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봄맞이 ‘벚꽃연금’ 이벤트 진행…NS홈쇼핑, 친환경적 LED 조명 시스템 적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앤쇼핑, 봄맞이 ‘벚꽃연금’ 이벤트 진행…NS홈쇼핑, 친환경적 LED 조명 시스템 적용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3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으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인 봄 시즌을 맞아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기기 좋은 피크닉 콘셉트의 화이트 와인 상품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으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인 봄 시즌을 맞아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기기 좋은 피크닉 콘셉트의 화이트 와인 상품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피크닉 시즌 겨냥 화이트 와인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으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인 봄 시즌을 맞아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기기 좋은 피크닉 콘셉트의 화이트 와인 상품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롱 클라우드 리저브 소비뇽블랑', '배비치 포비든 바인 소비뇽블랑' 등 2종으로 뉴질랜드 말보로산 화이트 와인이다.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손으로 쉽게 돌려서 따는 스크류 캡 형태로 준비했다.

롱 클라우드 리저브 소비뇽블랑(1만9900원)은 마오리족이 뉴질랜드를 '아오테아로아'(AOTEAROA, The Land of Long White Cloud/길고 흰 구름의 땅)이라 불러온 것에 착안해 이름을 정했다. 상큼한 과일 향과 풀잎이 스치는 듯 상쾌하고 청량한 끝 맛이 특징이다. 배비치 포비든 바인 소비뇽블랑(1만9900원)은 1916년 설립돼 100년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유명 와이너리인 '배비치'(Babich)가 다가올 100년을 기약하며 기획한 와인이다. 파인애플, 허브향, 레몬맛이 어우러져 상큼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 '상생협력 아카데미' 개최

CJ그룹의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진행된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서울 상암사옥 스튜디오 프레시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43개 업체 53명을 대상으로 △금속 △유통기한 △개인위생 △이물예방관리 등 4개 파트로 진행됐으며 제조단계에서 나타날 수 있는 이물질 관리뿐만 아니라 보관·배송 등에서 발생 가능한 클레임 가능성을 차단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업체 사전 설문을 통해 테마별·수준별 맞춤 교육으로 구성됐다.

올해 CJ프레시웨이는 클레임 발생 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E-러닝 교육을 진행하고, 2021년 품질클레임 실적 및 품질 관리 트렌드 공유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봄맞이 '벚꽃연금' 경품 이벤트 진행

홈앤쇼핑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고객 쇼핑혜택을 더한 '벚꽃연금'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오는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 한 달간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총 3000만 원의 적립금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30명의 고객에게는 당첨 첫 달은 30만 원, 이후 두 번째 달에서 여덟 번째 달까지는 10만 원씩 적립금을 지급해 총 100만 원의 적립금이 지급된다.

별도의 응모 없이 4월 구매이력만 있으면 자동 대상자가 되며 적립금 사용 유효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모바일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영쇼핑, '봄맞이 할인·적립 이벤트' 진행

공영쇼핑이 4월, 봄을 맞아 우리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할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터져라 빵빵 특가'는 공영쇼핑의 대표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이고자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 4월 한 달간 매일, 하루 두번(오전 10시·오후10시 대) 방송한다. 봄을 맞아 '마담4060 봄블라우스' 등의 봄옷과, 손 쉽게 집안의 인테리어를 봄 분위기로 바꿀 수 있는 '보몽드 라엘 소프트플란넬' 봄 침구 등을 특가로 준비했다.

또한 4월 한 달 동안 5만 원 이상 구매 시 적립금 4000원을 증정하는 '쌓여라 빵빵 특가'도 진행한다. 누적 결제액 기준으로 5만원 달성 시점으로부터 일주일 후에 자동으로 적립되며 1인당 1회에 한하여 지급된다. 방송 상품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품도 포함되며, 자동주문·상담원·온라인 등 전 채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현대홈쇼핑, '투명 폐페트병 재활용 캠페인' 전개

현대홈쇼핑은 오는 6월까지 투명 폐페트병을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북극곰은 페트병을 좋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홈쇼핑이 수도권 10여 곳의 아파트 단지에 '투명 폐페트병 전용 수거함'을 설치해 폐페트병을 수거하면, 친환경 패션 스타트업이 수거된 폐페트병을 가방으로 업사이클링(Up-Cycling, 단순 재활용이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해 현대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재판매하게 된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중으로 환경부와 협의해 투명 폐페트병 전용 수거함을 설치할 수도권 내 아파트 단지 10여 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선정된 아파트 단지에 다음달 중순부터 투명 폐페트병 상시 수거함(5~10개)을 설치할 예정이며, 4월과 5월 두 달에 걸쳐 투명 폐페트병 약 4만 개를 수거한다는 방침이다. 수거함 설치와 투명 폐페트병 수거 비용은 전액 현대홈쇼핑이 부담한다.

NS홈쇼핑, 친환경적 요소 강화 LED 조명 시스템 적용

NS홈쇼핑은 친환경적인 요소가 강화된 영상 제작환경 조성과 방송 연출력 향상을 위해 'LED조명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LED조명 시스템 적용은 할로겐 등을 기반으로 한 기존 스튜디오 조명에서 발생하는 환경저해요소를 줄이고, 기존 전압 위상차 제어 방식에 따른 조명 제어의 단점을 보완해 네트워크 기반의 원격 제어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LED 조명 시스템 적용을 통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기반 친환경 경영 성과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4개 스튜디오 495개 할로겐 등을 LED로 전면 교체함으로써, 할로겐 등보다 100배 이상 오래 사용할 수 있는 LED사용으로 조명 램프의 교체 주기를 개선해 폐기물 양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할로겐 램프 폐기물 및 할로겐 가스 사용 제로화를 실천했다. 아울러 연간 소비전력 67% 절약을 통해 전력생산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배출 감축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