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빙그레, 가공유 브랜드 ‘우유얌’ 출시…오리온 ‘태양의 맛 썬’, 누적판매량 1억 개 달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빙그레, 가공유 브랜드 ‘우유얌’ 출시…오리온 ‘태양의 맛 썬’, 누적판매량 1억 개 달성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3.1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빙그레]우유얌
우유얌 제품 ⓒ빙그레

빙그레, 가공유 브랜드 ‘우유얌’ 출시

빙그레가 새로운 가공유 브랜드 ‘우유얌’을 17일 출시한다. 우유얌은 국내산 원유를 넣어 만든 300ml 카톤팩 가공유 제품(원유 함유량 50%)으로 딸기와 초코, 2종으로 출시한다.

우유얌 딸기에는 국산 설향딸기퓨레를 사용했다. 설향은 논산육모장에서 개발해 현재 국내 딸기농가 중 80%를 차지하는 대중적인 딸기 품종이며 육질이 부드럽고 상큼한 딸기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우유얌 초코는 코코아 파우더를 넣어 은은한 초콜릿 맛을 살리는 한편, 프랄린향을 첨가해 고급스러운 맛을 살렸다. 프랄린은 설탕에 넣어 졸인 견과류로 초콜릿의 고소함을 살리는 데 흔히 사용한다.

오리온 ‘태양의 맛 썬’, 누적판매량 1억 개 달성

오리온은 ‘태양의 맛 썬’(이하 썬)이 재출시 이후 3년여 만에 누적판매량 1억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940억 원에 달한다.

썬은 지난 2016년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돼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됐으나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2018년 4월 다시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홈술족이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안주형 과자’로 주목받으며 월 30억 원 넘게 팔리는 등 단종 이전 대비 36% 가량 높은 월평균 매출액을 달성했다.

오리온은 썬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적극 화답하며 ‘치킨팝’, ‘배배’ 등을 다시 선보였다. 1020세대들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3040세대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하며 모두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바삭한 식감과 단짠(달콤+짭짤) 맛의 ‘와클’을 15년 만에 재출시했다. 

삼양식품, 감사위원회 전원 사외이사가 맡는다

삼양식품이 사외이사 역할을 강화한다. 삼양식품은 이사회 내 감사위원회를 전원 사외이사로 선임하며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오는 26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이사회 산하에 감사위원회를 설치하고, 홍철규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 정무식 법무법인 공감파트너스 변호사, 이희수 예교지성회계법인 대표를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했다.

감사위원회는 이사회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위해 설치되며, 회사의 업무와 회계 전반을 감독하는 내부감사기구의 역할을 하게 된다. 삼양식품은 현행 상법상 감사위원회를 설치할 의무가 없지만 선제적으로 감사위원회를 설치하고, 위원회 전원을 회계, 재무, 법무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을 모두 갖춘 사외이사로 구성했다.

삼양식품은 올해 사외이사진을 대폭 강화하면서 이사회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처음으로 여성 사외이사도 선임한다. 강소엽 HSG휴먼솔루션그룹 동기과학연구소 소장은 인사조직 중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대한 각종 코칭과 컨설팅 활동을 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사외이사의 독립성을 보장하기 위해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도 신설한다. 이에 따라 향후 사외이사 선임 시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통해 독립성과 전문성을 객관적으로 검증 받은 후보자를 사외이사로 선임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면세점, ‘럭스몰 라이브’ 방송서 명품 할인 판매

롯데면세점이 내국인 고객들의 명품 수요를 잡기 위해 오는 18일 3차 ‘럭스몰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번 롯데면세점 라이브 방송에서는 끌로에, 발리, 마크제이콥스, 스튜어트 와이츠먼 등 4개 해외 유명 브랜드의 60여 개 품목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Last One Chance’ 테마로 베스트셀러 상품을 최대 72%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에 준비한 상품 평균 할인율은 68%로, 150만 원가량 할인된 상품을 비롯해 고객들이 인기 브랜드의 지갑, 핸드백, 구두 등 패션 아이템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달에 진행한 첫 럭스몰 라이브에서 지미추의 로미85, 로미60, 에린플랫 등 구두 라인 전 품목을 완판시켰다. 이번 3차 방송에서는 라이브방송의 장점을 살려, 많은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약 1시간 방송시간 동안 품목별로 4~5회 순차적으로 상품을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고객 참여형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럭스몰 라이브는 롯데면세점의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 온라인샵 럭스몰 홈페이지, 안드로이드 모바일앱에서 시청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댓글 참여와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