2021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개채용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지속성장과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되며, '디지털/데이터', '상품/계리'등 총 2개 부문을 모집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오는 17일까지 KB손해보험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KB손해보험에 따르면, 지원자격에 성별,연령, 학력 등의 제한은 없으며, 모든 전형은 블라인드심사로 진행해 합리성과 공정성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우대사항으로는 모집 직무와 관련된 석사이상 학위 및 자격증 등이 있으며, '디지털/데이터' 직무는 관련 학과 전공자를 우대한다.

이번 공개채용의 전형 일정은 입사지원서 접수 이후 서류전형,필기전형, 1차 실무면접, 2차 최종 면접의 단계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내용은 필기전형에서 코딩테스트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지원자들의 디지털 역량에 대한 검증을 위해 도입한 코딩테스트는 '디지털/데이터' 직무 지원자에 한해 진행될 예정이며, 꾸준히 디지털 역량을 키워온 지원자라면 무난하게 풀 수 있는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종 선발된 신입사원은 오는4월 중 KB손해보험에 입사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지원자들의 안전을 위해 온/오프라인 채용방식을 병행할 계획"이라며 "보험과 디지털 분야에서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싶은 지원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도전하길 바란다"고 했다.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SPAC 14기 모집

푸르덴셜생명은 15일 미래의 금융 리더 양성을 돕는 세일즈 전문가 교육 과정인 SPAC(Sales Professional Apprenticeship Course, 이하 SPAC) 1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PAC은 대학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생명보험 기반의 금융 지식과 생생한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푸르덴셜생명만의 세일즈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4년부터 SPAC을 통해 젊은 세대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해오고 있다.

SPAC 프로그램은 △세일즈 역량 △셀프 브랜딩 △생명보험 기초이론 △세일즈 프로세스 △1:1 트레이닝 등 체계적인 세일즈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총 2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SPAC으로 선발된 인원은 라이프플래너와의 현장실습과 멘토링을 통해 본격적인 사회 진출에 앞서 세일즈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게 푸르덴셜생명의 설명이다. 

아울러,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참가자들의 재무 지식 강화를 위해 AFPK(한국재무설계사) 자격증 취득 교육비를 지원하며, AFPK 온라인 과정과 SPAC 전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사회진출장려금’ 100만 원을 지급한다. 교육 과정을 통해 요건을 갖춘 참가자들은 교육 종료 후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로 특별 위촉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SPAC은 정규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라면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푸르덴셜생명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12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참가자는 1차 서류전형 후 2차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14기 SPAC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각 지역 및 지점별로 소규모로 진행할 방침이다.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꽃 나눔' 행사 진행

NH농협손해보험은 15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꽃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최창수 대표이사는 이날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소야원예힐링센터를 방문해 2000만 원 상당의 꽃과 화분을 한국원예치료사협회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고, 화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전달한 꽃과 화분은 원예를 활용한 심리치료에 사용될 계획이다.

NH농협손해보험 최창수 대표이사는 "농협손보는 꽃 나눔 행사 등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돕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더불어 원예치료와 같은 치유농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