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 열어…키움증권, 주식 거래 감사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 열어…키움증권, 주식 거래 감사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2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 열어

한국투자증권은 26일 뱅키스(BanKIS)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다음달 19일부터 6월 11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예탁자산 규모에 따라 △1억 원 리그 △3000만 원 리그 △1000만 원 리그 △100만 원 리그로 나뉘어 운영되며, 투자 대상 국가는 △미국 △홍콩 △중국 △일본 △베트남이다. 이날(29일)부터 5월 16일까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HTS, MT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시상은 각 리그별 수익률 상위 10명을 선정, 총 40명에게 1억  5000여만 원의 상금과 경품이 지급된다. 특히 1억 원 리그 수익률 1등에게는 7000만 원 상당의 전기자동차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가 상품으로 제공된다.

또한 실전투자대회 개최를 기념하여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1회 이상 매매를 한 참가자 1만 500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대회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스파 리조트 패밀리 이용권 △호텔 뷔페 이용권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정일문 사장은 "이번 실전투자대회가 해외주식에 관심이 많은 개인투자자에게 거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향후 자산배분 및 투자전략 수립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이스트스프링 미국 자문형랩 서비스 선봬

신한금융투자는 29일 지속 성장하는 미국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이스트스프링 미국 자문형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스트스프링 미국 자문형랩은 실적 변동성이 낮은 미국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랩 서비스로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신한금융투자가 운용한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해당 랩 서비스는 종목 선정에 중점을 두는 투자방식이다. 재고 회전율이 높고 고객의 신뢰를 보유한 포장 소비재나 의료기기, 글로벌 브랜드를 보유한 프랜차이즈, 금융결제시스템과 전자상거래 업체 등 네트워크 사업, 화상회의와 클라우드 서비스 같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등 지속성장이 가능한 테마를 골라 종목들을 투자한다.

특히,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과 별도의 위탁계약을 맺은 미국 소재 자문기관인 SGA(Sustainable Growth Advisers)의 종목 선정 능력과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의 자산 배분 전략을 활용하여 장기 적인 지속성장 기업에 초점을 맞추는 투자를 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스트스프링 미국 자문형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최소 5000만 원이고, 수수료는 연2.5%의 후취수수료가 발생한다. 투자자산의 가격변동으로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원달러 환율 변동에 노출된다. 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박임준 랩운용부장은 "글로벌시장에 대한 경험이 많은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의 경쟁력과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 운용역량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키움증권, 주식 거래 감사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29일 국내주식을 거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주식 거래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이날(29일)부터 오는 5월 28일까지 9주간이다.

이번 이벤트는 키움증권에서 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선물할 계획이다. 거래 금액에 따라 응모권을 증정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경품으로는 △밀레 식기세척기 △파우제 안마의자 △LG 프라엘 메디헤어 △삼성 비스포크 큐브에어 등이 있으며, 주식 거래가 없어도 이벤트 신청만 해도 1회 응모할 수 있다. 

아울러, 키움증권은 현재 주식거래 감사 이벤트 외에도 비대면 신규 고객 대상으로 현금 4만 원을 제공하는 '현금 4만 원 드림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키움증권 모바일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