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KB국민카드, '신학기·봄 맞이 이벤트' 실시…롯데카드, 금융 브랜드 ’LOCA MONEY(로카 머니)’ 론칭
[카드오늘] KB국민카드, '신학기·봄 맞이 이벤트' 실시…롯데카드, 금융 브랜드 ’LOCA MONEY(로카 머니)’ 론칭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3.1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KB국민카드, '신학기·봄 맞이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는 신학기와 봄을 맞아 경품 증정, 캐시백,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3월 31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페이’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LG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2명)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2명) △LG오브제컬렉션 공기청정기(2명) △포인트 1만점(500명) 등 총 506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또 14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 체크카드로 50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구찌 가방(2명) △다이슨 에어랩(10명) △조말론 랜덤박스(12명) △커피빈 모바일 상품권 3만원(180명) △커피빈 달콤한 오늘 세트(800명) 등 총 1004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새학기 준비와 관련 학원 업종 최대 4만 원 캐시백과 ‘초중고 학교납입금(스쿨뱅킹)’ 자동납부 신청 고객에 대한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4월 30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문리계 학원, 외국어 학원 등 학원 업종에서 누적 이용금액이 △15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 △25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 원 △350만원 이상 결제 시 4만 원이 각각 캐시백(회원별 1회) 된다.

3월 한달 간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학교 수업료, 교육비, 급식비 등 ‘초중고 학교납입금(스쿨뱅킹)’을 자동납부 신청하면 최초 등록시 5000원이 캐시백 되고, 등록 후 최초 납부 시 5000원 추가 캐시백 된다.

6월 말까지 KB국민카드(KB국민 체크카드, 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백화점, 대형쇼핑센터, 전자상거래, 오픈마켓, 국세∙지방세 등 8개 업종 이용 시 2~6개월 △항공사, 여행사, 애완동물, 종합병원 등 12개 업종 이용 시 2~5개월 △슈퍼마켓, 대형할인점, 미용원 등 29개 업종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KB국민카드(KB국민 체크카드, 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선불카드, KB국민 비씨카드 제외)로 등록금 수납 업무 제휴 대학교의 등록금 납부 시 2~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제공되고, 12개월 할부 결제 시에는 4회차부터 할부 수수료가 면제된다.

 

KB국민카드,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 출시

KB국민카드는 플라스틱 실물 카드로 발급 받은 ‘학생증 체크카드’를 ‘KB페이’에 등록하면 모바일 학생증이 자동 생성되는 ‘KB국민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페이’를 활용한 모바일 결제는 물론 △실물 학생증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학생증’ △바코드로 급식과 도서관 이용이 가능한 ‘학교 바코드’ △학사일정, 시간표, 식단표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우리학교 타임라인’ △체크카드 출금 계좌 잔액과 이용 내역 확인이 가능한 ‘잔액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이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KB국민 학생증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제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KB페이’에서 결제 수단 등록 시 이 카드를 선택하면 모바일 학생증이 자동 생성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서비스는 편리하고 실용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제공해 스마트한 학교 생활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 전용 위젯, 스티커 꾸미기, 용돈 관리 등 청소년 고객들의 관심이 높고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차별화된 기능과 서비스도 추가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5월 말까지 발급 받은 ‘KB국민 학생증 체크카드’를 ‘KB페이’에 등록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선착순 2만 2000명에게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 등 5개 KB금융그룹의 대표 캐릭터로 구성된 ‘KB 스타프렌즈’ 이모티콘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카드는 11일 신규 금융 브랜드 ‘LOCA MONEY(로카 머니)’를 론칭하고 금융고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11일 신규 금융 브랜드 ‘LOCA MONEY(로카 머니)’를 론칭하고 금융고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롯데카드, 금융 브랜드 ’LOCA MONEY(로카 머니)’ 론칭

롯데카드는 11일 신규 금융 브랜드 ‘LOCA MONEY(로카 머니)’를 론칭하고 금융고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금융 상품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개편은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의 브랜딩은 주로 신용카드 중심인 경우가 많았다. 혜택 역시도 금융고객이 받는 혜택은 신용카드 혜택에 비해 저조한 편이었다.

