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대신증권, 알루미늄·밀 선물 ETN 2종 선봬…키움증권, 랩어카운트 신상품 2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대신증권, 알루미늄·밀 선물 ETN 2종 선봬…키움증권, 랩어카운트 신상품 2종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대신증권
©대신증권

대신증권, 알루미늄·밀 선물 ETN 2종 선봬

대신증권은 8일 '대신 알루미늄 선물 ETN(H)'과 '대신 밀 선물 ETN(H)'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글로벌 주요국 경기회복으로 인한 산업금속 가치 상승 기대감과 기후변화, 인플레이션 등에 따른 농산물 가격 상승 기대감 등을 반영해 출시한 ETN이다.

대신 알루미늄 선물 ETN(H)과 대신 밀 선물 ETN(H)은 각각 런던금속거래소(LME),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상장돼 있는 알루미늄 선물(LME Aluminum futures)과 밀 선물(CME Wheat futures)의 일간 수익률을 1배 추종한다.

또한 이 상품은 환헤지형 상품으로 환율 변동이 수익률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만기는 5년이며, 연 1.1%의 제비용이 발생한다. 상품 관련 문의사항은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대경 자산운용본부장은 "세계 경제 회복 국면에서 알루미늄, 밀 가격은 높은 상승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며 "대신증권의 알루미늄과 밀 ETN 상품이 투자자들에게 보다 쉽고 편한 원자재 대체 투자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프라임클럽 이용료 할인 이벤트 진행

KB증권은 8일 비대면 주식 투자 시대에 양질의 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PRIME 레드 서비스를 95% 할인된 가격인 월 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라임클럽 월 500원 파격할인 이벤트'는 PRIME 레드 서비스 유료 결제가 없었던 KB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신청 후 서비스 가입 시 6개월간 월 500원의 구독료(정상가: 월 1만 원)로 이용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 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이다.

프라임클럽은 MTS(M-able)에서 쉽고 간편하게 기관과 외국인의 실시간 수급 분석 정보, 시장 주도주 등 투자정보를 얻을 수 있고, 푸쉬 알림을 통해 투자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투자자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벤트 신청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다만 해당 서비스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각 영업점 및 투자정보 파트에서 오랜 기간 투자자문 경험을 쌓은 프라임PB의 전용 상담을 제공한다. KB증권 하우성 본부장은 "투자에 관심은 있으나 누군가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대형 증권사 PB 서비스와 검증된 투자정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프라임 레드 파격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랩어카운트 신상품 2종 출시

키움증권은 랩 어카운트 상품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국내외 우량 인컴자산을 발굴해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추구하는 글로벌 월배당 인컴형 랩과 정부의 한국판 뉴딜 활성화에 맞추어 수혜가 예상되는 BBIG(바이오, 배터리, 인터넷, 게임) 관련 ETF와 주식에 투자하는 K-뉴딜 주식형 랩이다.

우선, 글로벌 월배당 인컴형 랩은 주기적으로 배당을 지급하는 △국내외 고배당 ETF △채권 ETF △Income Asset ETF △리츠 등에 투자한다. 대부분 미국에 상장된 자산에 투자하기 때문에 향후 달러강세 시 환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K-뉴딜 주식형 랩은 주식시장 상황에 따라 BBIG K-뉴딜 ETF에 25~50%, 관련 주식에 0~50%까지 탄력적으로 운용한다. 하락장에서는 채권 ETF를 최대 75%까지 편입하여 시장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변동성이 확대된 금융시장에서 직접투자하기 어려운 일반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며 "최소가입금액은 500만 원이며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어 일임수수료도 1.2%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전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이날(8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랩 어카운트 신상품 2종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10만 원까지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자산관리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