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신규 사내 보육시설 ‘도토리소풍 넥슨 대치 어린이집’ 개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신규 사내 보육시설 ‘도토리소풍 넥슨 대치 어린이집’ 개원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0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세븐 X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시작
게임빌-컴투스-GCP, 임직원 마음 건강 챙기는 ‘상담포유 서비스’ 도입
넷마블, 삼성동 일대에 '제2의 나라' 초대형 옥외광고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컴퍼니의 여섯 번째 사내 보육시설 ‘도토리소풍 넥슨 대치 어린이집’을 오는 4월 5일 개원한다고 2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신규 사내 보육시설 ‘도토리소풍 넥슨 대치 어린이집’ 개원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컴퍼니의 여섯 번째 사내 보육시설 ‘도토리소풍 넥슨 대치 어린이집’을 오는 4월 5일 개원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 대치동 소재 ‘도토리소풍 넥슨 대치 어린이집’은 다양한 거주지의 임직원 보육 수요를 충족하고자 연면적 약 200평(660제곱미터) 규모의 지상 2층 단독 건물로 조성되며, 연령별 보육실과 영아전용 실내 놀이터, 유아 전용 쿠킹스튜디오, 도서관, 식당, 유희실, 실외 텃밭, 모래 놀이터, 옥상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게 된다.

신규 어린이집의 입소 대상은 넥슨컴퍼니 종사자의 미취학 자녀로, 한부모 가정, 장애부모 가정 등 따뜻한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자녀는 우선 입소할 수 있다.

 ‘도토리소풍’은 넥슨컴퍼니 임직원들을 위한 사내 보육시설로 2011년에 처음 개원했으며, 신규 어린이집 외에 성남시 판교에 3곳, 서울 강남 인근과 제주시 노형동에 각각 1곳 등 5개 원이 운영 중이다.

보육 대상 연령은 만 1세부터 5세로, 연령에 따라 다섯 개의 학급으로 나누어 일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유기농 음료와 국내산 친환경 식재료로 구성된 건강한 영유아식을 제공한다.

‘도토리소풍’은 2017년 보육유공자 전국포상에서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 모범사업장 부문 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넥슨의 대표적인 복지 프로그램이다. ‘도토리소풍’은 유아의 사고력과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종알종알 책놀이’,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경험하는 ‘사계절 자연놀이’ 등 다양한 특성화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창의&융합적으로 사고하는 어린이’, ‘디지털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어린이’라는 보육 이념 아래 유아 코딩 및 사고력 수학 특성화 교육을 도입하고 연령별 영어 특별활동 교육을 확대한다.

한편, ‘도토리소풍’은 2017년 보육유공자 전국포상에서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 모범사업장 부문 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넥슨의 대표적인 복지 프로그램이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제동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대전 액션게임의 명작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GUILTY GEAR Xrd REV 2, 이하 길티기어)’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다시 한번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제동

에픽세븐 X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시작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대전 액션게임의 명작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GUILTY GEAR Xrd REV 2, 이하 길티기어)’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다시 한번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에픽세븐은 2019년 4월과 2020년 5월 두차례에 걸쳐 길티기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길티기어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영웅 4종과 그들이 에픽세븐의 세계에 들어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특별 서브 스토리를 선보였다. 특히,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에픽세븐의 연출력을 더해 완성시킨 콜라보레이션 영웅은 높은 퀄리티로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기존과는 다르게 전체 서브 스토리 중 특별 스테이지 형태의 콘텐츠인 ‘난투! 리벨레이터!(REVELATOR)’만 별도로 분리해 진행한다. 난투 리벨레이터는 콜라보레이션 영웅 중 ‘솔’과 ‘바이켄’에 도전해 승리해야하는 콘텐츠로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한정 아티팩트 장비인 ‘구원자들의 초상화’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호응이 높았던 콘텐츠다.

더불어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 기념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4월 1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해당 기간 최대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특히, 2일차에는 콜라보레이션 한정 영웅인 ‘솔’과 한정 아티팩트 장비인 ‘정크야드 도그’를 지급하며 마지막 7일차에는 ‘5성 영웅 소환권’을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에는 ‘바이켄, 디지, 엘페르트 발렌타인’ 등 콜라보레이션 한정 영웅과 그들의 한정 아티팩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그룹소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영웅 ‘솔’과 ‘엘페르트 밸런타인’의 스킬 직관성과 PVP 콘텐츠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콜라보레이션과 함께 이용자들이 원하는 전설 등급 장비를 제작 및 획득할 수 있는 ‘전설 장비 제작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4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해당 기간 동안 소모한 행동력 1당 장비 제작 포인트 1을 획득하고 획득한 장비 제작 포인트를 사용해 85레벨의 전설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장비 제작 시 이용자들이 원하는 ‘세트 종류’, ‘장비 부위’, ‘주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성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이날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매년 많은 이용자분들의 재오픈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어 올해도 다시 한 번 선보이게 됐다"라며 "올해는 이용자분들이 원하는 성능의 장비를 직접 제작하고 영웅 육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와 함께 준비한 만큼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하 GCP) 3사는 직원들이 건강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통합 심리 지원 프로그램’인 ‘상담포유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컴투스-GCP, 임직원 마음 건강 챙기는 ‘상담포유 서비스’ 도입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하 GCP) 3사는 직원들이 건강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통합 심리 지원 프로그램’인 ‘상담포유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상담포유 서비스는 임직원들의 직무만족도나 생산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문제를 전문가 상담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 서비스는 임직원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토대로 생산적인 조직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조직 성과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포유 서비스는 대인관계는 물론 불면증, 가정문제 등 심리 영역 전반에 걸쳐 상담받을 수 있다. 상담 전용 웹페이지와 대표전화, 모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500명 이상의 전문 상담사들이 지원해준다. 익명성과 비밀이 철저하게 보장되는 서비스로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마음 건강 치료에도 활용할 수 있다. 게임빌과 컴투스, GCP 3사는 임직원들의 심리적 스트레스 요인을 상시 진단하고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임직원들의 마음 건강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출시 예정인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초대형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와 현대백화점 Hwall에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삼성동 일대에 '제2의 나라' 초대형 옥외광고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출시 예정인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초대형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와 현대백화점 Hwall에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옥외광고는 '제2의 나라' 캐릭터들이 서울 도심에서 평화롭게 쉬고 있는 것처럼 연출했다. 특히, 게임 속 거대 고양이 '우다닥'은 케이팝 스퀘어 광고판 크기에 맞춰 약 80m 크기로 규모감 있게 등장한다.

코엑스 SM타운 외벽에 설치된 케이팝 스퀘어 광고판은 규모는 가로 81m, 세로 20m 크기로 전체 면적 약 1620㎡(490평) 수준이며, 현대백화점 H-wall은 가로 37m, 세로 36m 크기다. 옥외광고판이 걸린 서울 삼성동 코엑스 부근의 일일 유동 인구는 10만명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다.

넷마블 심병희 마케팅실장은 이날 "'제2의 나라'는 지브리의 감성과 철학이 담긴 세계관, 한 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같은 비주얼이 특장점"이라며 "이를 압축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4월 14일 '제2의 나라' 사전등록과 함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당일 오전 11시에 열리는 미디어 쇼케이스는 유튜브 채널 '넷마블TV',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넷마블, 제2의나라 페이스북)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