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흑하랑부루수’ 출시…동아쏘시오홀딩스, 정기주주총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흑하랑부루수’ 출시…동아쏘시오홀딩스, 정기주주총회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2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휴온스내츄럴은 '이너셋 흑하랑부루수'(이하 흑하랑부루수)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휴온스내츄럴
㈜휴온스내츄럴은 '이너셋 흑하랑부루수'(이하 흑하랑부루수)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휴온스내츄럴

휴온스내츄럴, 힐링음료 '이너셋 흑하랑부루수' 출시

㈜휴온스내츄럴은 '이너셋 흑하랑부루수'(이하 흑하랑부루수)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흑하랑부루수는 현대인들이 심신을 다스릴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인 '밤'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주원료로 사용된 상추 특허 품종인 '흑하랑'과 '상추'의 옛말인 '부루'를 더해 탄생했다.

이 제품에는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성분인 '락투신'이 일반 상추보다 124배 이상 높다고 알려진 '흑하랑상추' 추출물이 주원료로 함유돼 있다. 또한 타트체리, 발레리안, 차조기, L-테아닌, L-트립토판, 이노시톨 등 12가지 원료를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흑하랑부루수는 무(無)보존료, 무(無)합성향료, 무(無)색소 등으로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바나나와 사과로 자연의 단맛을 내 자기 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며, 칼로리가 23Kcal 수준으로 열량도 낮다.

JW중외제약, 차세대 표적항암제 'JW-2286' 연구 결과 'AACR 2021' 발표 주제 채택

JW중외제약은 오는 4월 9일부터 14일(현지시간)까지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는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학술회의(AACR Annual Meeting 2021)에서 STAT3을 타깃으로 하는 JW-2286에 대한 연구결과가 공식 발표주제로 채택됐다고 29일 밝혔다.

미국암연구학회(AACR)는 전세계 4만여 명의 암 관련 의료인, 제약·바이오 업계 전문가를 회원으로 거느린 암학회로, 매년 연례학술행사를 열고 최신 암 치료와 항암제 신약개발 동향, 임상결과 등 연구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고 있다.

JW-2286(개발 코드명, 이전 코드명 ST-2286)은 STAT3을 억제하는 새로운 기전의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로 삼중음성유방암을 비롯해 위암, 대장암 등 고형암을 적응증으로 한다. STAT3은 암세포의 성장과 증식, 전이 및 약제 내성 형성에 관여하는 다수의 유전자의 발현을 촉진하는 단백질(전사인자)이다. STAT3을 억제하면 강력한 항암효과가 기대된다는 사실이 다수의 연구에서 알려져 있지만, STAT3 표적항암제 개발은 전 세계적으로 아직까지 성공사례가 없다.

JW중외제약은 이번 AACR 연례학술회의에서 JW-2286의 전임상 시험 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JW-2286은 STAT3에 대한 우수한 선택성을 기반으로 STAT3 활성을 바이오마커로 갖는 다양한 고형암종에서 기존 표준요법 대비 높은 유효성과 정상세포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제73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9일 오전 9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강당에서 주주 및 회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7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73기(2020.01.01.~2020.12.31.) 재무제표(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포함)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임원 퇴직금 규정 일부 변경의 건 총 7건의 안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제73기 영업보고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0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7833억 원을 달성해 전기 대비 1.8%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506억 원으로 전기 대비 4.2%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이후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과 보통주 1주당 1000원의 현금배당 실시가 상정돼 의결됐다.

사내이사로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부사장과 백상환 경영기획실장, 고승현 경영지원실장이 신규선임 됐다. 사외이사로는 전 차의과대학교 문창진 교수가 재선임됐으며,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으로는 법무법인 현의 김동철 대표가 재선임, 회계법인 세진의 권경배 상무이사가 신규 선임됐다. 특히 감사위원회 위원 중 1명은 분리 선출해야 한다는 상법 개정에 따라 권경배 사외이사는 분리선출 됐다.

광동 옥수수수염차, 선미와 함께하는 '워너V 습관' 제안

광동제약은 선미와 함께 건강습관의 하나로 '광동 옥수수수염차'를 제안하는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올해 옥수수수염차 캠페인 슬로건을 '몸 안과 밖을 가꿔주는 워너V 습관'으로 선정하고 이를 영상에 담아냈다. 광고는 코로나19로 인해 활동량이 줄어든 요즘 내적 건강과 외적 아름다움을 동시에 가꾸자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실내 생활을 다룬 '하루 종일 팅팅팅' 편과 실외 생활을 다룬 '하루 종일 빵빵빵' 편으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재택, 홈트 등 다양한 생활이 한정된 큐브 공간에서만 펼쳐지는 요즘 2030세대의 모습을 선미의 일상을 통해 보여준다. 이어 달라진 일상에 지쳤던 선미가 옥수수수염차와 함께 답답했던 공간과 생활패턴에서 벗어나 활기차고 매력적인 모습으로 탈바꿈한다는 내용으로 발상의 전환을 제안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