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권익위에 소속 의원 174명과 가족 ‘부동산 전수조사’ 요청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민주, 권익위에 소속 의원 174명과 가족 ‘부동산 전수조사’ 요청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1.03.30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의상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30일 국민권익위원회에 당 소속 국회의원 174명과 그 가족의 부동산 소유·거래 현황 전수조사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LH 사태 이후 당 차원의 기구를 통해 소속 의원 부동산 전수조사를 벌였지만, 좀처럼 민심이 가라앉지 않자 외부 기관에 추가 조사를 맡긴 것으로 보인다.
 
박광온 사무총장과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권익위에 전수조사 요청서를 제출했다.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전수조사를 선제적으로 실시하겠다"며 "우리 민주당 국회의원들부터 엄중한 잣대로 조사와 판단을 받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대행은 "권익위의 전수조사 결과를 있는 그대로 공개하고, 문제가 있는 의원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법적·정치적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에서 재선 국회의원을 지낸 전현희 위원장을 향해 “이 조사와 관련해서 개입도 하지 말고 보고도 받지 말아 줄 것을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국회의원 전원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제안했고 그동안 야당과 협의를 진행했지만 언제 협상이 끝날지 모르겠다”면서 “국민의힘도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 소속의원 전원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의뢰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박광온 총장도 국회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이 부동산 투기를 발본색원할 의지가 있다면 전수조사를 미룰 이유가 없다"며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공신력 있는 기관에 철저한 검증을 의뢰하라"고 압박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