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봄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봄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26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바엘’ 업데이트 실시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PvE콘텐츠 ‘악마성 지하’ 60층 업데이트 
넥슨, ‘바람의나라: 연’ 주간 레이드 ‘붉은 달의 성채’ 업데이트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시즌 베타4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6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봄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봄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6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봄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가디언 테일즈’는 오는 4월 7일까지 ‘무료 50연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 첫 접속일로부터 5일 간 하루에 한 번씩 영웅 10회 무료 소환에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특히 ‘무료 50 연차 이벤트’와 더불어 4월 8일(목)까지 ‘영화 배우 유진’, ‘아가씨 기사 라피스’ 등 인기 유니크 영웅 9종 및 전용 무기가 등장하는 대규모 복각 이벤트가 진행돼,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오는 8일까지 ‘복각 로드맵 이벤트: 베리우드 라이브’도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챌린지 스테이지’, ‘데일리 미션’, ‘이벤트 미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카드’와 ‘코스튬’을 제외한 모든 인게임을 보상을 다시 한 번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베타로 공개중이던 ‘협동전’을 정식으로 오픈하고 ‘부유성 특별 만화’를 추가했으며 4월 3일부터 16일까지 ‘13시즌 길드 레이드’도 함께 진행한다.

31일부터는 세계 탐험 모드를 즐길 수 있는 ‘부유성의 탐사 공방’을 전격 업데이트한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공방’을 통해 ‘영웅’에 장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장비인 ‘굿즈’를 제조할 수 있으며, 능력 효과를 바꿀 수 있는 ‘슈퍼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바엘’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바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바엘’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심연의 사도 소속 ‘바엘’은 저주에 걸려 반 거미 상태로 변한 마족 영웅으로, 자신을 심연에 봉인한 ‘키메라’를 찾아 나서며 신화 각성을 하게 된다. ‘바엘’은 적에게 관통 마법 피해를 입히면서 ‘표식 : 실타래’ 효과를 부여하는 ‘심연의 꿈잡이’ 등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던전 클리어 시 ‘바엘’과 ‘바엘 영혼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바엘 영혼의 기억 던전’을 오픈하고, 오는 31일까지 ‘바엘’ 신화 각성 또는 신화 강화 10강 달성 시 ‘3성 승리의 무지개 슬라임’, ‘바엘 영혼조각(200개)’을 얻을 수 있는 ‘바엘 성장 업적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저녁 푸시를 통해 ‘노아/연희 영혼조각 1,000개 선택권’, ‘신화 정수(100개)’, ‘토파즈(100개)’ 등을 선물하는 ‘푸시 강화 이벤트’를 진행하고, 4월 세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소환 상점 내 ‘바엘 영혼조각’ 획득 확률 및 획득량이 증가하는 ‘바엘 영혼 조각 획득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영혼 전수 시 30퍼센트 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바엘’의 신속한 성장을 지원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악마성 지하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PvE콘텐츠 ‘악마성 지하’ 60층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악마성 지하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악마성 지하’는 기존 악마성보다 상향된 난이도의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하 56~60층까지 확장된다. 악마성 지하는 악마성 30층을 클리어하면 입장할 수 있으며, 각 스테이지에서 승리하면 전설계약서, 고대주화 등 새로운 보상과 업적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루키 랭킹’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는 신규 이용자들이 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전용 랭킹으로, 결투장과 신성결투장, 월드 아레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한 개선도 진행됐다. 먼저, 용병 인벤토리에서 특정 용병만 정렬할 수 있게 됐고, 찾고자 하는 용병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 게임에 복귀하는 이용자들에게는 5성 용병 스킬 무료 전수 기회, 고급 계약서, 200만 골드 등 더 푸짐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출석 보상이 개편됐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오는 4월 8일까지 룰렛 보상 2배와 강화의 묘약 드롭 이벤트가 진행되고, 월드 아레나 리뉴얼을 기념해 4월 22일까지 결투장, 신성 결투장 참여 횟수에 따라 월드 티켓, 고대주화, 다이아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5성 지원형 용병 ‘게일라니아’의 신규 코스튬 ‘카우걸 게일라니아’도 추가됐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주간 레이드 ‘붉은 달의 성채’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바람의나라: 연’ 주간 레이드 ‘붉은 달의 성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주간 레이드 ‘붉은 달의 성채’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붉은 달의 성채’ 레이드는 ‘성채 외부’, ‘성채 내부’, ‘파괴된 봉인’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전 단계를 먼저 클리어해야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있다. 499레벨 이상부터 최대 4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국내성’과 ‘부여성’, ‘극지방’, ‘일본 신궁’에서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창고’ 확장 기능을 추가했다. ‘금전’과 ‘푸른 보석’을 이용해 창고 슬롯을 확장할 수 있으며, 보관된 물품을 수량 확인 없이 간편하게 이동시킬 수 있는 ‘간편 이동’ 기능도 추가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56레벨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중화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화집’의 ‘백몽연’ NPC에게 임무를 받아 완수하면 ‘세시투구’의 교환 재료인 ‘중화절 부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4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오색 노리개’, ‘신비한 옷장’, ‘칼바람에 벼린 숫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 아레나’의 신규 시즌 ‘베타4’가 26일 시작됐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시즌 베타4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 아레나’의 신규 시즌 ‘베타4’가 26일 시작됐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베타4 기간 동안 신규 영웅을 비롯해 마스터리 시스템, 아이템 조합과 보상 강화 등 이용자 편의 및 혜택을 강화한다. 시즌 종료까지 골드 티어 이상을 유지하면 육도의 수라 특별 스킨 ‘검은 화살’을 수령할 수 있다.

섀도우 아레나는 일정 기간을 시즌제로 운영 중이며, 기존 시즌 종료시 랭크 포인트와 티어가 초기화된다. 베타3 시즌 골드 티어 이상을 기록한 이용자에게 연화의 특별 스킨인 ‘홍연화’를 지급하고, 브론즈 티어 이상 특별 칭호도 부여했다.

또한 신규 시즌 시작에 맞춰 ‘배틀패스’를 새롭게 시작한다. ‘배틀패스’는 일정 요구량의 배틀 포인트를 달성할 때마다 △모든 영웅 이용권 △은화 부스터 △숙련도 부스터 △영웅 선택 획득권 △배틀패스 한정 스킨 △이벤트 응모권 등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시스템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