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은행, 군인공제회와 목돈수탁대출 출시 업무협약…IBK기업은행, 원화 ESG 신종자본증권 5000억 원 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은행, 군인공제회와 목돈수탁대출 출시 업무협약…IBK기업은행, 원화 ESG 신종자본증권 5000억 원 발행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3.1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우리은행, ‘우리Oh!(5)클릭대출’ 비대면 대출상품 출시

우리은행은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대출상품인 ‘우리Oh!(5)클릭대출’을 신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Oh!(5)클릭대출’은 업력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한 비대면 상품으로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또한, 우리은행 대출 첫 거래 고객 및 우리은행으로 가맹점 매출대금이 입금되는 고객은 건별대출 최대 0.8%, 한도대출 최대 0.5% 범위 내에서 금리 우대가 적용된다.

이 상품은 언텍트 시대에 맞춰 개인사업자 대상 신속한 금융지원을 위해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최소화하여 ‘5 STEP - 5분 실행’ 비대면 간편 프로세스를 구축했으며, 고객은 직접 종이서류를 발급 및 제출하기 위해 관공서와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의 비대면화가 가속화 되고 있는 시장 변화에 맞춰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해 비대면 초간편 대출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포용적 금융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11일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소재 군인공제회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우측)과 군인공제회 김유근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신한은행
11일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소재 군인공제회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우측)과 군인공제회 김유근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신한은행

신한은행, 군인공제회와 목돈수탁대출 출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군인공제회와 공제회원 대상 ‘목돈수탁대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목돈수탁저축’은 군인공제회가 회원 대상으로 운영하는 6개월, 1년, 2년 만기의 자체 저축 상품이다. ‘목돈수탁대출’ 출시를 통해 목돈수탁에 가입한 공제회원들은 긴급 생활자금 필요 시 목돈수탁을 중도해지 할 필요 없이 납입금액의 90%까지 신한은행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목돈수탁대출은 회원의 복지를 위한 군인공제회의 요청에 따라 오는 7월 출시예정이며 이 상품을 통해 군인공제회는 회원의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회원들은 편리한 자금 운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유근 군인공제회 이사장은 “군인공제회는 군인 및 군무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다양한 복지제도를 발전 시켜나가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원의 생활 및 복지 향상을 위해 신한은행과 다양한 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군인공제회와 신한은행의 마음을 모아 새로운 금융상품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군인과 군무원, 군인공제회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소중한 인연이 오래도록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원화 ESG 신종자본증권 5000억원 발행

IBK기업은행은 5000억원 규모의 조건부 원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신종자본증권을 사회적 채권형태로 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한 신종자본증권은 기업은행 역대 최대 발행규모로 5년 내 조기상환 권리가 있는(콜옵션) 영구채 2000억원과 10년 내 조기상환 권리가 있는 영구채 3000억원이다.

금리는 5년 콜옵션 조건이 2.65%(국고 5년물+105bp), 10년 콜옵션 조건이 3.11%(국고 10년물+108bp)다. 국내시장에서 발행된 신종자본증권 중 가장 낮은 가산금리가 적용됐다.

채권 발행으로 조달된 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지난달 은행권 최초로 ESG 인증 최고등급을 받은 원화 중소기업금융채권을 발행한데 이어 원화 신종자본증권발행으로 ESG경영 추진을 강화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역대 최대 규모, 최저 가산금리를 적용한 신종자본증권 발행으로 자본 안정성을 한층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선제적인 자본 확충을 통해 정책금융 지원 확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