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텔레콤, 제1은행권 최초 마이데이터 클라우드 구축…LG유플러스, 새학기 맞이 아이폰12 등 구매 이벤트
[IT오늘] SK텔레콤, 제1은행권 최초 마이데이터 클라우드 구축…LG유플러스, 새학기 맞이 아이폰12 등 구매 이벤트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2.1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제1은행권 마이데이터 클라우드 구축 시작…7월 말 오픈
LG유플러스, 초중고 대상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아이폰12 프로모션
LG유플러스, 고객 이해 어려운 통신 용어 개선 작업…4년간 3706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텔레콤은 SC제일은행(행장 박종복)과 함께 제1 금융권 최초 ‘마이데이터 클라우드’를 구축한다고 16일 밝혔다.ⓒSK텔레콤
SK텔레콤은 SC제일은행(행장 박종복)과 함께 제1 금융권 최초 ‘마이데이터 클라우드’를 구축한다고 16일 밝혔다.ⓒSK텔레콤

SK텔레콤, SC제일은행과 마이데이터 클라우드 구축…제1금융권 최초

SK텔레콤은 SC제일은행(행장 박종복)과 함께 제1 금융권 최초 ‘마이데이터 클라우드’를 구축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SC 제일은행 클라우드 내 마이데이터 △개인자산관리 데이터 △솔루션 분석결과 데이터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저장소를 구축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2월 초 마이데이터 전용 클라우드 구축사업 계약을 맺은 바 있다. 

SK텔레콤은 업계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컨설팅 회사 ’베스핀글로벌’과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협업으로 MS 애저(Azure)에 해당 클라우드를 설치, 오는 7월 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SC제일은행이 개인정보 수집과 분석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인프라 △마이데이터 분석시스템 △마이데이터 API 데이터 레이크 등의 구축을 담당한다. 또한 오는 10월 말까지 SC제일은행 고객들이 신용관리·자산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뱅킹도 업그레이드한다. 

SK텔레콤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금융권 파트너들과 전방위 데이터 협력을 비롯해 5GX MEC 생태계 확장에도 적극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은 현재 MEC·네트워크 기술을 바탕으로 아마존웹서비스(AWS)·MS·베스핀글로벌 등과의 글로벌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일규 SK텔레콤 Cloud CO장은 “제1금융권 최초의 마이데이터 퍼블릭 클라우드는 고객사의 금융 서비스 혁신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SK텔레콤은 통신에서부터 클라우드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등 클라우드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신학기를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이폰12 구매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신학기를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이폰12 구매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신학기 맞이 스마트폰 구매 이벤트 진행

LG유플러스는 신학기를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이폰12 구매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고객들은 ‘유샵Live’를 통해 초등학생 전용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와 ‘LTE 초등나라39’ 요금제 가입 혜택을 소개받을 수 있다. 유샵Live는 지난해 7월 LG유플러스가 통신업계 최초로 시작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로, 공식 온라인몰 유샵에서 방송연결 배너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오는 16일과 18일 오후 6시에 진행된다. 특히 18일에는 개그우먼 김지혜가 출연해 실제 체험을 통한 생생한 리뷰를 전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오프라인 매장과 유샵에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 및 아이폰12 시리즈 개통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2월 내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를 개통한 선착순 고객 2만 명은 노트·연필·스티커·포스트잇·자·미니가방·형광펜·볼펜 등 8종의 카카오프렌즈 학용품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태그와 함께 구매후기를 올린 선착순 고객 1000명에겐 신세계상품권 2만 원권이 제공된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를 LTE초등나라39 요금제로 가입한 고객들이 인스타그램에 태그와 함께 후기를 올린 후 LG유플러스 홈페이지 이벤트에 응모하면, 선착순 650명에게 커블체어 키즈도 증정된다. 

또한 오는 22일까지 아이폰 12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겐 정품 고속충전 어댑터가 증정되며, 이중 선착순 250명에겐 에어팟 2세대가, 선착순 1000명에겐 정품 MagSafe형 가죽 카드지갑이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어려운 통신 용어를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순화하는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용어가이드집 발췌
LG유플러스는 어려운 통신 용어를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순화하는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용어가이드집 발췌

“CTN·PPS? 어려운 용어 그만”…LG유플러스, ‘고객 언어 혁신’ 전사 확대

LG유플러스는 어려운 통신 용어를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순화하는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서비스나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를 높여 LG유플러스의 ‘찐팬’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가 지난 2017년 처음 추진했던 해당 활동은 설문조사를 통해 어려운 용어나 설명을 찾아내 바꾸고, 이를 임직원을 비롯한 고객 센터 등 현장으로 확산하는 캠페인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4년간 총 3706건의 통신 용어와 명칭을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LG유플러스는 기존 활동이 일부 부서에 국한됐다는 점을 고려해, 전사 임직원이 새 용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최근 △CTN=휴대폰 번호 △PPS=선불 휴대폰 △mVoIP=데이터 이용 음성통화 △라우터=휴대용 와이파이 △과납금=더 납부한 금액 △선납=미리 납부 △요율=계산법 △해지 미환급금=해지 시 돌려받아야 할 금액 △부달=전달이 안됨 △모비고=휴대폰 정보 이동 △도수=분·초 등 전문용어 100여개를 순화해 전사에 공유했다.

박수 LG유플러스 고객가치혁신담당 상무는 “꾸준한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 사용을 내재화할 것”이라며 “개선된 언어를 통해 서비스나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높여 찐팬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