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신한은행과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스폰서십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신한은행과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스폰서십 체결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2.1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PC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PC’, 한국 지역 스팀 오픈 결정
위메이드, '미르4' 최초의 왕을 맞이하라! 티저 영상 ‘즉위식’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신한은행과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스폰서십 체결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카트라이더’의 30번째 정규 e스포츠 대회다. 신한은행의 후원에 따라 이번 시즌 공식 명칭은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으로 확정됐다.

Hey Young은 신한은행에서 20대 고객을 위해 지난해 6월 출시한 금융 브랜드다. 20대에게 특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넥슨은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대회 기간 동안 생중계 방송을 비롯해 경기 트랙 전광판, 리그 온라인 콘텐츠 및 웹사이트 채널에서 신한은행과 Hey Young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넥슨 김세환 e스포츠팀장은 이날 “카트라이더 리그의 스폰서로 신한은행이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시즌도 신한은행과 함께 시청자분들에게 더욱 풍성한 리그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가 스팀 서비스에서 한국 지역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C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PC’, 한국 지역 스팀 오픈 결정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가 스팀 서비스에서 한국 지역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비공개 테스트(CBT)를 체험했던 한국 이용자들은 향후 진행되는 파이널 CBT부터 스팀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이에 글로벌 및 한국 이용자들은 스팀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두 게임 접속이 가능하며, 사용 플랫폼이 달라도 접속 후 같은 서버에서 게임 플레이 할 수 있다.

그간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글로벌은 스팀(Steam)과 공식 홈페이지, 한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이는 한국 지역에서의 사업 진행 등을 고려해 결정되었던 부분이었으나,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선택권을 넓히고자 스팀에서도 한국 지역 오픈을 결정한 것이다.

공식 홈페이지의 역할은 그대로 유지된다. 게임 접속이 가능한 것은 물론, 기존 방침을 유지해 한국 이용자들 대상의 PC방 사업을 비롯 다양한 프로모션을 위한 창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시간도 갖는다. 각 국가별 커뮤니티 담당자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 게임 플레이와 함께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대화하는 시간도 준비됐다. 한국 라이브 스트리밍은 오는 2월 18일과 25일 오후 7시에 블레스 언리쉬드 PC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17일 신규 영상 ‘즉위식’을 공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4' 최초의 왕을 맞이하라! 티저 영상 ‘즉위식’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17일 신규 영상 ‘즉위식’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한 ‘즉위식’은 비천성을 차지하기 위해 펼쳐지는 <미르4>의 대규모 콘텐츠 비천공성전을 다룬 티저 영상이다. 엄청난 규모의 인원이 전열을 갖추고 공성탑을 앞세워 비천성으로 진격하는 긴장감 있는 모습을 담았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절대 권력의 주인을 가리는 비천공성전은 문파 재화를 이용해 ‘공성 경매’에서 낙찰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준비를 마친 문파들은 공성탑을 이용한 공중 침투와 성문으로 진격하며 왕좌를 향한 전쟁의 거대한 서막을 열게 된다.

전쟁에서 승리해 왕위에 오르면 거래소에서 세금을 거둘 수 있으며, 비천을 비롯해 뱀골, 적월비곡 등에서 비곡세를 추가로 징수하는 재정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24일 최고 레벨을 120으로 확장하고 몽촌사막, 개미굴, 사북현 그리고 사북성 지하감옥까지 연결되는 신규지역 몽촌을 선보인다. '미르4' 출시 100일을 하루 앞둔 3월 3엔 1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및 이용자들을 위한 깜짝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다. 비천공성전은 오는 3월 10일 업데이트되며, 3월 14일 미르 대륙 전 서버에서 동시에 시작될 계획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