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KT에스테이트, 신임 대표이사로 최남철 前삼성물산 부사장 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사] KT에스테이트, 신임 대표이사로 최남철 前삼성물산 부사장 선임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3.0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부동산 업계 경험한 전문 경영인…에스테이트 실적 회복 주도 기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그룹의 부동산 전문회사 ‘KT에스테이트’는 신임 대표이사로 최남철 전 삼성물산 건설부문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최남철 신임 대표이사
KT그룹의 부동산 전문회사 ‘KT에스테이트’는 신임 대표이사로 최남철 전 삼성물산 건설부문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KT

KT그룹의 부동산 전문회사 ‘KT에스테이트’는 신임 대표이사로 최남철 전 삼성물산 건설부문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선임된 최남철 대표이사는 지난 1988년 삼성물산에 입사해 △2011년 주택공사팀장 △2013년 Q-HSE경영실장 △하이테크팀장 △빌딩사업부장 등을 역임한 부동산 분야 전문 경영인이다. 

KT 관계자는 “최 대표이사는 고려대에서 건축공학을 전공, 동대학원 MBA 석사를 취득했다”면서 “부동산 전문지식과 경영 능력을 보유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최남철 대표이사는 “KT에스테이트는 KT의 ICT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부동산 사업을 전개하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라며 “어려운 부동산 시장 환경과 코로나 이후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기업형 임대주택 사업을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T에스테이트는 올해 하반기 송파에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을 개업할 예정이다. 임대주택과 분양사업 등도 확대해 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 또한 자산운영사업과 관련해 보유 자산의 가치를 높이고, 통합관제플랫폼 등을 통해 외부 빌딩관리 사업도 추진할 전망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