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은행, ‘신한 ESG 우수 상생지원대출’ 출시…KB국민은행, 미래금융 위한 AI체험존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은행, ‘신한 ESG 우수 상생지원대출’ 출시…KB국민은행, 미래금융 위한 AI체험존 오픈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3.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은행, ‘신한 ESG 우수 상생지원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ESG 경영 우수기업 및 그 협력사를 대상으로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 ESG 우수 상생지원대출’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은 경영 및 투자에 대한 의사 결정 과정에서 재무적 요소뿐 아니라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하는 방식으로 그린뉴딜, ESG 공시 의무화 추진 등 관련 정책과 제도에 이어 최근 재계의 잇따른 ESG 경영 선포 등 기업경영의 핵심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신한 ESG 우수 상생지원대출’은 이러한 관점에서 신한은행이 자체적으로 선정한 ESG 경영수준이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연 0.2%~0.3% 금리우대 등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ESG 경영의 핵심인 ‘중소협력기업과의 상생’ 실천을 통해 ESG 경영의 선순환을 지원하고자 ESG 경영 우수기업 뿐만 아니라 우수기업이 추천한 협력사도 대출 이용이 가능하게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신한 ESG 우수 상생지원대출’을 시작으로 실질적인 ESG 관련 금융지원 및 투자를 확대하겠다”며 “앞으로도 금융의 본업을 통해 ESG 경영의 선순환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20년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적도원칙에 가입하고, 최근 탈석탄 금융을 선언하는 등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5일 금융서비스와 AI기술을 접목한 AI체험존(Zone)을 여의도 신관에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5일 금융서비스와 AI기술을 접목한 AI체험존(Zone)을 여의도 신관에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미래금융 위한 AI체험존(Zone) 오픈

KB국민은행은 오는 15일 금융서비스와 AI기술을 접목한 AI체험존(Zone)을 여의도 신관에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AI체험존은 인공지능 금융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며, 두 개의 키오스크에서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아바타가 등장하는 AI가상상담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아바타는 △KB신사옥에 대한 소개와 KB국민은행의 인공지능 방향 소개 △금융에 특화한 한글 자연어 학습 모델인 KB-ALBERT 안내 △키보드로 입력한 문장을 귀여운 목소리로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AI체험존은 금융에 대해 어려운 이미지와 높은 진입장벽을 허물고,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귀여운 아바타 기반의 서비스를 준비했다.

두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통장개설, 청약, 예적금, IRP, 대출 등 은행업무 관련 상담이 가능한 AI은행원도 만나 볼 수 있다. AI은행원 서비스는 음성합성, 영상합성,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기술이 적용돼 실제 은행원과 같은 품질로 상담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영업점과 모바일까지 체험 서비스를 확대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온라인 개최
 
KB국민은행은 오는 18일 은퇴설계 핵심 노하우를 알려주는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는 은퇴설계 전반부터 부동산, 세금, 법률, 투자설계까지 은퇴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핵심 내용을 전문가와 함께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온라인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4월부터 현재까지 양질의 콘텐츠 제공으로 많은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18일 방송에서는 곽재혁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수석전문위원의‘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은퇴설계 전략’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풍요로운 은퇴설계 솔루션 제공을 위해 매월 다양한 주제의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며,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KB골든라이프X에서 세미나 외에도 헬스케어·라이프정보·금융·참여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도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BNK부산은행은 코로나19로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꽃시장과의 상생을 위해 장미꽃 나눔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코로나19로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꽃시장과의 상생을 위해 장미꽃 나눔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부산은행, 지역 꽃시장과 상생을...장미꽃 나눔 이벤트

BNK부산은행은 코로나19로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꽃시장과의 상생을 위해 장미꽃 나눔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벤트를 위해 부산은행은 지역 대표 꽃시장인 자유시장, 중앙시장, 양정시장, 엄궁시장의 109개 업체에서 장미꽃 3만 송이를 구입했다.

구입한 장미꽃은 부산은행 부·울·경 지역 142개 영업점에 배부해 내점 고객에게 장미꽃 한 송이씩을 나눠줬다.

부산은행은 지난해에도 지역 꽃시장에서 장미꽃 3만 2000송이를 구입해 나눔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부산은행 김용규 마케팅추진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화훼농가와 소상공인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미꽃 나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은행으로서 자영업자에 힘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우리동네 단골가게 선(善)결제 캠페인’ 및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는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을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주기 위한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에 참여하고, 매월 둘째주 금요일을 착한 소비운동 DAY로 지정해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주기 위한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에 참여하고, 매월 둘째주 금요일을 착한 소비운동 DAY로 지정해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돕기 ‘착한 소비운동 DAY’ 실시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주기 위한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에 참여하고, 매월 둘째주 금요일을 착한 소비운동 DAY로 지정해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착한 소비 운동의 일환으로, 시민 주도의 소비 진작 캠페인으로 추진되고 있다.

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 업소와 전통시장 등을 이용한 후 SNS에 인증하고 릴레이식으로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실시되며, 대구의 제1호 참여자인 권영진 대구시장에 이어 제2호 참여자로 임성훈 은행장이 지정됐다.

임성훈 은행장은 대구시 및 유관기관과 적극 협조해 당행 전직원과 함께 착한 소비 운동의 참여를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역 대표기업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착한 소비 운동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착한 소비운동 DAY를 추진하는 한편, 이용 고객 및 지역민에게 적극 홍보를 위해 본점 및 대구시내 주요 거점 점포 현수막 설치 등 지역 상생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라는 뜻을 밝혔다.

한편, 12일 첫 번째 ‘착한 소비운동 DAY’ 행사를 진행한 임성훈 은행장은 수성동 본점 인근 음식점을 방문해 선결제와 함께 식사 등의 이용으로 격려했으며,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 대구신용보증재단 황병욱 이사장을 지목했다.

임성훈 은행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치지 않고 함께 힘을 내고자 시에서 추진하는 ‘착한 소비운동’에 지역 대표기업으로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배달, 방문, 홍보 등 다양한 형태로 전 임직원이 착한 소비 운동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