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금소법 시행 앞두고 ‘고객의 소리’도 디지털화…롯데카드, 구독경제 서비스 이벤트 진행
[카드오늘] 신한카드, 금소법 시행 앞두고 ‘고객의 소리’도 디지털화…롯데카드, 구독경제 서비스 이벤트 진행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3.10 15: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카드, 금소법 시행 앞두고 ‘고객의 소리’도 디지털화

신한카드가 오는 25일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연간5만건에 달하는 ‘고객의 소리’를 디지털 기반 경영자원으로 활용한다.

신한카드는 ‘고객의 소리’를 수집·분석·활용·성과 관리의 4단계로 구분해 고객에게 최적의 혜택과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만족도 조사, 간편설문, 대내외 민원 분석 등 기존의 여러 채널과 더불어 아이디어 공모전, 고객 패널 제안, 고령 고객 전용 라운지 구축 등을 새롭게 마련해 숨어 있는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집,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수집한 ‘고객의 소리’를 전사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내부 분류체계를 일원화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싱글뷰(Single View)’ 환경을 구축하고, 수집한 고객 VOC를 음성문자변환(STT, Speech To Text)과 텍스트 분석(TA, Text Analysis) 기술로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결합한 분석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어떤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끼는지 원인을 파악하여 신상품 출시, 서비스 구성, 플랫폼 운영 등 경영 전반에 반영함은 물론 금융소비자보호법 취지에 맞춰 고객 보호 관점의 완전판매를 통한 소비자보호 프로세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전사 성과관리체계를 구축해 모니터링 및 개선효과 분석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소법 시행을 앞두고, ‘고객의 소리’를 디지털 방식으로 경영자원화해 모든 사업영역을 고객 중심 기반으로 새롭게 정의하고 재편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일류 신한’ 전략과 연계해 고객 관점에서 진정성 있는 가치제안과 소통을 통해 소비자 보호 실현 및 상생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 다양한 구독경제 서비스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가 3월 말까지 구독경제 서비스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롯데카드 월 정기구독 서비스인 카셰어링팩, 컬쳐DC, 휴대폰케어를 기간 내 신규 가입 시, 가입 서비스당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증정한다. 서비스 가입은 롯데카드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카셰어링팩은 월 4900원에 매월 그린카 2시간 이용권, 이디야 커피쿠폰 1매, CU편의점 1000원 할인권, 카드안심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컬쳐DC는 월 2900원으로 CGV 3000원 할인권, 지니뮤직 스트리밍 100회 이용권과 명의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케어는 월 1800원에 휴대폰 수리보상(연간 10만원 한도)과 휴대폰 위치확인, 금융기관 신상정보변동 관리 서비스를 담았다.

또, 신규 생활요금 자동납부 건수에 따라 최대 1만 5000원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응모하고, 이동통신/도시가스/전기요금/4대 사회보험/관리비 5개 대상업종 중 원하는 업종을 신규로 자동납부 신청한 후 4월 30일까지 납부하면 참가가 완료된다.

캐시백 혜택은 첫 자동납부한 달에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일 때, 신규 자동납부 1건당 3000원씩 최대 1만 5000원까지 제공된다. 이 때, 이벤트 대상업종 자동납부요금은 이용금액에서 제외된다. 캐시백은 5월 중 제공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구독경제에 관한 고객의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롯데카드 월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서비스다”고 설명했다.

 

하나카드가 롯데멤버스와 함께 언택트 시대의 맞춤형 할인 카드인 ‘언택트 L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롯데멤버스와 함께 언택트 시대의 맞춤형 할인 카드인 ‘언택트 L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최대 5만원 할인되는 ‘언택트 L 하나카드’ 출시

하나카드가 롯데멤버스와 함께 언택트 시대의 맞춤형 할인 카드인 ‘언택트 L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언택트 L 하나카드’는 기존 타사에서 출시한 롯데멤버스 제휴카드의 장점만을 모아 상품을 기획하였으며, 롯데멤버스 이용 손님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청구할인을 메인 서비스로 탑재하였고, 여기에 롯데멤버스 제휴 가맹점에서 이용시 L.point 가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카드 발급과 동시에 L.point 회원가입은 물론 L.pay 및 하나1Q페이에 카드가 자동 등록되어 실물 카드 배송전에도 결제가 가능해 손님의 카드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다.

‘언택트 L 하나카드’는 지난달 30만원 이상 이용 시 △L.pay 결제 및 대중교통(버스/지하철) 10% 청구할인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SSG페이, 하나원큐페이 간편결제 이용 시 5% 청구할인 △온라인 쇼핑(롯데ON, G마켓, 11번가, SSG닷컴), 홈쇼핑(롯데, GS, 현대, CJ오쇼핑), 배달(배달의 민족, 요기요), 택시 이용 시 5% 청구할인 서비스가 제공되며, 지난달 이용실적 구간(30만/70만/100만원 이상)에 따라 월 최대 5만원(1만 5000원/3만원/5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언택트 L 하나카드’ 출시를 기념하여 L.POINT 적립 이벤트를 이달 말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직전 6개월간 하나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손님을 대상으로 △‘언택트 L 하나카드’ 수령 후 L.pay 결제 시 1만 L.point 적립 △L.pay 3만원 이상 결제 시 3만 L.point 추가 적립하여 총 4만 L.point를 적립해 드린다. 이벤트 상세 내용은 L.pay 또는 L.POINT 앱/웹에서 확인 가능하다.

‘언택트 L 하나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국내외겸용(AMEX) 모두 1만원으로 최근에 출시하는 롯데멤버스 제휴 신용카드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카드 발급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L.pay/L.POINT 앱/웹에서 가능하다. 실물 카드를 수령하기 전에도 L.pay 및 하나1Q페이에 등록해 카드 이용이 가능하다.

상품 개발자인 하나카드 구현경 과장에 따르면 “언택트 L 하나카드는 최근의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비대면 거래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롯데멤버스의 L.pay와 L.point를 이용하는 손님에게 최적의 상품”이라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L.pay를 비롯한 다양한 간편결제 할인과 온라인 쇼핑 혜택을 담았고 간편결제 자동등록 및 포인트 자동 적립으로 혜택과 편리성을 동시에 갖춘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 쿠쿠렌탈II 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쿠쿠홈시스’의 렌탈 용품 이용 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 7000원이 할인되는 KB국민 쿠쿠렌탈‖ 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카드는 ‘쿠쿠홈시스’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이용 중인 렌탈 용품 이용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2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7000원까지 렌탈 요금이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한 렌탈 제품이 2건 이상이면 렌탈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 5000원이며,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종범 2021-03-11 08:43:32
신종코로나19 근본대책 제시
‘신종코로나19에 대한 영적인 정체규명과 발생원인 및 섭리적 근본대책 제시’의 제목으로 모정주의사상원(母情主義思想院, http://www.mojung.net/)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밝혀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물이 댓글의 성격과 맞지 않는다면 삭제하셔도 무방하며 사전 양해 없이 글 올린점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