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BC카드, 지역아동센터 교육·문화 격차 해소 나서…신한카드,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BC카드, 지역아동센터 교육·문화 격차 해소 나서…신한카드,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출범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2.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BC카드, 지역아동센터 교육·문화 격차 해소 나섰다

BC카드가 지역아동센터 학생 교육 및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한 비대면 학습지원 2021년 ‘사랑,해 희망나무 언택트(Untact)’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랑,해 희망나무 언택트’는 BC카드와 서울 5개 지역아동센터(강동, 강서, 서울SOS, 디모데, 암사)가 결연을 맺고 코로나19로 인한 등교 제한 등으로 발생되는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작년 11월부터 시작했다.

먼저, BC카드는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방과 후에도 자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e-book 구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자책 구독 서비스 ‘밀리의 서재’와 협업해 아동용 오디오북을 비롯해 전자책과 챗북 등 10만권에 달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태블릿PC, e-book 리더기를 함께 제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독서 및 학업 성취도 고취를 위해 결연 아동센터 초중고생 대상으로 독후감 대회도 실시한다. 오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자책 및 기증 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해 응모한 학생 중 우수자에게는 태블릿PC, e-book리더기, 전자책 구독권(1년, 6개월) 등을 시상한다. 수여식은 비대면으로 4월말 각 지역아동센터에서 개최 예정이다.

김광동 BC카드 커뮤니케이션본부장(전무)은 “코로나로 학교 및 국공립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상황에서다양한 주제의 e-book 콘텐츠 제공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의 교육 및 문화격차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BC카드는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신한카드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CCO) 진미경 상무(오른쪽), 신한카드 고객보호팀 진중원 팀장(왼쪽)이 온라인 영상으로  참석한 고객 패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신한카드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CCO) 진미경 상무(오른쪽), 신한카드 고객보호팀 진중원 팀장(왼쪽)이 온라인 영상으로 참석한 고객 패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출범

신한카드는 고객의 관점에서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자 고객 소통 채널 ‘신한사이다’를 구축하고 랜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신한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고, 고객의 소리를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했다. 지난해부터는 업계 최초 온, 오프라인 패널 3천 명을 선정하는 등 확대 운영 중이다.

신한사이다는 고객패널 제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신상품 및 서비스 / 디지털 분야 / 금융 및 할부 서비스 / 시니어 전문 서비스 등 4개 영역에서 패널을 선정하는 등 전문 프로슈머(Prosumer, 제품개발을 할 때에 소비자가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참여하는 방식) 체계를 갖추며 전문성을 강화했다.

올해 신한사이다는 전문자문단과 서포터즈(Supporters)로 구분해 3월 1일부터 운영된다.

먼저 전문자문단은 금융상품 출시에 따른 소비자 영향도 분석, 카드 신상품 체험 리포트 제출, 서비스 벤치마킹, 상품 및 서비스 체험 후기 개인 SNS 포스팅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고객 의견 개진, 폭넓은 아이디어 제안, 전문 분야별 설문조사, 상품서비스 및 디자인 선호도 조사 등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고객중심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상품 영향도에 대한 패널 분석 의견을 반영해 신상품을 출시하고 금융취약계층에 속한 고객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온라인 채널 확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 등 전반적인 만족도 평가 10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사이다는 신한카드와 고객을 잇는 핵심 창구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고 고민하겠다”며 “차별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수집되는 고객의 소리가 더욱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경영자원화 통합관리체계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카드,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4년 연속 1위 선정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4년 연속 신용카드산업부문 1위 및 전체 산업에서 존경받는 기업 `올스타(All Star)` 6회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18년째를 맞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기업의 혁신능력과 사회가치 등 6대 핵심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해관계자들의 존경을 받는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는 최고 권위의 인증제도다.

신한카드측은 일류(一流) 신한·원신한(One Shinhan), 지불결제 시장의 리더십 강화, 멀티 파이낸스 가속화, 플랫폼 비즈니스에서의 차별화된 가치 창출, 핵심 역량의 진화` 등 5대 아젠다를 선정해 성실히 수행하고, 신한카드가 지향하는 최고 가치인 `고객의 만족`을 위해 전사적으로 고객중심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해 온 점을 금번 수상배경으로 밝혔다. 

