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코카-콜라사, 라벨 없앤 먹는샘물 출시…이마트, 태극당과 협업 제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코카-콜라사, 라벨 없앤 먹는샘물 출시…이마트, 태극당과 협업 제품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3.3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코카-콜라사, 라벨을 없앤 ‘강원평창수’·’휘오 순수’ 출시
라벨 없앤 ‘강원평창수’·’휘오 순수’ ⓒ코카-콜라사

코카-콜라사, 라벨 없앤 ‘강원평창수’·‘휘오 순수’ 출시

코카-콜라사가 올 1월 라벨을 제거한 ‘씨그램 라벨프리’를 선보인 데 이어서 라벨을 부착하지 않은 무라벨 적용 제품군을 확대한다.

코카-콜라사는 자사 먹는샘물 브랜드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를 무라벨 제품으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생산 단계부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한 패키지를 확대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 무라벨 제품 출시를 통해 음용 후 라벨을 떼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한 투명 페트병의 재활용률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 라벨을 부착하지 않는 대신 제품명은 수원지 정보는 병마개에 유통기한 등은 병목에 새겨 넣었으며 기타 자세한 제품 정보는 쉬운 운반을 위한 묶음용 포장 손잡이 부분에 표기했다.

무라벨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는 2L 페트병 6개 묶음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마트와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된다.

이마트, ‘백년가게’ 태극당과 협업 제품 출시

이마트가 오는 31일 태극당의 대표 메뉴 ‘버터케익’을 피코크로 재해석해 전국 이마트와 SSG닷컴을 통해 선보인다.

이마트는 2020년 12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맺은 ‘자상한 기업’ 협약의 일환으로 태극당과 협업해 ‘피코크 태극당 버터케익’을 출시한다. 중기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자상한 기업은 ‘자발적 상생 기업’의 약자로 이마트는 우수 소상공인 자체 상품 개발·판로지원, 전통시장 내 상생스토어 활성화,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을 약속하며 25호 자상한 기업에 선정됐다.

피코크 태극당 버터케익은 520g에 1만4980원으로 태극당에서 판매하는 비슷한 크기인 1호사이즈 케이크보다 가격이 30% 가량 저렴하다. 이마트는 태극당 버터케익의 묵직하면서 고소한 버터크림은 물론 호두가 들어있어 씹는 재미가 있는 케익시트까지 피코크로 재현했다.

태극당은 1946년부터 지금까지 76년간 운영되고 있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지난해 6월 중기부로부터 ‘백년가게’에 선정되기도 했다. 백년가게는 중기부가 업력 30년 이상된 가게 중 경영자의 혁신의지, 제품·서비스 차별화, 영업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파리바게뜨, 공정위와 ‘장기점포 상생협약 선포식’ 진행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공정거래위원회와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장기점포 상생협약 선포식’을 지난 29일 열었다.

선포식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 황재복 파리크라상 대표이사, 이중희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운영 10년 이후 별도의 규정이 없었던 계약 갱신을 기본적으로 허용하며, 계약 갱신 시 가맹점주와 사전 협의된 평가시스템을 활용하고 이의 제기 등에 대한 절차 권리를 투명하게 보장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장기점포란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상 10년의 계약 갱신 요구권 인정 기간이 경과한 가맹점을 의미한다. 파리바게뜨의 경우 약 35%(1197개)가 장기점포에 해당하며 최장 기간 운영 점포는 30년에 달한다.

모범떡볶이, 로제떡볶이·치킨바삭켓 등 신메뉴 2종 출시

브랜드 개발기업 행길이 운영하는 모범떡볶이는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모범떡볶이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메뉴는 ‘로제떡볶이’와 ‘치킨바삭켓’ 등 2종이다. 로제떡볶이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제 소스에 모범떡볶이만의 비법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로제 소스에 깔끔한 매운맛을 가미했으며 신메뉴로 함께 선보이는 치킨바삭켓이 토핑돼 ‘치떡(치킨+떡볶이)’ 조합으로 즐길 수 있다.

치킨바삭켓은 다양한 튀김류를 선보였던 모범떡볶이의 노하우를 살려 육즙 가득 부드러운 맛과 대비되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갓 튀겨낸 치킨 위로는 담백하면서도 짭조름한 눈꽃 치즈 시즈닝을 더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