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반도건설, 2021 신규 협력사 모집…삼표시멘트, 친환경 설비투자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반도건설, 2021 신규 협력사 모집…삼표시멘트, 친환경 설비투자 확대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2.2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롯데건설, 부산 '롯데캐슬 드메르' 분양 예정

롯데건설은 오는 3월 부산 동구 초량동 부산항 재개발사업지 D-3블록에 생활숙박시설 '롯데캐슬 드메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생활숙박시설은 지하 5층~지상 59층, 2개동, 전용면적 45~335㎡, 총 1221실 규모로 꾸며진다. 부산 지하철 1호선 부산역, 초량역가 가까운 역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인근에 마리나와 오페라하우스 등 해양 레저시설, 문화시설 조성이 가시화되고 있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롯데건설 측은 "우수한 입지는 물론 상품성과 롯데캐슬 브랜드까지 갖춘 부산항 재개발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시세 가치 상승 기대감이 크고 계약 후 바로 전매 가능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반도건설, 2021년 신규 협력업체 모집…오는 26일까지

반도건설은 올해 신규 협력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전했다.

모집공종은 외주 부문(건축·토목·기전·조경·안전보건·하자보수 등) 55개, 자재 부문 19개 등 총 74개 공종이다. 신청 자격은 해당면허 보유기간 5년 이상, 신용등급 B등급 이상, 현금흐름등급 C+등급 이상, 시공능력평가액이 공종별 기준금액 이상이어야 한다. 평가방법은 매출, 시공능력평가, 신용등급, 현금흐름등급에 따라 점수제를 적용하며, 신기술·신공법, 특허 등 보유업체, 도시형생활주택 등 소규모 건축물 공사실적이 있는 회사는 우대한다.

희망 업체는 오는 26일까지 반도건설 홈페이지 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신용평가사 자료를 전송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효성중공업, '해링턴 타워 서초' 공급 예정

효성중공업은 오는 3월 서울 서초구 서초동 일대에 '해링턴 타워 서초'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오피스테은 지하 7층~지상 16층, 1개동, 전용면적 18~49㎡ 총 285실 규모로 꾸며진다. 서울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역세권 입지를 갖췄고, 강남 업무중심지여서 임대수요도 풍부하다는 게 효성중공업의 설명이다.

삼표시멘트, 친환경 사업 강화…ESG경영 가속화

삼표시멘트는 지난 19일 이사회를 열고 폐기물 수집·처분업, 재활용업 등 환경 관련 내용을 정관상 사업목적에 추가하는 안건을 정기주주총회에 올리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친환경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ESG경영 체계를 견고히 다지기 위해서다. 이 같은 차원에서 삼표시멘트는 올해 환경개선을 위한 설비투자금액을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0억 원으로 책정했다. 아울러 향후 5년 동안 순환자원 처리시설과 폐열발전설비에 총 700억 원을 투자해 친환경 이미지 구축에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친환경 경영 확대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견인하고 기업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는 판단이라는 게 삼표시멘트의 설명이다.

삼표시멘트 측은 "ESG경영 체계 확립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친환경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관련 투자와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자이에스앤디, '양평자이비즈타워' 분양

자이에스앤디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일대에 지식산업센터 '양평자이비즈타워'을 분양한다고 22일 전했다.

자이에스앤디 측은 "더블역세권에 풍부한 교통인프라를 갖춘 입지로 입주기업과 근로자들을 위해 최적의 업무환경을 조성, 신개념 도시형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부영주택, 경산 사동 팰리스 부영 2단지 내 상가 완판

부영주택은 경북 '경산 사동 팰리스 부영' 2단지 내 상가가 완판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부영주택에 따르면 해당 상가는 지난 18일 경쟁 입찰을 진행한 결과 총 5개 점포 모집에 71명이 몰려 평균 14 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완판됐다. 분양 내정가격은 3.3㎡당 1400만 원에서 1600만원이었으며, 분양 면적은 48.81~98.20㎡다.ㅠ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