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임상시험 통해 효능·안정성 검증 완료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임상시험 통해 효능·안정성 검증 완료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2.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글로벌의학연구센터 임상시험…프라엘 자문단 운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가 의료 전문기관으로부터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고 17일 밝혔다.ⓒLG전자
LG전자는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가 의료 전문기관으로부터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고 17일 밝혔다.ⓒLG전자

LG전자는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가 의료 전문기관으로부터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연세의대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글로벌의학연구센터 연구진과 진행한 더마 LED 넥케어 안전성 검증 임상시험을 완료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한국 의약품 임상시험 관리기준(KGCP)에 따라 갑상선 관련 질병 과거력이 없는 20~60세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해당 제품을 하루 한 번 9분씩 4개월간 사용했다.

연구진이 시험 참가자들의 목 부위 피부 변화와 사용 후 2개월간의 상태를 관찰한 결과, 이들은 제품 사용 전 대비 피부결·수분 20% 이상, 피부치밀도 15% 이상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LG전자는 또한 △제품 사용 전 △4개월간 사용 시 △사용 종료 2개월 후 실시한 혈액·초음파 검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제품 사용 중과 사용 후 갑상선 기능 및 조직, 혈류에 특별한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목 부위 피부 관리를 위한 홈 뷰티기기로, 코어 라이트(Core Light) LED 빛의 파장을 이용해 피부 탄력과 수분 증가에 도움을 준다. 목걸이처럼 목에 걸어 사용하면 된다. 

LG전자는 현재 8종의 LG 프라엘 제품군을 운영 중이다. 이 중 ‘더마 LED 마스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Class II 승인을 받았으며, 눈가 전용 뷰티기기 ‘아이케어’는 국가기술표준원의 ‘비의료용 LED 마스크 형태 제품 예비안전기준’을 통과한 바 있다.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 허가를, 미국 FDA으로부터 Class II 승인을 획득했다.

한편, LG전자는 현직 교수진과 전문의들로 구성된 프라엘 피부과학 자문단을 운영하면서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제품의 효능과 안전성 검증 결과를 확보하고 있다.

오상준 LG전자 홈뷰티사업담당은 “고객이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효능과 안전성을 강화해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