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 정식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 정식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테일즈위버’ 18주년 기념 ‘테일즈 블러썸 페스티벌’ 진행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신규 월드 보스 ‘메피스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MBC-SBA와 'IP 통합 공모전'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무도가 직업군 최초의 남성 클래스 ‘스트라이커’를 18일 정식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무도가 직업군 최초의 남성 클래스 ‘스트라이커’를 18일 정식 업데이트했다.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는 로스트아크 무도가 직업군 최초의 남성 클래스로 화려한 발차기 스킬을 보유한 근접 격투 클래스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운영되는 기존 클래스 ‘배틀마스터’에 비해 강력한 발차기 스킬이 다수 추가되어, 배틀마스터와 차별화된 운용방식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운룡각’ 스킬은 스킬을 3회에 걸쳐 나누어 사용하며, 3회 사용 중 다른 스킬까지 연계가 가능해 스트라이커만의 화려한 공중 콤보 공격을 이어갈 수 있다.

또한 스트라이커의 가장 큰 특징은 ‘호랑이’를 형상화 한 이펙트를 자랑하는 ‘오의 스킬’ 2종과 넓은 범위의 적을 화려한 발차기로 타격하는 각성기 2종이다. 더불어, 오의 스킬의 피해량을 크게 높여주거나 오의 스킬을 더욱 자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트라이커만의 ‘각인’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날 "기존 무도가 클래스가 가진 빠르고 화려한 스킬 연계의 특징을 살리면서 스트라이커만의 아이덴티티를 확보하기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이 있었다"며 "무도가 클래스 중 발차기에 특화된 첫번째 클래스인 만큼 슈퍼 익스프레스 이벤트와 함께 스트라이커의 매력을 충분히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기념으로 모험가들의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슈퍼 익스프레스 이벤트’의 기간을 연장하여 진행하고 ‘페이튼 대륙’까지 한 번에 성장할 수 있는 ‘점핑권’도 추가로 지급한다.  슈퍼 익스프레스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을 4월 21일까지 연장하며, 이벤트 미션 수행 기간은 5월 4일까지 연장한다. 모험가들은 연장된 기간 동안 슈퍼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미션을 수행하고 각종 아이템을 지원받아 빠른 성장이 가능해진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서비스 18주년 기념 이벤트 ‘테일즈 블러썸 페스티벌’을 4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테일즈위버’ 18주년 기념 ‘테일즈 블러썸 페스티벌’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서비스 18주년 기념 이벤트 ‘테일즈 블러썸 페스티벌’을 4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18주년 기념 주화(80개)’와 ‘18주년[대상인] 상품 응모권(10장)’, ‘젤리삐 자판기 이용권(10장)’이 담긴 ‘18주년 축제 패키지 상자’를 최초 1회 선물하고, 매일 1회 ‘18주년[대상인] 상품 응모권(2장)’과 ‘젤리삐 자판기 이용권(2장)’을 지급한다.

또 요일 별로 준비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면 ‘18주년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18주년 기념 주화’는 ‘젤리삐 자판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상인’ NPC를 통해 신규 스킨 아이템 ‘벚꽃 날개’, ‘벚꽃 발자국’ ‘벚꽃 이펙트’ 등으로 교환할 수 있고, ‘대상인’ NPC에게서 ‘넥슨캐시’ 응모권 또는 ‘한정판 에스프레소잔 세트’, ‘젤리삐 우산’ 등 굿즈 응모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일반 젤리삐 자판기’와 ‘스페셜 젤리삐 자판기’에서 그 동안 출시 기념으로 선보인 아이템들을 아바타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아이템 ‘18주년 티아라 날개E’는 ‘스페셜 젤리삐 자판기’에서만 획득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이벤트 기간에 ‘점술가’, ‘특수 분장사’, ‘푸드 상점’, ‘테일즈 악단’ 등 NPC를 찾아가면 하루 2회 다양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고, 축제 기간 행사장에 있는 ‘에르실리아’ NPC를 찾아가면 축제 장소에서만 장착 가능한 ‘아바타’를 대여할 수 있다. ‘아바타’를 장착 후 ‘랑켄’ NPC를 통해 스크린샷 촬영 장소로 이동해 촬영 후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젤리삐 말랑 인형’을 선물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신규 월드 보스 및 캐릭터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신규 월드 보스 ‘메피스토’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신규 월드 보스 및 캐릭터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월드 보스 ‘메피스토’를 선보였다. ‘메피스토’는 기존 ‘비기너’, ‘일반’, ‘얼티밋’을 뛰어 넘는 ‘레전드’ 난이도로 플레이 가능하며, 클리어 시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로 이터널스(Eternals)의 리더 ‘이카리스’를 추가하고, 디펜더스 신규 유니폼 4종으로 ‘데어데블’의 ‘폴 프롬 그레이스’, ‘제시카 존스’의 ‘쥬얼’, ‘루크 케이지’의 ‘업타운 수트’, ‘아이언 피스트’의 ‘살아있는 무기’를 업데이트했다.

이외에도 ‘데어데블’의 티어-3 승급 기능과 ‘이카리스’, ‘블랙 캣’, ‘엘렉트라’ 등 영웅 10종의 잠재력 개방 기능을 추가하고, ‘제시카 존스’, ‘루크 케이지’, ‘아이언 피스트’의 잠재력 각성 및 초월 기능을 선보였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MBC,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과 공동주관해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왼쪽부터)MBC 이성주 미디어기획국장, 서울산업진흥원 박보경 전략산업본부장, 엔씨(NC) 강성규 미디어컨텐츠사업실장.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MBC-SBA와 'IP 통합 공모전' 개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MBC,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과 공동주관해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엔씨(NC)에 따르면, 총 상금 2억 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웹툰, 영상화(드라마/영화) 부문으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게임, 판타지, 미스터리, 스릴러, 호러, 액션 등 장르물이다. 접수 기간은 4월 7일부터 5월 10일까지다. 접수는 엔씨(NC)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6월말에 발표한다. 심사기준은 주제와 소재의 참신성, 일반 대중성, 등장인물의 매력도, 스토리 구성력, IP 확장 가능성 등이다. 웹툰 부문 대상 1명, 영상화 부문 최우수상 4명 등 총 15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웹툰 부문 수상자에게는 버프툰 정식 연재, 영상화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웹툰 수상자는 해외 진출 기회도 얻는다. 영상화 부문 수상자는 MBC 시네마틱 드라마 혹은 영화 제작, 웹툰화를 함께 검토한다. 모든 수상자는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상금은 수상자 전원에게 차등 지급한다.

엔씨(NC) 강성규 미디어컨텐츠사업실장은 이날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가능성 있는 원천 IP를 발굴하여 웹툰과 영상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으로도 진출하는 좋은 사례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