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하나카드, 웰컴저축은행과 손잡고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우리카드, ‘국민행복카드 S2’ 2종 출시
[카드오늘] 하나카드, 웰컴저축은행과 손잡고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우리카드, ‘국민행복카드 S2’ 2종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3.0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지난 8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하나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하나카드-웰컴저축은행 마이데이터 사업 MOU'에서 장경훈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진 왼쪽),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 (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지난 8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하나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하나카드-웰컴저축은행 마이데이터 사업 MOU'에서 장경훈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진 왼쪽),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 (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웰컴저축은행과 손잡고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추진

하나카드는 웰컴저축은행과 함께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지난 8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하나카드 장경훈 사장과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사장을 비롯해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양사 소수 실무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데이터 중심의 전략적 상호협력을 맺고 카드사와 저축은행의 활발한 데이터 교류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금융권에서 유일무이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저축은행 업권 내 유일하게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된 웰컴저축은행의 예·적금상품 이용내역, 중/저신용자 대출이력 등 저축은행의 기본 데이터에 하나카드의 신용카드 결제정보, 가맹점 이용내역 등 카드결제 기반 데이터를 결합하여 금융분야에서의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저축은행 디지털 손님의 소비내역 기반 카드 상품 추천 서비스와 신용평가체계의 변별력 확대를 추진한다. 더불어 대출 및 신용카드 발급 등 전통적인 금융서비스 영역의 협력 외에도 마이데이터 환경에서의 신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간의 교류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하나카드 장경훈 사장은 “금융社간의 마이데이터 협력을 통해 빅데이터 시대 신속하고 유연하게대응하여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사간의 데이터를 융합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여 시너지를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대학생 사회초년생 맞춤형 상품 'KB국민 새로이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정기구독 서비스, 편의점, 어학 시험 응시료 등의 업종 이용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KB국민 새로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편의점, 여행∙통신, 식음료, 정기구독, 교육 등 5개 업종의 대표 가맹점에서 결제 시 월 최대 2만 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드 디자인도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 등 5개 캐릭터로 구성된 KB금융그룹의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를 세로형 디자인에 담았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편의점(GS25) △여행∙통신(쏘카, 야놀자, 리브엠) △식음료(스타벅스, 파리바게뜨) △정기구독(멜론, 지니, 넷플릭스, 웨이브) △교육(교보문고, 토익 등 어학 시험 온라인 접수 응시료) 업종에서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각 업종별로 월 최대 2000원 △60만원 이상이면 각 업종별로 월 최대 4000원씩 제공된다.

이 카드는 만 12세 이상부터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없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와 KB국민은행 영업점 등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들의 소비 패턴과 트렌드를 분석해 고객들의 이용이 많고 관심도가 높은 정기구독 서비스, 어학 시험 등의 업종 이용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체크카드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특화 상품을 계속해서 선 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리카드, ‘국민행복카드 S2’ 2종 출시

우리카드는 지난 8일 임신·출산·보육등 정부지원 바우처를 카드 한 장으로 통합 이용할 수 있는‘국민행복카드 S2’(신용)와 ‘국민행복체크카드 S2’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에는 정부지원 바우처 사업이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로 나눠져 운영돼서 각각 카드를 발급받아야 했다. 이번에 출시된 ‘국민행복카드 S2’2종은다음달 예정인 정부지원 바우처 통합 시행에 맞춰 모든 바우처를 통합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바우처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3050세대임을 감안해 이들이 주로 소비하는 쇼핑, 생활, 언택트라이프 할인 혜택과 해외가맹점 할인 및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까지 구성돼 있어서 바우처 이용과 함께 강력한 생활친화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주요 특징이다.

신용카드인 ‘국민행복카드 S2’는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쇼핑, 이동통신, 생활월납(도시가스/전기요금), 렌탈 업종에서 5% 할인과 병원, 산후조리원, 약국, 어린이집, 유치원, 학습지, 학원, 서점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영상음원 서비스인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멜론 등과 멤버십/전자책서비스인 네이버플러스, 교보문고SAM,YES24 에서도 20% 할인을 준다.

‘국민행복체크카드 S2’도신용카드와 동일한 업종인 쇼핑, 이동통신, 생활월납, 렌탈 업종에서 2% 캐시백과 의료, 보육, 학습지 등에서 3%까지캐시백 혜택을 주며, 영상음원 및 멤버십/전자책서비스에서도 10% 캐시백을 제공한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해외결제(해외직구포함) 시에도 1만원이상 결제하면 이용금액에 따라 1~2% 할인 및 캐시백 혜택을 준다. 신용카드는 월 2만원까지며, 체크카드는 월 1만원까지한도다.

신용카드 발급 시에만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 혜택도 있다. 제주도 렌터카 48시간연속 이용 시 24시간 무료, 국내외 항공권 및 호텔/콘도할인, 패키지여행 할인까지 여행 관련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15일부터 6월말일까지 ‘국민행복체크카드 S2’를발급 받고 10만원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베이비키트(5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4500명)을준다. 단, 이벤트 응모는 필수다.

 

삼성카드, '디지털프라자 BENEFIT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가 삼성 디지털프라자 관련 혜택 강화와 생활요금 자동납부 할인 혜택 등으로 리뉴얼한 '디지털프라자 BENEFIT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디지털프라자 BENEFIT 삼성카드'는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24개월 또는 36개월 라이트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프라자 BENEFIT 삼성카드'로 라이트할부를 이용하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2만원의 결제일 할인을 제공하고, 삼성케어플러스 월 자동납부금액도 최대 5천원까지 할인된다.

'디지털프라자 BENEFIT 삼성카드'로 아파트 관리비, 통신, 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렌탈, 4대 사회보험 등 생활요금을 자동납부하면 최대 10% 결제일 할인이 제공된다.

라이트할부를 이용할 경우 생활요금 자동납부 5% 할인을 월 최대 8000원까지 받을 수 있고, 라이트할부를 완납하거나 미이용할 경우에는 생활요금 자동납부 10% 할인을 월 최대 1만 8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디지털프라자 BENEFIT 삼성카드'는 주유소 및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최대 6%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라이트할부를 이용할 경우 주유소 및 온라인쇼핑몰 3% 할인을 월 최대 8000원까지 받을 수 있고, 라이트할부를 완납하거나 미이용할 경우에는 주유소 및 온라인쇼핑몰 6% 할인을 월 최대 1만 8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디지털프라자 BENEFIT 삼성카드'는 삼성닷컴에서 3% 결제일 할인을 연 최대 3만원까지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마스터) 모두 2만원이다.

한편, 삼성카드는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 전 회원 대상으로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플러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금액대별로 최대 60만 삼성전자 S포인트 및 최대 2%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리뉴얼 된 '디지털프라자 BENEFIT 삼성카드'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관련 혜택 강화 및 생활요금 자동납부 혜택 등이 강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생활에 유용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