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삼성카드, 카카오페이와 PLCC 선보인다…현대카드 새봄맞이 3월 이벤트
[카드오늘] 삼성카드, 카카오페이와 PLCC 선보인다…현대카드 새봄맞이 3월 이벤트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3.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BC카드, 디셈버앤컴퍼니와 손 잡고 차별화 금융 앞장

BC카드가 AI기반 간편투자 서비스 기업과 손을 잡는다. 고객의 다양한 투자처 확대 니즈에 맞춰 금융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BC카드는 AI 간편투자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하 디셈버앤컴퍼니)에 99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2일 밝혔다.

비대면 AI 투자일임 서비스인 ‘핀트’는 단기에 회원수 40만명, 누적 투자일임 계좌 수 9만 5000여 건을 기록 중인 국내 대표 간편투자 플랫폼이다.

비대면 AI 간편투자의 경우 고객 자산 규모 상관 없이 언제든지 편한 시간에 서비스를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고객층이 차별화된 금융투자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후 양사 협력을 통해 BC카드 고객은 결제 서비스 외에도 해외 주식 및 금 투자, 환전, 보험 및 AI 기반 간편투자까지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C카드 관계자는 “단순 투자 관계를 넘어 양사간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업무 협업 분야를 적극 발굴해 BC카드 고객에게더 많은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 자산관리 대중화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 카카오페이와 PLCC 선보인다

삼성카드는 카카오페이와 협력하여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오는 5월 출시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삼성카드와 카카오페이의 PLCC는 '카카오페이포인트'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결제서비스와 선물하기∙택시∙멜론∙웹툰 등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는 카카오의 모든 서비스와 더불어 60만개에 달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 이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로 온라인 결제시에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어 결제 편의성과 범용성이 높다.

한편, 삼성카드와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1월 업계 최초로 양사의 앱 결제를 연동시키는 등 고객 결제 편의 향상을 위해 함께 힘써왔다. 또한 양사는 지난해부터 사용자들을 사로잡을 PLCC 혜택과 디자인 개발, 프로모션 기획 등 전 과정에서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카카오페이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강력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카드가 새봄을 맞아 3월 한달 간 온라인쇼핑과 가전,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새봄을 맞아 3월 한달 간 온라인쇼핑과 가전,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카드

현대카드 새봄맞이 3월 이벤트

현대카드가 새봄을 맞아 3월 한달 간 온라인쇼핑과 가전,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현대카드는 네이버페이와 9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온라인쇼핑몰은 SSG.COM, 현대Hmall, CJmall, GS SHOP,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신세계TV쇼핑, SK스토아며, 이용처별로 정해진 기간에 따라 5~7%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가전제품 구매 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500만 원 이상 결제하면 10만 원 캐시백과 10만 삼성전자 포인트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또, LG전자와 전자랜드에서는 할부 이용 시 결제금액에 따라 최고 30만 원의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3월에 현대카드로 자동차보험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들에게는 주유권이 제공된다. 현대카드는 현대해상 다이렉트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캐롯손해보험에서 자동차보험에 신규 가입하고 현대카드로 3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3만 원 주유권을 증정한다. 동일한 조건의 삼성화재 다이렉트 신규 고객에게는 2만 원 주유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카드 PLCC 신규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풍성하다.

이번 달 31일까지 이전 6개월간 ‘스타벅스 현대카드’ 이용실적이 없는 회원이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발급받아 5만 원 이상 사용하면,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Tall) e-쿠폰 10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타벅스 현대카드’ 회원이 이전 6개월간 ‘스타벅스 현대카드’ 이용실적이 없는 친구에게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추천하고, 추천 받은 친구가 스타벅스에서 해당 카드로 3만 원 이상 누적 사용하면 추천인에게 스타벅스 별 50개를 적립해준다.

‘배달의민족’ PLCC인 ‘배민현대카드’를 발급받은 모든 회원들에게는 바로 사용 가능한 배민 쿠폰 1만 원권을 2장씩 제공한다.

신규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 혜택 역시 풍성하다. 카드를 처음 사용한 후 6개월 동안 추가 배민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배민 앱에서 배민페이로 결제 시 2% 추가 적립 혜택이 주어져 결제금액의 총 5.5%가 배민포인트로 적립된다. 디지털 서비스 부문과 일반 가맹점에서도 각각 3%와 1% 추가 적립 혜택이 6개월간 제공된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