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안철수, 吳 제안 “수용”…오세훈 “환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안철수, 吳 제안 “수용”…오세훈 “환영”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1.03.1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년 “故 박원순 피해자께 진심으로 사죄”
안철수 “吳 여론조사 방식 수용…대의 위한 것”
오세훈, 安 제안 수용에…“환영한다”
정의당, 당대표·부대표 보궐선거…23일 당선자 발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김태년 “故 박원순 피해자께 진심으로 사죄”


ⓒ뉴시스(공동취재사진)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이 18일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피해자에게 사죄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이 18일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피해자에게 사죄했다.

이날 오전 김 직무대행은 정책조정회의를 통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당이 부족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피해자가 더 이상 무거운 짐에 눌리지 않고 아무 불편 없이 일상으로 정상 복귀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철수 “吳 제안한 여론조사 방식 수용…대의 위한 것”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8일 “오세훈 후보가 오늘 아침에 수정 제안한 여론조사 방식을 전적으로 수용하고자 한다”고 밝혔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8일 “오세훈 후보가 오늘 아침에 수정 제안한 여론조사 방식을 전적으로 수용하고자 한다”며 “실무 협상단은 제안한 내용이 불합리하다며 여러 문제점을 지적했지만, 대의를 위해서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오 후보가 제안한 방식은 경쟁력과 적합도를 각각 다른 기관에서 설문한 뒤 합산하는 안이다.

이날 오후 안 대표는 긴급 입장문을 통해 “촉박하겠지만 아직 시간은 있다고 생각한다”며 “마지막 협상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세훈, 安 제안 수용에…“환영한다”


ⓒ뉴시스(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는 18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입장에 “환영한다”고 말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는 18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입장에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안 대표가 긴급 입장문을 발표한지 30분 만에 오 후보도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 단일화 염원에 부응하고 단일후보 등록 약속이 지켜질 수 있길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정의당, 당대표·부대표 보궐선거…23일 당선자 발표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정의당이 18일 당대표·부대표 보궐선거 및 청년정의당 대표 선출선거를 시작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정의당이 18일 당대표·부대표 보궐선거 및 청년정의당 대표 선출선거를 시작했다.

개표 및 당선자 발표는 2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18일에서 21일까지 나흘간 온라인 투표를,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ARS 투표가 진행된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