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교보생명, 마이데이터 신사업 박차…신한생명, ‘무배당 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교보생명, 마이데이터 신사업 박차…신한생명, ‘무배당 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 선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2.2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생명, 마이데이터 신사업 박차

교보생명은 23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고객에게 색다른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고,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선 고령층, 장애인 등 금융서비스 소외계층도 쉽고 편리하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안내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목표다. 이에 누구나 금융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AI 음성합성 기술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탑재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 누구나 생애 설계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우수 스타트업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체계적인 재무관리 서비스 계획하고 있다. 이외에도 건강관리, 금융교육특화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양질의 상품을 개발해 비즈니스 전반에서 데이터 효용 가치를 높인다는 목표다.

교보생명은 이를 위해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인 AI 음성 및 영상합성 전문기업 '(주)라이언로켓', 생애 설계 디지털 콘텐츠 보유 기업 '(주)라이프플래닝연구소'와 각각 마이데이터 사업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앞으로 이들 업체와 협력해 금융마이데이터와 연계한 신규 서비스를 확장하고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한편, 관련 시스템 등 전사적 데이터 역량을 갖추고 핀테크 기업과의 상생 협력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며 "고객 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프로미와 함께 하 '소' 모바일 게임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은 23일 '프로미와 함께 하소' 모바일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22일부터 약 한달간 진행되며 밀레니얼 세대 등 다양한 연령대의 천만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고자 게임을 접목 시켰다. 

해당 이벤트는 '2021 천만愛요' 온라인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모바일에서만 진행되며, DB손해보험 대표 캐릭터인 '프로미'가 등장하는 모바일 게임등을 통한 고객 참여형으로 실시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DB손해보험 고객용 앱, SNS 등을 통해 온라인 프로모션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 후, 제한된 시간 내 가장 높은 점수를 쌓는 플래시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최종 스코어 기준 매주 상위 100명에게 'GS25 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전송하며, 랜덤 추첨으로 '비타500'추가 즉석 당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DB손해보험 전문 상담사인 '머니마스터'에게 무료 상담 신청만 해도 무제한 게임 참여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무료 상담 완료 시엔 'BHC치킨' 기프티콘까지 받아볼 수 있다.

이와 관련,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게임 이벤트를 통해 천만 고객에 한발 더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한생명, '무배당 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 선봬

신한생명은 23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을 집중 보장하는 '무배당 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내방 및 대면상담 없이 신한생명 인터넷채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보험으로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진단급여금을 지급한다. 예를 들어 보험 가입 1년이 지난 후, 피보험자가 보장개시일 이후에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이 확정되면 진단급여금 1000만 원(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 원 기준)을 지급 받는다. 또한 보험 가입 1년 미만인 경우에는 보험금의 50%만 보장한다.  

'무배당 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은 고령자나 유병자와 같이 일반심사로 가입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신한생명 인터넷보험 최초로 계약심사 과정을 간소화한 간편심사 상품과 일반심사 상품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가입 시점부터 만기시점까지 동일한 보험료로 납입하는 비갱신형 상품이라는 것이 큰 특징이며, 일반심사형 및 간편심사형 모두 기준에 따라 납입면제혜택을 적용하여 노후까지 든든하게 유지가 가능하도록 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등의 이슈로 비대면을 통한 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인터넷보험을 통한 상품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