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에어부산, 4월 무착륙 관광비행 특가·면세 할인 강화…아시아나, 마일리지 유효기간 1년 추가 연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에어부산, 4월 무착륙 관광비행 특가·면세 할인 강화…아시아나, 마일리지 유효기간 1년 추가 연장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3.1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에어부산은 오는 4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고객들을 위한 특가 할인과 면세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오는 4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고객들을 위한 특가 할인과 면세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 4월 무착륙 관광비행 특가·면세 할인 강화

에어부산은 오는 4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고객들을 위한 특가 할인과 면세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에어부산은 내달 10일 오후 3시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대마도 상공을 선회하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항공편(BX1035)의 항공권을 1+1 특가로 판매한다.

이에 따라 운임은 2인 총액 기준 16만8000원, 1인은 8만9000원부터다. 항공권 구매는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앱을 통해 가능하다. 탑승객은 여권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이 외에도 에어부산은 경품 이벤트와 면세 할인 혜택으로 비행의 즐거움을 확대할 방침이다. 에어부산은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국내선 무료 왕복 항공권 △에어부산 모형 항공기 △모나미 고급 볼펜 세트를 증정한다.

에어부산 온라인 기내 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들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 면세점과의 제휴를 통해서는 해당 항공편 탑승객 전원에게 롯데 뷰티 키트와 면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유효기간 1년 추가 연장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항공편 축소에 따라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1년 연장 조치한 바 있으며, 올해도 해당 유효기간을 1년 추가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올해 말 소멸 예정인 마일리지는 오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 19 상황 지속으로 현재 국제선 항공편 운항이 제한적이고, 각 국의 입출국 규정과 격리 조건이 까다로워 고객들의 마일리지 사용이 어려워졌다는 점에 충분히 공감한다"며 "상황이 호전되는 대로 운항을 늘려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우수회원 자격 유지 기간도 일시적으로 12개월 추가 연장한다. 코로나19로 우수회원(골드,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플러스)들의 탑승을 통한 자격 유지가 어려운 상황에서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이에 따라 올해 12월 31일까지 우수회원 자격 유지 기간을 12개월 추가 연장해 36개월로 확대한다.

진에어, 티머니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진에어는 티머니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 항공권 결제 편리성과 국내 여행 편의성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항공 운송과 대중교통 결제에 강점을 지닌 각 사의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서비스, 마케팅, 홍보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진에어는 티머니 간편 결제 플랫폼인 ‘티머니페이’와 기업 전용 교통수단 결제 플랫폼 ‘티머니 비즈페이’를 도입한다. 항공권 결제 시 티머니페이와 티머니 비즈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돼 결제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티머니의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인 ‘티머니GO’에서 진에어 항공편 스케줄과 운임 조회가 가능해지고, 이동 경로 검색 결과에서 항공편과 타 교통수단이 연계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진에어 관계자는 "항공과 대중교통 결제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항공권 결제가 더욱 편리해지는 것은 물론 새로운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여행이 보다 편리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