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비빔면 ‘배홍동’ 출시…하절기면 시장 출사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심, 비빔면 ‘배홍동’ 출시…하절기면 시장 출사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2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배홍동비빔면 사진
배홍동비빔면 ⓒ농심

농심은 하절기 라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을 오는 3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배홍동은 2021년 라면업계 첫 비빔면 신제품으로, 연간 1400억 원 규모 하절기 라면 시장을 겨냥했다.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켜 만든 색다른 비빔장이 특징이며, 홍고추로 깔끔한 매운 맛을 내고 배와 양파로 달콤한 맛을 더했다. 여기에 동치미로 시원함과 새콤함까지 추가했다. 제품 이름은 이 같은 세 가지 주재료 앞 글자를 따서 지었다.

농심 관계자는 “연구원과 마케터가 함께 1년여 간 전국의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닌 끝에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제품을 완성해냈다”며 “특히 배홍동 개발의 핵심을 비빔장에 뒀다”고 부연했다.

농심은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비빔면 구매포인트가 맛있는 비빔장에 있다고 판단, 더욱 맛있게 매콤한 비빔장을 개발했다. 특히 타 비빔면 대비 소스의 양을 20% 더 넣어 다른 재료와 곁들여도 넉넉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면발은 더욱 쫄깃하고 탱탱하게 만들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고, 건더기에는 볶음참깨와 김을 넣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