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대우건설·쌍용건설,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 분양…푸른솔GC 포천, 포천 지역에 코로나19 성금 기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대우건설·쌍용건설,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 분양…푸른솔GC 포천, 포천 지역에 코로나19 성금 기탁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3.0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GS건설, 충남 '계룡자이'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은 '계룡자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충남 계룡대실 도시개발사업지구 공동 5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7개동, 전용면적 84㎡(6개 타입) 총 600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단지 인근으로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인 데다, 도보 거리 내 계룡중고도 위치해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또한 계룡 문화예술의전당, 농소천 근린공원 등과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기기 편리하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GS건설 측은 "계룡 대실지구의 마지막 민간 공급 단지이자 첫 번째 자이 브랜드 아파트 공급에 사전 홍보관 운영 단계에서부터 인근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며 "알찬 상품 구성을 통해 향후 계룡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쌍용건설,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 분양 예정

대우건설·쌍용건설 컨소시엄은 이달 중 경남 창원 마산합포구 교방동 일우너에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5일 전했다.

총 3개 단지로 구성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17개동, 1538세대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전용면적 59~103㎡ 870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마창대교와 마산항의 수변 경관과 무학산과 추산근린공원 등 넓은 자연환경을 조망(일부 세대)할 수 있는 단지로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해 교방초, 성호초, 마산의신여중, 합포고 등이 도보권에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게 컨소시엄의 설명이다.

컨소시엄 측은 "창원의 부동산 시장이 최근 들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데다, 비규제지역인 마산합포구에 들어서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마산항과 무학산의 자연환경 등 우수한 입지와 함께 브랜드 파워까지 갖춘 단지로서 향후 지역을 대표할 대장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인천 '더샵 송도아크베이' 분양

포스코건설은 오는 4월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더샵 송도아크베이'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4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79㎡ 775세대, 오피스텔 84㎡ 255실 등 총 1030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인천 지하철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맞닿은 역세권 단지로 교통성이 우수한 게 강점이다. 단지 내에는 실내 수영장, GX룸, 필라테스룸, 탁구장, 실내 골프장, 사우나 등 멀티 스포츠 공간과 멀티룸, 실내 키즈룸, 남녀독서실, 북카페, 어린이집, 시니어하우스, 게스트하우스 등 입주민 주거 편의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주거 선호도가 높은 송도 국제업무단지내에 들어서는 49층 랜드마크 단지로 더샵만의 차별화된 외관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뛰어난 입지와 실내수영장, 키즈룸 등 송도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를 자랑하는 만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유진그룹 계열 푸른솔GC 포천, 지역 소상공인 위한 성금 기탁

유진그룹은 계열 골프클럽인 푸른솔GC 포천이 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입은 포천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성급 50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5일 전했다.

이번 성금은 팬데믹 장기화로 인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천 지역 영세 소상공인과 사회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푸른솔GC 포천 측은 "이번 성금 기탁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포천지역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