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트롬 워시타워에 시각장애인 위한 음성매뉴얼·점자스티커 도입
LG전자, 트롬 워시타워에 시각장애인 위한 음성매뉴얼·점자스티커 도입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3.0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약자 고객 접근성 강화…ESG 경영 추구 일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에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 매뉴얼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에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 매뉴얼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에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 매뉴얼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음성 매뉴얼은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만지면 도어를 여는 방향, 조작부나 버튼 위치 등을 쉽게 설명한다. 사용자가 전원 버튼이나 세탁·건조 선택 버튼을 누르면 제품에서 어떤 소리가 나는지 작동 상황별 소리도 함께 안내된다.

해당 매뉴얼은 서울특별시와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에서 공동 운영하는 ‘시각장애인 음성서비스’로, 서울시 소비재 정보마당 스마트폰 앱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스티커도 제공한다. 트롬 워시타워의 조작부 전면 패널에 점자 스티커를 붙이면, 전원·세탁·건조·옵션 등 버튼 위치를 사용자가 점자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에 점자 스티커를 신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 국내 가전업체 중 최초로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매뉴얼 제작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트롬 워시타워를 시작으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등 LG 가전제품 전반에 음성 매뉴얼과 점자 스티커를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고객의 건강한 삶 △더 나은 사회 구현 △제품의 환경영향 저감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구하면서, 장애인·노약자·어린이·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의 제품 접근성을 개발 단계에서부터 고려하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LG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개발 단계부터 제품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