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마켓컬리, 김포 물류센터 오픈…롯데제과,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 한정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마켓컬리, 김포 물류센터 오픈…롯데제과,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 한정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3.0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 1] 마켓컬리, 김포 물류센터 오픈_김포 물류센터 전경
마켓컬리 김포 물류센터 전경 ⓒ마켓컬리

마켓컬리, 김포 물류센터 오픈

마켓컬리는 신선물류센터인 김포 물류센터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컬리가 이번에 오픈한 김포 물류센터는 총 2만5000여 평 규모로 조성됐다. 식품을 취급하는 신선 물류센터로는 국내 최대 규모라는 게 컬리의 설명이다. 상품의 최적 온도에 따라 상온, 냉장, 냉동센터를 갖췄으며 기존 운영해 오던 서울 장지 센터 등 4개를 포함한 전체 운영 면적의 1.3배 규모로 운영된다.

신규 김포 물류센터는 적정 자동화를 도입해 사람을 고려하면서 생산성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상품을 이동하고 분류하는 작업 동선을 최소화하고 작업을 단순화하는 QPS(Quick Picking System)을 도입해 분류 담당자의 자리로 상품이 바로 이동해 올 수 있는 컨베이어를 설치했다. 자동으로 도착한 상품을 각 주문별로 분류한 이후 바로 포장작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병렬식으로 배치해 별도의 이동 없이 포장 작업자가 바로 포장할 수 있다. 이러한 동선 최소화로 작업자의 피로도를 줄이고 집중력을 높여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김포 물류센터 자동화 시스템은 LG CNS와 함께 구축했다.

기존 장지 물류센터의 경우 200건의 주문을 모아 처리하는 DAS(Digital Assorting System) 방식을 채택했으나 김포센터는 자동화로 각 주문별 실시간 처리가 가능해 요일별, 시간별 차이가 큰 주문 변화에 더 큰 유연성을 확보했다. 더불어 지금까지 동남권에 치우친 물류 기반을 서부로 확대해 배송 효율도 높였다.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마켓컬리의 성장세에 대비한 것으로, 회사 측은 김포 물류센터까지 가동하면 현재 일평균 주문 처리량인 9만여 건의 2배가량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제과,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 한정 출시

롯데제과가 매운맛 아이스크림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를 2일 선보인다.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는 할라피뇨 성분이 들어간 주황색의 떡 안에 크림체다치즈 아이스크림을 넣고 또 그 속에 매운맛의 칩과 쿠키 등을 넣어 매운 치즈 떡복이 맛을 구현했다. 쫀득쫀득한 찰떡과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맛이 매운 맛과 의외로 잘 어울려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권장소비자가격은 1000원으로 일반 찰떡아이스와 동일하다.

이번 제품은 50만개 한정판이며, 아이스크림 할인점과 슈퍼마켓 등의 시판 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SSG닷컴, 삼겹살데이 할인 행사 진행

삼겹살데이를 맞아 이마트와 SSG닷컴이 대대적인 할인전을 펼친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3일부터 삼겹살, 목심은 물론 삼겹살과 어울리는 각종 식재료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먼저 이마트는 3~7일까지 국내산 삼겹살, 목심을 행사카드 결제 시 각각 정상가에서 30% 할인된 1358원(100g)에 선보인다. 신세계포인트 회원의 경우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하는 ‘농할갑시다’ 추가 20% 할인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브랜드돈육을 포함한 각종 축산물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3~10일까지 브랜드 삼겹살, 목심을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 역시 3~10일까지 ‘삼겹살 위크’ 기획전 행사를 실시한다. 국내산 삼겹살과 찌개용 삼겹살 등 총 30여종 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최대 40%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채소, 와인도 할인한다. 대표 품목으로는 ‘청도 미나리(봉)’, ‘초벌부추(팩)’, ‘모둠쌈(팩)’ 등을 준비했다. 오는 17일까지 와인 스테디셀러 1865 까버레소비뇽·멀롯·까르미네르·소비뇽블랑 등 4가지 상품을 40% 가량 할인한다.

쿠팡, 로켓직구 ‘중국 서비스’ 오픈

쿠팡이 중국 직구 수요가 커지면서 미국에 한정됐던 직구 취급 품목을 중국까지 넓힌다.

쿠팡 와우 회원이면 중국 로켓직구 상품 중 단 한 개만 구입해도 배송비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해외정품 보증 절차를 거친다.

이번 중국 직구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론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즉시할인 이벤트’와 ‘로켓직구 전 상품 쿠폰 프로모션’으로 총 2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오는 4일까지 총 3일간 중국 직구 상품에 한해 즉시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로켓직구 전 품목 대상으로 ‘고객감사세일 쿠폰’도 마련했다. 6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어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할인 쿠폰은 3월 한 달간 1일 1회 다운로드 가능하며, 중국 직구 서비스뿐만 아니라 미국 직구에서도 교차 적용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