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 친환경 화장품 종이 용기 개발…올리브영, 여성의 날 기념 ‘포 우먼’ 캠페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 친환경 화장품 종이 용기 개발…올리브영, 여성의 날 기념 ‘포 우먼’ 캠페인 실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3.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특허기술을 적용·개발한 종이 튜브 샘플
아모레퍼시픽이 특허기술을 적용·개발한 종이 튜브 샘플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친환경 화장품 종이 용기 개발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용기와 비교해 플라스틱 사용량은 약 70% 낮추고, 최장 36개월간 유통이 가능한 종이 용기 기술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종이 튜브 용기 기술 개발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결과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미 2010년 탄소배출량 저감 용기를 개발하고, 이를 려 브랜드 제품에 적용하는 등 친환경 용기를 만들기 위한 시도를 이어왔다. 국내 기술로 완성한 친환경 종이 튜브는 현재 대량생산 시스템까지 완비했다. 올해 상반기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 제품의 플라스틱 튜브를 대신해 적용·출시할 예정이다.    

그동안 뷰티 업계에서 플라스틱 용기를 교체하려는 움직임은 있었다. 다만 기존에 쓰인 종이 튜브는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용기보다 기밀성(氣密性, 공기 등 기체가 통하지 않는 성질)이 떨어져 유통기한이 짧다는 한계가 있었다. 아모레퍼시픽은 나노박막차단 기술을 접목해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으로 만드는 화장품 포장용 튜브를 대체하면서도, 장기간 유통할 수 있는 종이 용기를 개발했다. 

나아가 보관에 주의가 필요한 기능성 성분 제품에도 적용이 가능한 수준의 기술(특허출원번호 10-2020-0111322)을 확보했다. 플라스틱 사용을 피하기 어려운 뚜껑 부위를 제외하고, 몸체에서 해당 기술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기존 용기 대비 70%가량 대폭 줄였다. 반면 기밀성은 높여 최대 3년간 안전하게 화장품을 쓸 수 있게 했다. 

올리브영, 여성의 날 기념 ‘포 우먼’ 캠페인 실시

올리브영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포 우먼(For Women)’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여성 건강’을 키워드로 여성용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건강 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전파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올리브영의 포 우먼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지난해부터 강조해온 Y존 케어에 더해 올해는 섭취를 통해 관리하는 ‘이너뷰티’와 찜질팩 등 ‘릴렉싱 케어’에 초점을 맞춘 각종 여성용품을 제안한다.

먼저 여성용품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포 우먼’ 키트를 제작해 선착순 증정한다. 올리브영의 대표 여성 위생용품 최대 9종의 체험분이 포함됐다. 유기농 혹은 순한 성분을 내세운 브랜드 생리대 6종에 더해 여성용 질 세정기를 비롯한 각종 여성용품 최대 3종을 랜덤 구성했다. 12일부터 생리대 1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 제공한다. 

또 오는 18일까지 일주일 간 전국 주요 매장에서 생리대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생리대 대전’을 펼친다. 이 밖에도 오는 31일까지 ‘여성 건강’을 키워드로 한 상품 26종을 선별해 추천한다. 

이랜드, 탈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이랜드는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2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환경부 주관 SNS 캠페인이다. 기업이나 개인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실천 방안을 공유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해 많은 사람들이 탈 플라스틱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랜드의 이번 캠페인 참여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을 인증하는 기관인 ‘FITI 시험연구원’으로부터 지명을 받아 이뤄졌다. 

이랜드는 캠페인을 통해 폐 페트병을 활용한 섬유를 개발한 이랜드 베트남 섬유 R&BD센터 ‘탕콤’의 활동을 소개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소재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탕콤은 이랜드 패션의 주요 생산기지로 도레이, 렌징 등 세계 최고 기업들과 새로운 소재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