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신규 MLB ‘블랙카드’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신규 MLB ‘블랙카드’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1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카스온라인’ 4월 7일까지 튜토리얼 영상 공모전 진행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세컨드임팩트 2종 등장
네오위즈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 파이널 테스트 참가자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신규 MLB ‘블랙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신규 MLB ‘블랙카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신규 MLB ‘블랙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트라웃’, ‘바티스타’, ‘포지’, ‘스탠튼’ 등 MLB 선수들의 ‘블랙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블랙카드’는 ‘마구마구 리마스터’의 최고 등급 카드로, 선수들의 높은 능력치가 반영되어 있어 강력한 덱 구성에 활용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시즌대비 룰렛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는 매일 한 번씩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엘리트 영입권’, ‘엘리트 교환권’, ‘엘리트 장비상자’, ‘1000 보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14일에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화이트데이 배트 스킨 상자’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상자를 오픈하면 ‘레인보우 캔디 배트 스킨’, ‘롤리팝 캔디 배트 스킨’, ‘젤리톡톡 캔디 배트 스킨’ 등 장비 스킨을 얻을 수 있다.

'마구마구 리마스터'는 넷마블이 15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 게임으로, KBO 및 MLB 리그 연동 기반의 실제 선수 및 전적 데이터를 지원한다. 이 게임은 캐릭터의 세세한 표정과 관중의 움직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으며, 역동적인 수비, 공수 간의 수 싸움, 날씨 시스템 등을 통해 사실감 넘치는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서 튜토리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스온라인’ 4월 7일까지 튜토리얼 영상 공모전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서 튜토리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넥슨은 11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카스온라인’ 튜토리얼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튜토리얼 영상 공모전은 이용자가 직접 강화 및 탐색 시스템, 좀비Z 레벨별 유용한 무기, 래더점프 기술 등 게임에 유용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벤트다.

모집 부문은 △신규·복귀 유저로서 ‘카스온라인’에 정착하기 △‘카스온라인’ 기술 △모드별 추천 무기·사용법 등 세 가지로, 이용자는 원하는 주제를 골라 최소 1분 이상의 영상을 만든 후 본인 SNS와 커뮤니티 내 전략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넥슨은 튜토리얼 영상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 넥슨캐시 100만 원, 최우수상 1명에게 넥슨캐시 50만 원, 우수상 1명에게 넥슨캐시 25만 원, 장려상 7명에게 넥슨캐시 5만 원을 각각 지급한다. 최종 당선작은 오는 5월 6일 발표한다.

한편, ‘카스온라인’은 좀비 시나리오 리그가 추가된 좀비 시범리그 시즌4를 5월 6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자는 브론즈부터 마스터까지 6단계 승급 결과에 따라 리그 전용 아이템을 비롯해 ‘라이트닝 퓨리(15일)’, ‘사이킥 하모니움(15일)’, ‘훈련병 에리카(15일)’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이 밖에 이달 25일까지 좀비Z, 좀비 라이즈, 좀비 히어로, 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 특정 포인트를 달성한 이용자에게 ‘유니크 프리미엄 해독기’ 등 보상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랜덤 무기 좀비 히어로 이벤트’에 참여하면 새롭게 추가된 ‘보이드 어벤져’, ‘사이킥 하모니움’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세컨드임팩트 2종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딜러 포지션의 세컨드임팩트 영웅 ‘아수라’와 ‘주르반’이 등장한다. 아수라는 추락의 전쟁으로 봉인된 ‘고통의 칠황’이다. 일반 공격 시 적 1인의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주변 적에게도 데미지를 가한다. ‘주르반’은 태초의 천사 ‘도미니온’ 중 가장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계약의 천사’였지만 타락해 어두운 내면을 갖게되었다.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공격 마법의 데미지를 증폭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별되는 너를 사탕해’라는 테마로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는 ‘접속 선물 이벤트’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호감도 아이템인 ‘막대 사탕’을 받을 수 있다.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는 ‘화이트데이 선물 상자를 찾아라’ 이벤트에서는 ‘도전자 던전’에서 찾아낸 ‘화이트데이 선물 상자’를 개봉해 ‘골드’, ‘초월의 정수’ 등 각종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콘텐츠인 ‘벨페고르의 역습’은 다음달 4일까지 오픈된다. ‘벨페고르’와 그의 수하들에 의해 위협에 빠진 공주를 구하는 이야기로 캐릭터 1명, 영웅 4명 도우미 5명을 활용해 5번의 웨이브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콘텐츠 진행 결과에 따라 ‘보석’과 ‘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별이되어라!’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동화풍의 감성적인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으로 지속적인 유저 소통과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체 개발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파이널 테스트(Final test)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 파이널 테스트 참가자 모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체 개발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파이널 테스트(Final test)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파이널 테스트는 오는 5월 진행될 예정으로, 금일 오후 2시부터 스팀 내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테스트는 ‘엑세스 요청’ 버튼만 클릭 하면 별도 절차 없이 신청이 마무리되고, 신청자들은 모두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4월에는 ‘블레스 언리쉬드 PC’ 공식 홈페이지(https://blessunleashedpc.com)를 통한 참여 방법을 안내한다.

이미 두 차례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한 바 있는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PC에 더욱 최적화된 UI/UX(이용자환경/이용자경험)을 비롯 전투 시스템, 마우스 및 키보드 조작감 등 다양한 콘텐츠 전반에 걸쳐 게임성을 대폭 개선해 이번 파이널 테스트에 선보일 방침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