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운동권 인사 특혜법은 민주주의 흐리는 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형준 "운동권 인사 특혜법은 민주주의 흐리는 일"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1.03.30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의상 기자]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는 30일 운동권 인사 특혜법에 대해 "몇몇 운동권 사람에 의해 민주화를 이룬 것처럼 생각하고 거기에 특혜 주는 법을 만들겠다는 것은 민주화의 이름으로 민주주의를 흐리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박 후보는 이날 부산시장 보궐선거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국민의힘 확대 원내 대책 회의에서 "이 사람들이 민주화 운동권 인사들을 민주화 유공자로 지정하고 운동권 특혜 법안을 만든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화를 훈장으로 삼고 자녀에게까지 특혜 주겠다는 발상이야말로 운동권 귀족계급의 탄생이 아니고 뭐냐"면서 "87년 민주화도 그 많은 상식과 합리를 바라는 민주시민들이 거리에 나와 이뤄낸 거고 특히 당시 넥타이 부대를 비롯해 평범한 보통 시민들이 만들어낸 민주화"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현장에서 뛰어보면 상식과 합리, 정의가 통하지 않는 정권을 제대로 심판해 달라는 국민들의 어마어마한 명령을 느낀다"며 "국민의 준엄하고 지엄한 명령을 받들지 못한다면 우리가 심판받을 수 있다는 각오로 뛰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문재인 정부가 내놓는 부동산 투기 대책과 관련해선 "위헌적 법안, 전체 공무원을 범죄집단시하는 법안 등 별의별 과잉 대처를 하면서 어떻게든 선거에서 이 국면을 넘기려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법이 없어 문제였던 게 아니고 있는 법도 안 지키고 불법을 저지른 사람을 내편으로 만들어 준 것, 그런 사람을 문제 없다며 참모로 장관으로 앉힌 게 문제"라며 "착한 척, 정의로운 척, 깨끗한 척, 온갖 척은 다 하는 '척척척' 국정운영으로 부동산 문제는 결코 해결할 수 없다"고 밝혔다.

하태경 의원은 "성범죄, 라임 옵티머스 금융범죄, LH사태, 민주당과 청와대에서 잔뜩 나오는 땅 투기 부동산 문제가 이 정부에서 모조리 나왔다"며 "이번 선거는 문 정부의 민폐 청산선거"라고 말했다.

황보승희 의원은 "지난 26일 부산선대위에서 '김영춘 가족 땅 매매 특혜 의혹'과 이해충돌 내부거래 해명을 요구했다"며 "내부 정보를 이용해 거래한 LH 투기와 뭐가 다르냐"고 김영춘 후보를 비판했다.

이날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 선거 캠프에서 열린 국민의힘 확대 원내대책회의에는 원내 지도부 이외에도 전국 40여 명의 국회의원이 함께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