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센텔리안24, 마시는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 출시…JW그룹, 수액 누적 생산 30억 개 돌파
[의약오늘] 센텔리안24, 마시는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 출시…JW그룹, 수액 누적 생산 30억 개 돌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1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국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이너뷰티 제품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동국제약
동국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이너뷰티 제품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시는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 출시

동국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이너뷰티 제품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은 자사 제품 중 최대 함량인 4000mg의 콜라겐을 담고 있으며, 이탈리아 LAP(Lapi Gelatine)사의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사용한 액상형 제품이다.

여기에 유럽산 엘라스틴, 비오틴 등 다양한 기능성 원료와 함께 에리스리톨(0 Kcal의 천연감미료) 및 사과농축액을 넣어 칼로리와 비린내 걱정없이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에는 프랑스산 병풀추출물이 1만ppm 함유돼 피부노화 억제 인자인 제1형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하고, 비정상적인 콜라겐 축적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JW그룹, 수액 누적 생산 30억 개 돌파

JW그룹은 1959년 수액 국산화에 성공한 이후 누적 생산량 30억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JW그룹의 수액 개발·생산 전문회사인 JW생명과학은 2006년 당진 수액공장을 준공한 이래 지난해까지 총 13억777만 7583개를 생산했다. JW중외제약이 수입에 의존하던 '5% 포도당' 수액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며 수액 국산화를 실현한 1959년 이후부터 계산하면 약 30억 개에 달한다.

특히 JW그룹은 2006년 충남 당진시에 단일 공장 기준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Non-PVC 수액제 전용 공장을 준공하고, 현재 연간 1억4000만개 수액을 공급하며 국내 소비량의 40% 이상을 책임지고 있다.

휴온스, 미국 정부에 '코로나19 백신 주사기' 공급

㈜휴온스는 휴온스USA가 최근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시의 '코로나19 백신 주사기' 공급 업체로 선정돼 1차 물량 납품을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휴온스가 공급하는 코로나19 백신 주사기는 국내 업체인 ㈜신아양행의 최소잔여형(LDS, Low Dead Space) 안전 주사기로, 휴온스그룹의 미국 법인 휴온스USA를 통해 현지에 납품된다. 휴온스USA는 워싱턴주 병원협회(WSHA, Washington State Hospital Association)로부터 요청을 받아 국산 주사기 3개 업체의 샘플을 제출했으며, 그 중 신아양행 주사기가 최종 테스트를 통과하면서 코로나19 백신 주사기 정식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휴온스가 공급한 LDS 안전 주사기는 미국 최대 규모의 공공 백신 접종 장소인 시애틀 루멘 필드 이벤트 센터에서 사용됐으며, 2차 물량부터는 시애틀시 외 워싱턴 주 지역 의료 기관 등에도 공급될 예정이다.

FDA, 롤론티스 생산 한미약품 평택플랜트 5월중 실사

한미약품은 FDA로부터 롤론티스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에 대한 '승인 전 실사'(pre-approval inspection)를 5월 중 진행하겠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한미약품 파트너사인 스펙트럼도 16일 밤(한국시각) 이같은 소식을 보도자료를 통해 공지했다.

롤론티스는 한미약품의 독자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바이오의약품으로, 항암화학요법을 받는 암 환자에서 발생하는 호중구감소증의 치료 또는 예방 용도로 투여되는 약효 지속형 신약이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메디헬프라인-대한의료데이터협회, 업무협약 체결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메디헬프라인, 대한의료데이터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바이오 헬스 산업 및 의료 데이터 산업 육성과 발전에 힘을 모은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기관들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임상시험 전문가 육성 △임상시험 자문 및 상호 협력 △신약 및 공동 연구 개발 사업 추진 △의료데이터 산업의 글로벌 육성 △의료데이터 라벨링 아카데미를 통한 인력 양성 등에 대해 상호협력을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이화의료원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융복합 의료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임상, 연구, 산학 협력 등 모든 측면에서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강점을 접합해 우리나라 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