롯데카드는 이번 금융 브랜딩 단행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금융고객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 롯데카드 회원 4명 중 1명은 금융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금융 브랜드 LOCA MONEY는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선 넘은 금융’을 지향점으로 삼았다. 새로운 금융, 라이프 스타일(Life-style) 맞춤형 금융을 통해 고객이 금융 서비스가 필요한 순간 함께하고 고객의 한도 없는 도전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BI(Brand Identity)는 미국 달러화 지폐의 서체를 모티브로 삼았다. 달러는 국제적으로 가장 많이 통용되는 기축통화다. 기축통화란 국제 간 결제나 금융거래의 기본이 되는 통화를 말한다. LOCA MONEY BI는 이처럼 기본에 충실하고 안전한 금융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롯데카드는 이러한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기존 금융 상품도 리뉴얼했다. 기존 상품명을 ‘LOCA MONEY-단기카드대출’, ‘LOCA MONEY-장기카드대출’, ‘LOCA MONEY-마이너스카드’로 변경해 일관성 있는 롯데카드 금융 이미지를 형성했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경우 상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 우량회원 대상 특별 한도를 제공하고 신용도에 따라 최장 60개월까지 상환기간을 늘려주는 ‘LOCA MONEY-PRIME(프라임)’ 상품을 출시하고, 향후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사업 스케줄에 따른 상환 유예가 가능한 상품 및 부동산/주식 등 자금용도에 따른 특화 상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LOCA MONEY는 롯데카드 금융의 새 이름으로, 상대적으로 혜택에 소외 되었던 금융고객들과의 소통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사업이나 운영자금, 내집마련 등 더 나은 삶을 꿈꾸는 고객들의 중요한 순간에 필요한 금융이 되어 금융부담을 덜고,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이번 금융 브랜딩에 앞서 포인트로 금융이자를 납부할 수 있는 신개념 카드, ‘LOCA MONEY’ 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이 카드는 이용할 때마다 최대 2%를 전용 포인트인 ‘로카코인’으로 무제한 적립해주고, 적립된 로카코인으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및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용 시 발생하는 이자 또는 결제대금을 납부할 수 있다.

현대카드가 이번 달 15일부터 21일까지 요일 별로 지정된 온라인쇼핑몰과 배달앱에서 파격적인 M포인트 사용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카드 M포인트위크 07'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이번 달 15일부터 21일까지 요일 별로 지정된 온라인쇼핑몰과 배달앱에서 파격적인 M포인트 사용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카드 M포인트위크 07'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카드

현대카드, 온라인쇼핑몰·배달앱 'M포인트위크 07' 파격 이벤트 진행

현대카드가 이번 달 15일부터 21일까지 요일 별로 지정된 온라인쇼핑몰과 배달앱에서 파격적인 M포인트 사용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카드 M포인트위크 07'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포인트위크는 15일(월) ‘티몬’을 시작으로, 16일(화) ‘Hmall’과 17일(수) ‘11번가’에서 이용금액의 50% M포인트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18일(목)에는 ‘하이마트쇼핑몰’에서, 19일(금)에는 ‘옥션’에서 같은 혜택이 주어지고, 주말인 20일(토)과 21일(일)에는 각각 ‘요기요’와 ‘CJmall’에서 쇼핑 금액의 절반을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M포인트를 보유한 회원들은 사용처 별로 결제 건당 최고 15만 M포인트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현대카드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M포인트를 사용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사용한 M포인트의 50%를 재적립 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M포인트는 카드 사용처와 월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결제금액의 최대 6%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로, 어떤 가맹점에서 사용하든 제한없이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적립한 M포인트는 자동차 구매를 비롯해 쇼핑과 외식, 주유, 영화, 여행, 렌탈 서비스, 보험료 납부 등 온/오프라인의 164개 브랜드, 5만 5000여 사용처에서 활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M포인트 보유 회원들을 위해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파격적인 M포인트 사용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