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한없이 가지고 싶은 문화의 힘, ‘올어바웃 문화콘텐츠’로 정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간소개] 한없이 가지고 싶은 문화의 힘, ‘올어바웃 문화콘텐츠’로 정복
  • 방글 기자
  • 승인 2021.04.0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나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되기를 원한다.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

-백범 김구, '백범일지'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 편 中에서.

K-팝, K-드라마, K-영화 등 한국의 콘텐츠들이 한류를 이끌고 있다. 김구 선생이 꿈꿨던 문화강국, 한국 문화콘텐츠의 위상은 이미 BTS, 봉준호 감독 등으로 대표되는 한류열풍으로 증명됐다. 우리는 이제 세계 어느 나라와도 당당히 문화를 논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문화현상으로 자리할 날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빅데이터, 미술, 음악, 공연, 요리, 문학, 관광…각 분야 트렌드세터이자 전문가 22명이 모여 동시대 문화의 모든 것(All about)을 다룬 문화콘텐츠 백과사전을 출간했다. 

신간 'ALL ABOUT 문화콘텐츠'는 다소 모호하고 방대한 문화보다 '문화콘텐츠'에 포커스를 맞춰 실용적인 내용을 담았다.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콘텐츠로 넘쳐나는 시대, 정확한 문화콘텐츠 개념은 물론 △콘셉트 △스토리텔링 △트렌트 △아이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 실무로 적용할 수 있는 이 책을 '문화콘텐츠 종합이론서'로 추천한다. 

 


대표 저자소개

올어바웃 문화콘텐츠 작가 나송희.  ⓒ본인 제공
올어바웃 문화콘텐츠 저자 나송희. ⓒ나무자전거

나송희
동국대학교 미술학부 학사, 교육대학원 석사를 마치고 영상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 박사 과정 중에 있다. 현재 배화여자대학교 교양과목 <문화콘텐츠와 콘셉트 기획 입문> 출강, 유럽전문유학원 돌체유럽유학원 원장, 나무자전거출판사 기획&여행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올어바웃 문화콘텐츠 저자 이의정. ⓒ나무자전거
올어바웃 문화콘텐츠 저자 이의정. ⓒ나무자전거

이의정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 석사를 수료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한국정책방송원 KTV국민방송 생방송 뉴스 조연출, SBA 중소기업 인식 개선 프로젝트 PD 등이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