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신세계푸드, ‘강릉초당두부’ 협업 디저트 케이크 출시 …위메프오, 단골관리 기능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신세계푸드, ‘강릉초당두부’ 협업 디저트 케이크 출시 …위메프오, 단골관리 기능 도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3.1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신세계푸드_더메나쥬리 강릉초당두부 케이크 연출컷
더메나쥬리 강릉초당두부 케이크 연출컷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강릉초당두부’ 협업 디저트 케이크 출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더 메나쥬리'(THEMENAGERIE)가 강릉 지역 명물 ‘강릉초당두부’와 협업을 통해 건강 디저트 ‘강릉초당두부 케이크’를 10일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디저트에 있어서도 자극적인 단맛보다는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우리 고유의 식재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들을 선호하는 추세에 주목했다.

강릉초당두부 케이크는 국내산 콩으로 만든 초당두부를 25% 첨가해 두부의 부드러운 맛과 질감,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초당두부를 크림치즈와 황금비율로 섞는 수제공정을 통해 케이크의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를 한층 더했다. 두부를 만들 때 사용하는 전통 나무틀을 제품 패키지 모양에 적용해 실제 두부를 먹는 듯한 신선함과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했다.

강릉초당두부 케이크는 오는 11일 배민 쇼핑라이브를 통해 첫 판매되며, 오는 15일부터는 카카오 선물하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오, 단골관리 기능 도입

위메프오에 입점한 자영업자가 앞으로 직접 단골손님을 관리하고 점포 상황에 맞는 개별 마케팅에 나설 수 있게 된다.

위메프오는 점주가 직접 단골 대상 프로모션이나 가게 소식 등을 전할 수 있는 단골 관리 기능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위메프오 입점 점주라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단순 배달 중개앱을 넘어 개별 점주들이 자체앱을 운영하는 것처럼 위메프오 앱을 자유롭게 활용하게 만들고 위메프오와 자영업자가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든다는 취지다.

고객이 위메프오 앱에서 ‘나의 단골 매장’을 설정하면 각 점주는 해당 고객을 단골손님으로 관리하는 방식이다. 점주가 이를 활용해 단골손님 대상으로 전용 쿠폰을 발행하거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프로모션 방식이나 세부 내용 등은 점주가 자율적으로 정한다. 신메뉴 출시, 매장 운영 안내 등 단골손님 알림 기능을 통해 점주와 고객 간 직접적인 소통 창구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프랜차이즈 랭킹 기능도 도입했다. 구매 수, 후기, 단골손님 수 등을 바탕으로 매일 카테고리별 인기 프랜차이즈 순위를 공개한다. 배달 가능한 지역 내에 매장이 없는 경우는 입점 요청 기능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해당 동네에 입점이 가능하도록 주요 프랜차이즈와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마트, 오렌지 신상품 대거 선봬

이마트가 미국산 오렌지 제철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일주일간 신상품을 대거 선보이는 한편 스토리텔링 매장 구현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감귤 시즌이 종료되고 참외 시즌이 시작하기 전인 3월은 오렌지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기간으로 오렌지 1년 매출의 30% 이상이 3월에 집중돼있다. 이마트는 이 시기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맛의 오렌지를 선보이기 위해 기존 네이블 오렌지 1종만 운영하던 미국산 오렌지 상품 가짓수를 5종으로 확대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은 켄아저씨 오렌지, Halo(헤일로) 만다린, 카라카라 오렌지, 퓨어스펙 오렌지다.

이마트는 고객에게 오렌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스토리텔링형 매장을 구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각 오렌지의 특징, 오렌지 껍질 쉽게 까는 방법, 오렌지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담은 고지물을 매장에 배치했다. 오렌지 껍질 쉽게 까는 법은 6장의 사진으로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으며, 오렌지는 냉장보관 후 실온에 하루 정도 보관 후 먹으면 더 맛있다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쿠팡이츠 주문 시 할인

박가부대&치즈닭갈비가 오는 21일까지 배달 앱 쿠팡이츠를 통해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 행사에 참여하려면 이벤트 기간 동안 쿠팡이츠 앱 메인 화면 상단에 노출되는 배너를 선택한 후 할인 쿠폰을 내려받으면 된다. 쿠폰은 전 메뉴 주문 시 적용 가능하고 한 아이디 당 매일 한 번씩 사용 가능해 이벤트 기간 내내 박가부대&치즈닭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주문할 수 있다. 단, 1만6000원 이상 주문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쿠팡이츠 서비스를 지원하는 지역 내 가입된 전 매장에서 진행하며, 쿠팡이츠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할인이 가능하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가맹점 수익 증대를 위해 프로모션 비용을 본사가 전액 부담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지속 모색하는 한편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