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30억 규모 ELS 1종 공모…NH투자증권, ESG채권 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30억 규모 ELS 1종 공모…NH투자증권, ESG채권 발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2.1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30억 규모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16일 ELS 1종을 총 3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19일 오후 1시까지다. HI ELS 2461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 △85%(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2.30%(연 4.1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 10만 원 단위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B증권, 애널리스트가 전하는 해외주식 실시간 투자방송 진행

KB증권은 16일 '해외주식 투자전략'과 '추천종목'을 소개하는 두번째 해외주식 탑픽데이 Live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방송은 이날 오후 7시부터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TV를 통해 진행된다.  

해외주식 탑픽 데이 Live는 KB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출연해 해외주식에 대한 정보와 투자 가이드를 알기 쉽게 제공하는 실시간 유튜브 방송이다. 지난달부터 진행된 방송으로 고객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계속해서 매월 정기적으로 방송된다. 

금일 방송에서는 미국 주식과 ETF 포트폴리오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출연해 △미국 주식 △글로벌 ETF 포트폴리오 기반의 투자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KB증권 리서치센터는 이외에도 유튜브 방송을 통해 고객이 투자정보를 보다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있다.

기존에 진행하던 매일 아침 8시 당일 주목해야할 이슈와 전반적인 시황을 전하는 모닝라이브와 함께,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정해진 주제에 맞춰 정기 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첫째주 주식 전략 △둘째주 국내주식 추천종목 △셋째주 해외주식 추천종목 △넷째주 산업(테마이슈) 순으로 진행되며, 고객은 원하는 주제에 맞춰 시청하며 애널리스트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글로벌 매크로(거시경제)를 알아보는 KB글로벌 경제전망대 △최근 발간한 주식투자 도서의 저자인 당사 애널리스트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이 수시로 업로드되고 있다.

신동준, 유승창 리서치센터장은 "해외주식 탑픽 데이 Live는 단순히 종목 추천에 그치지 않고 수익률과 동시에 리스크 관리도 염두에 둔 투자전략과 아이디어를 제공한다"면서, "앞으로도 적기에 맞는 양질의 투자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NH투자증권, ESG채권 발행

NH투자증권은 16일 NH농협금융지주의 ESG비전과 추진 계획의 체계적인 실행 차원에서 1100억 원 규모의 공모회사채 형태의 ESG채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행한 채권은 국내 금융투자회사 중 최초로 발행하는 원화 ESG채권이며, 녹색사업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분야 투자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국내 최고 수준의 신용도와 ESG채권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에 힘입어 최초 모집예정금액 1000억 원 대비 약 6배(6200억 원)에 달하는 응찰률을 기록했으며, 최종 1100억 원으로 증액 발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발행한 회사채는 5년물이고, 발행금리는 1.548%이다.

한편, NH농협금융은 지난 3일 친환경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는 'ESG Transformation 2025' 비전을 선포해 ESG 경영체제로의 완전한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NH투자증권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투자 리포트 발간 △ESG관련 IR행사 개최 등 기존의 ESG 경영활동 뿐 아니라 향후 ESG 협의체 및 전담조직 운영 등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솔선수범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