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본도시락, 1~2월 배달 매출 전년 대비 약 54% 상승…LF푸드 HMR 브랜드 크라제, 신제품 3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본도시락, 1~2월 배달 매출 전년 대비 약 54% 상승…LF푸드 HMR 브랜드 크라제, 신제품 3종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3.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 본도시락, 1_2월 배달 매출 전년 대비 약 54% 상승 (1)
본도시락 1~2월 배달 매출 전년 대비 약 54% 상승 ⓒ본아이에프

본도시락, 1~2월 배달 매출 전년 대비 약 54% 상승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은 자사 앱 본오더와 배달 어플을 통한 매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올해 1~2월 배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54% 상승했다고 9일 밝혔다.

본도시락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나눠먹는 음식보다는 각자 따로 먹을 수 있는 도시락 메뉴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비대면 주문 서비스의 선호, 재택근무나 온라인 수업의 일상화가 배달 수요 급증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다.

특히 본도시락은 코로나19가 발병한 지난해 한 해 연간 고객 매출 1400억 원을 돌파했으며, 12월에는 월 매출 180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의 성적을 내기도 했다. 또한 2020년 전체 배달 매출 역시 2019년 대비 22.8% 상승했다.

이와 같은 배달 수요 증가에 발 맞춰 본도시락은 지난 2월 열린 ‘제 59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 창업비용을 낮추고 매장 효율성을 증가시킨 배달 최적화 가맹점 모델을 선보이기도 했다.

LF푸드 HMR 브랜드 크라제, 신제품 3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LF푸드의 프리미엄 HMR 브랜드 크라제가 가정에서 간단한 조리로 근사한 외식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신제품 3종을 9일 출시했다.

먼저 바삭한 감자튀김과 미트칠리, 체다치즈 두 가지 소스가 어우러지는 ‘미트칠리 치즈 프라이즈’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국내 프리미엄 수제버거의 원조 격인 ‘크라제버거’의 대표 인기메뉴 ‘칠리치즈 프라이즈’를 재현한 간편식이다. 미트칠리 치즈 프라이즈는 스파이시 케이준 감자튀김에 정통 미국식 미트칠리소스와 체다치즈소스가 들어있어 매콤짭짤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에 6분간 조리해, 바쁜 일상에서도 근사한 한끼를 즐길 수 있는 파스타&함박 제품도 있다. 파스타와 함박 스테이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원 플레이트 밀(One Plate Meal)로, ‘바질토마토 파스타&함박’, ‘들깨크림 파스타&함박’으로 구성됐다.

크라제 신제품 3종은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미트칠리치즈 프라이즈는 마켓컬리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 필라테스 기구 16종 판매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최초로 필라테스 기구 16종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필라테스는 독일인 요제프 필라테스가 요가·선(禪)·고대 그리스의 양생법 등을 접목시켜 만든 운동법으로, 최근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몸매 관리에 탁월하다는 이유로 각광받고 있다. 다만 필라테스는 기구가 필요한 운동이기 때문에 전문 운동센터에 등록하지 않으면 즐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제 필라테스 초심자부터 전문가까지 대형마트에서 전문 기구를 간편하게 구매해 집안에 필라테스 전용 공간을 꾸밀 수 있게 됐다.

홈플러스가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필라테스 기구 제조기업 ‘한국필라테스’가 입점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100가지 이상의 운동을 할 수 있어 필라테스의 꽃이라고 불리는 ‘리포머’ △재활은 물론 누구에게나 강하고 유연한 신체를 만들어주는 ‘캐딜락’ △리포머와 캐딜락의 기능을 합친 ‘캐포머’ 등 대형 필라테스 기구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아크바렐 △밸런스스틱 △스파인코렉터 등 필라테스 애호가들에게 꼭 필요한 소품까지 판매한다.

해당 상품들은 인천 청라점과 인하점에서 판매하며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인천 지역 2개 매장을 시작으로 연내 판매 점포 수를 4개까지 늘리고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다음달 15일까지는 오픈 이벤트를 통해 5% 할인가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티웨이항공 간편결제 선봬

이베이코리아는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티웨이항공과 손잡고 ‘티웨이페이’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앞서 2019년에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손잡고 선보인 ‘신라페이’에 이어 두 번째 ‘상업자 표시 결제(PLP)’ 사례다.

이번 제휴를 통해 2019년 론칭한 티웨이페이는 스마일페이를 탑재한 상업자 표시 결제(Private Label Payment, PLP) 서비스로 새롭게 거듭난다. 스마일페이의 기존 사용자 경험을 그대로 티웨이페이에 구현한 형태다. 스마일페이가 선보인 PLP 모델은 외부 가맹점들이 자체 간편결제를 론칭할 때 갖는 서비스 구축과 운영,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론칭 후에도 안정된 사용자 기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됐다.

1500만 명에 달하는 스마일페이 회원들은 티웨이페이에서 별도로 카드 등록을 새로 할 필요 없이 사용하던 결제수단 그대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가능해졌다. 이베이코리아 산하 G마켓, 옥션, G9에서 스마일페이를 이용해왔던 고객은 티웨이페이 이용약관에 한 번만 동의하면 별도 가입 과정 없이 바로 티웨이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기존 티웨이페이 이용 고객들이 모든 결제수단을 새롭게 등록해야 했던 것과 비교하면 결제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티웨이페이와 스마일페이의 시너지로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도 커졌다. 티웨이페이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0.3%가 스마일캐시로 적립된다. 적립된 스마일캐시는 티웨이항공, G마켓, 옥션, G9를 포함한 스마일페이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기존에 적립해둔 스마일캐시도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