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팀 식기세척기, 국내 최다 세균·바이러스 제거 성능 입증
LG전자 스팀 식기세척기, 국내 최다 세균·바이러스 제거 성능 입증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2.2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도(℃) 트루스팀 기능, 총 20종 세균 및 바이러스 99.999% 제거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총 20종의 세균·바이러스를 없애준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총 20종의 세균·바이러스를 없애준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총 20종의 세균·바이러스를 없애준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LG전자가 인터텍·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세계김치연구소 등과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제품을 실험한 결과에 따르면, 해당 제품의 트루스팀 기능은 20종의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면서 국내 식기세척기 중 가장 많은 바이러스종을 없애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LG전자는 △황색포도상구균 △장염비브리오균 △살모넬라 △노로바이러스 △장관출혈성대장균(O157:H7)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등 식중독을 일으키는 대표 원인 6종을 비롯해 식중독 원인균 총 12종을 99.999% 제거하는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LG전자는 또한 이지현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교수팀과 함께 스팀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 설거지 대비 26% 높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은 국내 제조사 식기세척기 중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이면서 물 얼룩을 감소시키는 ‘연수장치’가 탑재됐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LG 스팀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깨끗함과 편리함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