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교촌에프앤비, 경기 평택 ‘수도권물류센터’ 개관…빙그레, 붕어싸만코·더위사냥 만우절 상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교촌에프앤비, 경기 평택 ‘수도권물류센터’ 개관…빙그레, 붕어싸만코·더위사냥 만우절 상품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0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교촌치킨_이미지자료] 교촌에프앤비㈜, 경기도 평택에 대규모 ‘수도권물류센터’ 개관
교촌에프앤비, 경기도 평택에 대규모 ‘수도권물류센터’ 개관 ⓒ교촌

교촌에프앤비, 경기도 평택에 ‘수도권물류센터’ 개관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경기 평택에 수도권물류센터를 신축 개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오픈한 수도권물류센터는 국내 사업의 물량 증가와 HMR 등 신규 사업 확장에 따른 처리 능력과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됐다. 수도권물류센터는 부지 5000평, 지상 2개 층 규모로 마련됐다. 

교촌에프앤비는 새로운 수도권물류센터를 통해 기존 수용 능력(약 85톤)보다 2배 이상 높아진 일 평균 200톤 이상의 물량을 수용할 수 있게 돼 더욱 높아진 공급 역량을 예상하고 있다. 

교촌은 이미 2015년과 2016년에 각각 호남권, 영남권 물류센터를 증설한 바 있다. 또한 상반기 내로 남부(김해)물류센터도 완공할 예정이다. 향후 교촌은 전국 4곳의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국, 내외 사업 확장과 성장을 위한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 운영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빙그레, 붕어싸만코·더위사냥 만우절 상품 출시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와 더위사냥이 만우절인 4월 1일을 맞아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붕어싸만코는 불닭소스를 첨가해 매운맛이 나는 아이스크림인 ‘멘붕어싸만코’로 변신한다. 제품명을 지을 때도 정신이 흔들리거나 흐릿해지는 상황을 표현한 ‘멘붕’과 ‘붕어싸만코’를 합성해 재미를 더했다. 불닭소스의 스모키하고 매운맛과 붕어싸만코의 통팥시럽, 아이스크림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묘하게 어울린다. 출시 전 실시한 내부 사전 조사에서 ‘매운 불닭이나 떡볶이를 먹고 아이스크림을 먹었을 때 느낌과 비슷하다’거나 ‘처음에는 별로 맵지 않은 거 같은데 먹을수록 매워지지만 계속 당기는 맛’이라는 의견이 있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멘붕어싸만코는 120만개 한정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더위사냥은 이번에 ‘더위’ 대신 ‘졸음’을 사냥한다. 에너지드링크 아이스크림으로 변신한 ‘졸음사냥’은 타우린 1000mg이 함유돼 있어 시중에서 판매되는 에너지드링크 한 캔 분량의 타우린 함유량과 비슷한 수준이다. 맛 역시 에너지드링크에서 일반적으로 느낄 수 있는 청량하고 새콤한 맛을 구현해 익숙하게 느껴진다.

하이트진로, ‘청정 사이클 캠페인’ 진행

하이트진로가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재활용의 생활화를 독려하는 ‘청정사이클’ 캠페인을 본격화하기 위해 BGF리테일(CU 편의점)과 협력해 1일부터 캠페인 홍보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3월 31일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와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개발 본부장(상무)이 참여한 가운데 청정사이클 캠페인 진행을 위해 ‘자원순환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 비대면 협약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출시 2주년을 맞은 청정라거 테라의 태생적 차별점인 ‘청정’ 콘셉트를 강조하고 브랜드 본질의 가치에 중점을 둔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청정사이클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를 위해 리사이클링 업체 테라사이클과 업무협약을 체결, 친환경 자원순환 캠페인 프로그램을 완성하고 다양한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캠페인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와 BGF 리테일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 오는 1일부터 CU 매장 내 홍보물을 비치하고 캠페인 활동을 시작한다. 캠페인에 참여할 비 그린 프렌드(Be Green Friend)를 선발하고 병·페트·캔 등 제품 용기와 일회용품의 분리 배출과 수거 미션을 부여, 친환경 솔루션 기업인 BGF에코바이오와 함께 개발한 재활용품 리사이클 굿즈로 제작, 배포하는 과정을 통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롯데리아, 11번가에서 신메뉴 세트 할인 판매

햄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1일 11번가 라이브방송 ‘LIVE 11(라이브11)’에서 신메뉴 사전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 판매와는 달리 오는 2일 론칭인 신메뉴를 포함한 방송 한정 세트 등을 하루 먼저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1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동안 11번가 라이브방송 LIVE 11에서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신제품 버거와 스테디셀러 핫크리스피 버거, 포테이토, 콜라 2잔이 포함된 ‘맵짠의 정석’ 세트가 라이브 한정 제품으로 할인 판매된다. 두 버거 세트는 약 34% 할인, 맵짠의 정석 세트는 약 44% 할인 판매한다. 라이브 한정 세트를 제외한 신제품, 핫크리스피버거는 1일부터 나흘간 자유롭게 구매 가능하다.

라이브 진행은 개그맨 이상준이 맡을 예정이다. 구매 인증 고객 대상 모바일 금액권이나 치즈스틱을 총 330명에게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