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 리뉴얼…쌍용건설, 상반기 경력사원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 리뉴얼…쌍용건설, 상반기 경력사원 모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3.1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페루 '친체로 신공항 부지정지 공사' 수주

현대건설은 페루 '친체로 신공항 부지정지 공사'를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페루 교통통신부가 발주한 이번 사업은 페루 친체로 지역에 신국제공항을 건설하기 위한 부지성토와 연약지반을 개량하는 프로젝트다. 현대건설은 현지 업체와 조인트벤처를 구성해 사업권을 따냈으며, 현대건설 몫은 약 875억 원이다. 이번 수주로 현재 연계 입찰 준비 중인 친체로 신공항 여객 터미널·활주로 건설 수주에도 힘을 받게 됐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한편, 현대건설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라파 지역 380kV 변전소 공사' 시공권도 따냈다. 해당 사업은 지난 1월 수주한 'Hail 변전소 ~ Al Jouf 변전소 구간 380kV 송전선 공사'에 이은 추가 수주다.

포스코건설-해양경찰청, 해양오염방지 캠페인 진행

포스코건설은 해양경찰청과 함께 해양오염예방 아이디어 공모전 '사랑海 바다SEA'를 개최한다고 15일 전했다.

사랑海 바다SEA는 △선박·해양시설의 기름 불법배출 예방 △일터·가정에서의 탄소 중립 실현 △어망 무단투기 방지 등 쓰레기 없는 바다 만들기 등 3개 분야에서 오는 5월 14일까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입상자 10팀에게는 대상 500만 원을 비롯해 총 10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해양환경보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범국민적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청소년 대상 해양환경 교육, 국민 인식개선 SNS 홍보, 해양정화 활동, 해양오염예방 UCC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 런칭 20주년 맞아 리뉴얼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브랜드 런칭 20주년을 맞아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아이파크를 단순 주거공간에서 프리미엄 라이프 플랫폼으로 확장했다는 데에 있다. 이를 위해 △혁신 디자인 △스마트 기술 기반 신뢰 제고 △지속가능한 프리미엄 등 브랜드 가치를 수립, 고객의 다양한 삶의 형태를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품격을 선사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BI 디자인은 기본적인 색감과 워드타입 등을 그대로 유지하되, 과거보다 너비를 늘려 브랜드 규모감을 살리고 와이드 그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심미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아이파크의 고객들에게 이번 브랜드 리뉴얼 지향점인 프리미엄 라이프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스마트 컨버전스 시대에 맞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리뉴얼된 아이파크는 향후 분양단지와 입주 단지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고려대, AI 설계 자동화 개발협력 양해각서 체결

현대엔지니어링은 고려대학교와 지능형 설계 자동화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5일 전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현대엔지니어링과 고려대는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해 플랜트 관련 도면을 인식하고, 이를 기반으로 설계 정보를 추출·해석하는 기술에 대해 앞으로 2년 동안 협력한다. 이 과정에서 AI 기반 도면 자동 설계 시스템 개발이 완료, 실무 도입 시 설계 오류 최소화, 원가 절감, 오시공 방지 등을 통한 공기 단축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현대엔지니어링의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이번 지능형 설계 자동화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 플랜트 설계 기술의 초석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최첨단 AI기술을 접목한 플랜트 설계 기술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건설, 2021년 상반기 경력사원 공채 진행

쌍용건설은 올해 상반기 경력사원을 공개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주택사업 확대에 따른 전문 엔지니어를 확보하고 수주·사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부문은 건축영업, 주택사업, 도시정비, 리모델링, 마케팅, 건축, 전기, 플랜트, 전산기획 등이며, 채용 예정 인원은 20여 명이다.

지원자격은 대학교 이상 해당 분야 전공자이자 실무 경력자(3년 이상, 전기·조경·전산기획은 5년 이상)다. 지원분야 관련 국가 자격증 보유자, 영어회화 능통자, 해외근무 가능자는 우대하며, 보훈대상자·장애인도 관련 법률에 의해 우대한다. 전형방법은 온라인 서류전형, 실무·임원면접 순이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5월 이후 입사한다.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골프장, 오는 20일 개장

부영그룹은 오는 20일 오투리조트 골프장을 오픈한다고 15일 전했다.

강원도 함백산 자락 해발 1100m 고원에 위치한 오투리조트 골프장은 27개 홀, 백두·함백·태백 등으로 구성됐다. 고지대 특성상 공기 저항력이 낮아 최대 30m 이상 더 멀리 날릴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골프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리조트 연계 패키지 상품 구성도 눈에 띈다.

오투리조트 측은 "코로나19 유입 방지를 위해 자체 대응체계를 수립하고 열화상 카메라·손소독제 비치, 수시 방역 소독과 함께 직원 출근 시 체온 측정·마스크 착용 근무 등 고객 안전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양, 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 분양 예정

한양은 이달 중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대구 달서구 송학주택재건축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총 1021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전용면적 68∙84∙105㎡ 80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대구 지하철 1호선 서부정류장역 역세권 아파트인 데다, 원배로와 구마로를 끼고 있어 교통성이 우수하고, 인근에 두류공원, 학산공원, 송현공원 등 녹지공간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는 게 한양의 설명이다.

한양 측은 "풍부한 시공 노하우를 살려 아파트 외관, 단지 내 조경, 내부 마감 등에서 입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상의 상품으로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