특히, 신한카드는 사회공헌 부문에서 사회공헌의 지속성 및 진정성과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 국가산업대상(2020 National Industry Awards)`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ESG 전략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고 소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 금번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은행을 제외한 금융권에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환경에서 고객을 이해하는 깊은 전략과 한발 빠른 실행력으로 ‘라이프 & 파이낸스’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리카드, 일상에 디지털 더한 'WON POINT AIR', 'WON DISCOUNT AIR' 출시

우리카드는전 가맹점 뿐 아니라 일상 생활 및 디지털 생활 모두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상품 ‘WON POINT AIR’, ‘WON DISCOUNT AIR’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WON POINT AIR’는국내 모든 가맹점 이용 금액의 0.8%를기본적으로 적립할 수 있고, 디지털 및 일상 생활 필수 혜택이 더해졌다. 넷플릭스, 멜론, 배달의민족 등에서 5%를 적립, 대형마트, 슈퍼, 영화, 커피, 대중교통, 휴대폰 통신요금 등에서 1% 적립 가능하다. 인터넷 쇼핑(쿠팡, 위메프, G마켓, 11번가) 이용 고객을 위한 3% 적립도 놓치지 않았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0.7%가할인되는‘WON DISCOUNT AIR’는디지털 생활을 대표하는 넷플릭스, 멜론, 배달의민족에서 10%, 일상 생활에 필요한 대중교통, 휴대폰 통신요금 및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 이용 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ESG경영 실천을 위해전기차 충전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소프트베리와협업하여 관련 서비스도 담았다. ‘EV Infra’앱을통해 전기차 충전 시, ‘WON POINT AIR’의경우 이용금액의 5% 적립, ‘WONDISCOUNT AIR’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과환경 보호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에 발맞춰, 해당 상품은 플라스틱 카드를 지양하고 전기차 혜택도 담았다”면서, “생활 및 디지털을 아우르는 서비스로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하나카드, 3월 월간혜택 진행

하나카드는 다가오는 봄 시즌을 맞이해 다음달 1일부터 말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월 월간혜택’을 통해 26일 밝혔다.

월간혜택은 매월 하나카드의 다채로운 혜택을 큐레이션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3월에는 ‘시작해 봄’을 주제로 패션, 가전, 여행, 해외직구 등 생활 쇼핑 영역에서 다양한 결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계절이 바뀌는 시즌인 만큼 의류 쇼핑을 계획중인 고객들을 위해 대형 온라인 쇼핑몰 및 트렌디한 의류 쇼핑몰에서의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G마켓 패션스퀘어 봄 시즌 패션 기획전에서 최대 7000원 할인 △11번가 봄 패션 기획전 최대 1만원 할인 △무신사 5000원 즉시 할인 △지그재그에서 4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새학기 준비, 이사 및 혼수 시즌에 맞게 △쿠팡 가전제품 최대 20% 즉시할인 △롯데 온라인 하이마트 최대 15% 청구할인 △위메프 디지털위크 최대 10%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특히 위메프에서 하나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하나원큐페이로 결제할 경우 하나머니 5000원을 적립 받을 수 있는 응모 이벤트도 진행해 봄맞이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낮춘다.

최근 인기있는 아웃도어 스포츠 ‘골프’ 및 봄맞이 기념 국내여행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 △카카오골프예약 앱 그린피 10% 청구할인 △골핑 최대 5만원 할인 △비즈몰 최대 5만원 할인 △진에어 항공운임 최대 2만원 할인 또한 준비했다.

이외에도 △아마존-알리익스프레스-아이허브-타오바오 등에서 최대 10% 결제 혜택 안내 △LG전자, 코웨이 등 생활구독서비스 혜택부터 무이자할부 이벤트까지 다양한 봄 시즌맞이 이벤트를 소개한다.

디지털플랫폼 Tribe 브랜드마케팅팀 남주리 담당자는 “봄 시즌 생활영역에서 늘어난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패션, 여행, 골프, 가전 등 다채로운 생활 밀착 할인 혜택을 담았다”며 “봄 시즌 쇼핑도 하나카드와 함께하며 알뜰하게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