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제3회 코리아핀테크위크 참여기업’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위, ‘제3회 코리아핀테크위크 참여기업’ 모집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2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7일까지 신청 접수…4월 16일 선정결과 발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전시관 참여기업 모집 규모 ©금융위원회
전시관 참여기업 모집 규모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는 24일 '제3회 코리아핀테크위크'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코리아핀테크위크'는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혁신'을 주제로 1일차는 오프라인 행사를 박람회 홈페이지 및 유튜브 등으로 생중계하고 2~3일차는 온라인 전용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핀테크 기업 및 금융회사, 유관기관, 글로벌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다. 행사 내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관람객이 참여기업들의 핀테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고, 온라인 네트워킹을 가능하도록 만들 예정이다. 총 5개 주제관으로 구분해 100여개의 온라인 부스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금융위는 밝혔다. 

또한 온라인 채용관에서는 핀테크 기업 및 금융회사, 금융 공기업 등의 채용 정보와 핀테크 업무를 소개하고 기업·구직자 간 실제 매칭을 진행한다. 또한 '핀테크 일자리 매칭 플랫폼'과 연계, 핀테크 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을 꾸준히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온라인 채용관은 2개 주제관으로 구분해 40여개의 온라인 부스를 모집할 예정이다. 

접수 일정은 이날(24일)부터 다음달 7일 오후 6시까지며, 전시관의 경우 △주제 적합성 △독창성 △홍보계획 △박람회 기참여 여부 등을 종합평가해 참여 기업을 선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핀테크포털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금융위는 접수 결과를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다음달 16일 핀테크 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